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2019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창원', 5월 첫째주 개최 [강동완 기자] 2019.04.11

강동완 2019. 4. 22. 22:53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안오고는 못배기는 2019제일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in 창원, 5월 첫째주 개최

전국 6개 도시 전국에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진행하는 제일좋은전람이 4월 인천에 이어, 5월 첫째주에 경남 창원,진주,김해는 물론 부산 지역 예비창업자를 위한 "2019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창원"을 창원컨벤션센터(CECO세코)에서 개최한다. 

이번 경남권 제일창업박람회는 작년에 이어 2회로 개최되는 행사로 최근 지방 박람회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서울 수도권 본부인 유가네닭갈비, 코바코 돈가스, 용우동 등이 참가하여 경남권 예비창업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서울 수도권 브랜드 뿐만 아니라 경상도 지역 브랜드도 다수 참가하는데, 장모님치킨, 미식가의구이, 불막열삼, 신불떡볶이, 현풍닭칼국수 등 지역에서 한 번쯤 매장을 봤던 브랜드드 들도 박람회장에서 만나 가맹사업성을 들어볼 수 있다. 

이외에도 2019 최신 창업 트렌드를 대변하는 아이템 중의 하나인 대만샌드위치 브랜드도 1인창업운영 아이템이라는 컨셉을 내세워 참가하는데 역시 이번 박람회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관사 관계자는 "경남권에서는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올해 제일창업박람회는 상반기 5월에 1번 개최된다. 작년의 경우 1회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현장에 참가했던 기업들로부터, 실질적으로 창업을 진지하게 고려하시는 경남권 분들이 다수 방문하여 조용히 상담에 임하는 등 다른 지역 창업박람회와 달리 비즈니스 박람회 면모를 보여줬다는 의견을 많았다"라며 "이번 행사는 더욱 많은 경남권 창업자들을 위해 '제일창업박람회'를 알 수 있도록 경남 창원은 물론 김해, 부산까지 홍보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19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창원' 관람 및 상담을 희망하는 분은 행사 전 미리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행사 약 2주 전부터는 이번 창원창업박람회에 참가하는 브랜드의 창업비용, 매장위치, 경쟁력 등 정보를 상세히 홈페이지에서 미리 얻을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