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신메뉴 먹고 사은품도 받고 … 커피업계 덤 마케팅 활발

강동완 2015. 7. 10. 15:33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커피업계가 덤 마케팅에 한창이다.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커피전문점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은 점에 착안해 특정 제품이나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사은 선물을 증정하고 있는 것.

소비자들은 별도의 참여 없이 제품 구매만으로 사은품을 덤으로 얻을 수 있고 업체들은 자연스럽게 여름철 주력 제품을 홍보하고 매장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드롭탑의 대표 여름메뉴인 ‘아이스탑’과 ‘자몽 페스티발’ 구매고객 모두에게 ‘로아커(Loaker) 웨하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드롭탑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아이스탑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아이스탑은 드롭탑의 빙수 메뉴로 종류는 ‘밀크 아이스탑’, ‘망고코코넛 아이스탑’, ‘블루베리 아이스탑’, ‘초코민트 아이스탑’ 총 네 가지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여름신메뉴인 아메리치노, 초코 스노우 3종, 디저트빙 3종을 포함해서 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에코머그를 증정한다. 이번에 증정하는 에코머그는 엔제리너스커피의 15주년을 기념해 만든 MD다.

탐앤탐스는 바나나레볼루션 4종 구매고객에게 고급 유리 에코 머그컵인 ‘핸들드링킹자’를 제공한다. 친환경 그린캠페인을 진행 중인 탐앤탐스는 바나나레볼루션 4종 음료 주문 시, 일회용 종이컵 대신 에코 핸들드링킹자에 담아 제공한다. 에코 핸들드링킹자는 매장에 반납할 필요 없이 무료로 증정한다.

커피빈은 젤리슈즈 브랜드 '뽀빠파리(Faux Pas Paris)'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커피빈 카드에 5만원 이상 충전 시 뽀빠파리 정품 아이폰 케이스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제품이 소진될 때까지 계속된다.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5070710178012150&type=1&comd=3&page=1

신메뉴 먹고 사은품도 받고 … 커피업계 덤 마케팅 활발
mnb.moneyweek.co.kr
본문으로 이동





강동완 enterfn@mt.co.kr  |   |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