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성공창업을 위한 홍보와 광고전략’ 출간

강동완 2015. 7. 10. 15:09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김영문 교수가 13번째 창업서적으로 ‘성공창업을 위한 홍보와 광고전략(집현재, 232쪽, 1만4천원)’을 2015년 7월 1일에 출판했다.

김 교수가 이번에 출판한 ‘성공창업을 위한 홍보와 광고전략’은 창업자가 기대하는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진행해야 하는 다양한 홍보 및 광고전략을 모두 담았다.


특히 오프라인(off-line) 뿐만 아니라 온라인(on-line)에서 진행할 수 있는 홍보 및 광고 방법들에 대해서 실무적인 관점에서 집필하여 신규 창업자들이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온라인 홍보 방법으로 다음(Daum)과 네이버(Naver)에서 카페(cafe) 혹은 블로그를 개설하여 홍보를 하는 방법, 홈페이지형 블로그를 개설하여 홍보하는 방법, 홍보동영상(UCC)을 직접 만들어서 홍보하는 방법, 스마트폰에 카페앱을 설치하여 홍보하는 방법, 포털사이트에서의 키워드 광고 등에 대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집필하였다.

또 한 홍보와 광고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HTML 및 포토샵에 대해서도 혼자서 실습할 수 있도록 집필하였으며, 창업자가 판매하는 상품이미지들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이미지 호스팅 사이트의 활용방법도 구체적으로 집필하였다.

김교수는 “이 책은 이미 창업을 하였지만 매출 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 혹은 현재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홍보와 광고 전략에 대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이론 및 실무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집필한 지침서”라고 설명하고 있다.

한편, 김영문(경영정보학과) 교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장 및 창업지원단장, (사)한국소호진흥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사랑나눔회(대구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다음(daum)의 창업길라잡이 및 네이버(naver)의 창업길라잡이카페 운영자, ISO 국제심사원 및 사회복지사 등 창업과 관련하여 왕성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5070915308086709&type=1&comd=1&page=1

‘성공창업을 위한 홍보와 광고전략’ 출간
mnb.moneyweek.co.kr
본문으로 이동




강동완 enterfn@mt.co.kr  |   |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