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브랜드]복합형매장, 창업 실패 줄여
최근의 창업시장은 다양한 형태의 퓨전이 유행하고 있다. 세계 각국의 메뉴를 여러 가지로 다양하게 조리한 퓨전요리와 한 매장 내에서 보완적인 아이템을 서로 판매해 매출을 상승시키는 샵인샵(Shop-in-Shop), 완전히 다른 아이템의 두 개의 매장이 공동으로 운영되는 샵앤샵(Shop&shop) 등 그 형태와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자사의 여러 브랜드를 한 매장에서 운영하는 복합형 창업마케팅 시스템은 각 브랜드별 특징적인 메뉴를 활용해 지속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다.
즉, 저녁이나 주말 매출은 스테이크 및 파티음식으로 가능하고, 런치타임에는 돈가스 및 밥 종류의 식사를 통해 매출을 올릴 수 있다. 또 초밥 & 롤 메뉴를 도입해 여성고객이나 포장고객까지 흡수, 매출 발생이 가능하다.
윕스의 교육시스템은 3단계로 구성되어 일주일간 받아야 한다. 먼저 4개의 브랜드에 대한 이론교육을 받고, 직영점에서 브랜드별 조리과정, 서비스과정 등 현장에서 몸으로 체험하는 교육을 받게 된다. 마지막으로 교육과정에 대한 본사의 평가가 있는데 여기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면 재교육을 받아야 한다.
|
김동순 기자 / mephist@sbiznews.com 창업경영신문 (http://www.sbiznews.com) |
'창업아이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브랜드] 친환경, 건강식품 복합매장 (0) | 2006.12.11 |
---|---|
[NEW브랜드]집으로 배달하는 영어동화책 (0) | 2006.12.09 |
[FC리뷰]토너도 방문충전 한다 (0) | 2006.12.07 |
[FC리뷰]건전한 기업이념과 원칙으로 무장 (0) | 2006.12.06 |
[NEW브랜드]라틴풍 중저가 패밀리레스토랑 (0) | 2006.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