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미세먼지, 달콤한 배와 향긋한 도라지차가 좋아 [강동완 기자 ] 2019.03.05

강동완 2019. 4. 29. 23:44



미세먼지는 화석연료 등의 연소과정에서 나오기 때문에 질산염·암모늄·황산염 등의 이온 성분과 탄소·금속 화합물 등으로 이뤄져 있어 인체에 더욱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아지면서 외출은 줄이고 실내에서 일과 여가활동을 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일상생활에서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가장 간단한 대처법으로는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가 대표적이다.

또 다른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가장 간단한 생활습관은 수분 섭취량을 적극적으로 늘리는 것이다. 수시로 수분을 섭취해주어야 호흡기가 건강히 유지되고 몸에 축적된 노폐물 또한 배출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평소 물 마시는 습관이 익숙하지 않다면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인 성분이 들어간 음료를 취향에 맞게 마시는 것도 알맞은 대안이다.  
/ 오가다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의 ‘배도라지 블렌딩티’는 기관지염, 비염, 가래, 천식 등에 효과적인 배와 도라지, 생강을 블렌딩한 카페 오가다의 대표 코리안 블렌딩티 메뉴가 인기다.

'한국차에 다섯 가지 스타일을 입히다'라는 콘셉으로 구성된 ‘오가다 블렌딩티’는 오미자차와 유자차, 매실차에 다양한 과일, 꽃, 허브 등의 원물을 가미한 3가지 차로 구성됐다.


미세먼지, 달콤한 배와 향긋한 도라지차가 좋아
미세먼지는 화석연료 등의 연소과정에서 나오기 때문에 질산염·암모늄·황산염 등의 이온 성분과 탄소·금속 화합물 등으로 ..
mnb.moneys.mt.co.kr


소자본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커피베이'가 미세먼지 극복용으로 출시한 음료는 △달콤한 배와 향긋한 도라지로 마음까지 맑아지는 스페셜 건강 티 ‘맑은 배 도라지티’, △향긋한 계피와 생강으로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스페셜 건강 티 ‘시나몬 진저 티’, △부드러운 루이보스 티에 향긋한 유자를 더한 스페셜 건강 티 ‘맑은 유자 플럼 티’ 총 3종이다. 

3,000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된 이번 출시 음료는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환경에 맞춰 상시 메뉴로 판매하고 HOT, ICED 메뉴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 등 나빠진 대기 환경으로 몸살을 앓는 소비자들을 위해 맛은 물론 은은한 향이 특징인 스페셜 건강 티 3종을 출시했다.”고 말하며 “2019년 올해 역시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신메뉴 출시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할 계획이니 많은 성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