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브랜드]라틴풍 중저가 패밀리레스토랑 가맹점 관리 위주 운영, (주)리오코리아의 ‘삼바삼바’ |
"맛있는 요리를 최고의 분위기와 최상의 서비스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지금까지 외식업의 창업은 생계형 창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의 창업은 조건이 까다롭고 투자금액이 워낙 많이 들어 쉽게 창업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패밀리레스토랑이 대중화 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한끼 식사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도 만만치 않게 소요된다. 삼바삼바는 인테리어를 중남미(라틴) 계통을 테마로 이국적인 정취를 표현하고 있다. 고급 펜션 분위기의 원목과 삼바축제용품, 브라질 전통 인형, 탈 등 중남미 풍취를 느낄수 있게 하고 있다. 또 라틴라틴 뮤지션의 공연, 전통음악으로 남미적 문화 공간으로 꾸몄다. 메뉴도 정통 스테이크와 바비큐, 나쵸, 퀘사딜라 등의 남미식 푸드, 김치볶음밥 , 해물떡볶이 등의 국내음식으로 구성돼 50여가지의 메뉴와 안주류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일반 패밀리레스토랑과는 달리 생맥주를 비롯 세계의 각종 주류를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다양한 메뉴에 비해 조리 간편 누구나 창업할 수 있어
삼바삼바는 가맹점에서 정통 메뉴를 만드는데 전문주방장이 없어도 가능하도록 본사에서 100% 조리된 상태로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먼저 창업자와 주방 담당자를 대상을 본사의 조리부에서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매장지원팀에서는 바텐더 교육으로 메뉴와 어울리는 주류와 칵테일 전문가로 육성해 매장운영을 지원한다. 매장에서의 교육 또한 철저하게 이루어져 오픈 전 3일과 오픈 후 7일 동안 매장 운영교육, 아르바이트 서비스 교육 등을 통해 대형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고, 수퍼바이저가 매주 1회 매장을 방문해 매장운영지원, 지속적인 직원교육으로 점주와 고객이 겪을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한다. 이는 주방 및 아르바이트에 대한 교육을 본사에서 모집ㆍ교육 후 매장에 배치해 고객우선주의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지도ㆍ관리하고, 기존 생계형으로 인식된 외식업 프랜차이즈를 과학적인 시스템 도입으로 체계적인 경영 환경을 구축해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전국물류망으로 당일 배송 가능
|
김동순 기자 / mephist@sbiznews.com
|
'창업아이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FC리뷰]토너도 방문충전 한다 (0) | 2006.12.07 |
---|---|
[FC리뷰]건전한 기업이념과 원칙으로 무장 (0) | 2006.12.06 |
[NEW브랜드]수협에서 직접 제공하는 싱싱회 (0) | 2006.12.02 |
[아이템리뷰]핵분열 중인 편의점 창업 (0) | 2006.12.01 |
[NEW브랜드] 1,000원 악세사리샵, 세계를 석권한다 (0) | 2006.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