|
최근에는 이렇게 양념 고기요리에 과일은 물론 녹차, 허브, 뽕잎, 포도주 등을 이용한 숙성 고기요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더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한방재료 숙성 고기도 트렌드로 자리 잡는 추세다.
(주)한정푸드에서는 최근 느릅나무 엑기스를 이용해 숙성시킨 배달고기전문점 프랜차이즈 ‘한정 느릅갈비전문점’을 런칭했다.
비용부담 없이 즐겨
느릅나무는 한방에서 종창약, 천연항생제로 이용되는 약재로 흔히 유근피로 알려져 있고, 동의보감에서는 느릅나무를 ‘오줌을 잘 나가게 하고 부은 것을 가라앉히며 불면증을 낫게 하는 약재’로 묘사하고 있다.
때문에 우리 선조들은 예부터 율무가루와 섞어 떡을 만들거나 옥수수 가루와 섞어 국수로 만들어 먹었고, 요즘에는 이를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인터넷 업체도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정 느릅갈비전문점에서는 현재 느릅숙성돼지왕갈비, 느릅숙성돼지갈비, 느릅숙성소이동갈비, 소갈비찜, 느릅숙성소불고기, 느릅냉면, 느릅찐빵, 느릅차 등 느릅나무를 이용해 특화시킨 8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느릅숙성돼지왕갈비 같은 경우는 1.5kg에 1만 9500원, 느릅숙성소이동갈비는 3kg에 7만 3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처럼 느릅나무를 이용한 한방 숙성 갈비를 배달전문점으로 런칭해 상대적으로 낮은 소비자가에 공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정에서는 양념에서 숙성까지 처리된 고기를 그대로 구워 내놓을 수 있어, 갑작스런 손님접객이나 집안 행사에서도 손쉽게 고기요리를 내놓을 수 있다.
또 형편이 좋지 않아 외식을 자주 할 수 없는 가정에서도 비용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숍인숍 창업 가능
배달전문점 형식으로 가맹점 창업 시 자금부담도 줄였다.
10평 규모의 창고형 매장과 배달사원만 갖추면 본사에서 공급하는 완제품을 소비자에게 배달하면 된다. 가맹점 운영에 어려움이 없고, 상대적으로 비용부담이 적은 셈이다.
따라서 가맹점 창업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영업망 구축.
상권 내 대형음식점에 공급처를 마련하거나 아파트 단지 등 주택가를 발판으로 얼마나 활발히 영업활동을 할 수 있느냐가 성공 창업 포인트다.
|
한편 냉장시설이나 배달사원을 갖춘 기존 외식 업체에서는 숍인숍 형식으로 겸업창업도 할 수 있다.
이 경우 창업자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 영업망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창업비용은 가맹비 350만원, 계약이행보증금 100만원 포함 점포비 제외 약 3000만원이다.
창업문의 (02)303-4908
< 출처 : 창업경영신문 / 신원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