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뀌면서 헤어스타일을 통해 이미지를 변신하려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남자 전문 미용 브랜드에서 자사 매장의 고객 분포를 조사한 결과 지난 상반기에 비해 5,000원 기본 커트 고객은 10% 가까이 줄어든 반면 왁스 등으로 분위기에 따라 연출이 가능한 기능성 커트와 샤기 커트 고객은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 상반기만 해도 전체 고객 중 90% 정도가 커트 고객일 정도로 커트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나 하반기 들어서는 커트 고객 비중이 80% 정도로 줄고, 염색과 펌을 찾는 고객은 2배 이상 증가했다.
그만큼 최저가를 무기로 승부를 걸던 남자 전문 미용실에도 5,000원 기본 커트보다는 스타일링을 살린 기능성 커트와 염색, 펌 등을 찾는 남성 고객이 상반기에 비해 대폭 늘었다는 것이다.
기능성 커트 등 다양한 ‘메뉴’로 인기몰이
남자 전문 미용실 ‘샤보이’를 운영하는 킴컴퍼니㈜(대표 이종대, www.shaboy.co.kr)는 2004년 4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하여, 남자들에게 최적의 환경에서 헤어 커트, 클리닉, 펌, 염색 등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용 프랜차이즈 회사이다.
‘샤보이’는 두피 스케일링 커트와 기능성 커트(비듬, 탈모), 샤기 커트 등 다양한 종류의 커트 서비스뿐 아니라 ‘블루션 탈모관리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남자 전문 미용실을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웰빙 인테리어와 최신 위생설비를 최초로 도입하였을 뿐 아니라 철저한 상권보장과 인력공급 및 교육, 단계별 홍보/판촉, 전문적인 매장관리를 철저히 함은 물론 건전한 프랜차이즈 기본정신을 강력하게 실천하고 있다.
최근 새로 서비스 중인 블루션 탈모관리(예방) 프로그램은 3 ~ 5개월 이상 꾸준히 관리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기 고객을 유치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능성 커트를 하러 미용실에 들렀다 탈모 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는 편리성과 저렴한 비용이 장점으로 알려지면서 시범서비스가 실시되고 있는 일부 매장에서는 이미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블루션 탈모관리(예방) 프로그램은 스케일링 앰플, 블루션 영양앰플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니터를 통해 두피를 진단한 후 두피상태에 맞는 스케일링 앰플을 도포하고 마사지, 샴푸, 아쿠아펀치를 거쳐 영양앰플 도포 과정을 거친다.
미용업 초보도 창업 가능한 운영매뉴얼 제공
샤보이는 미용업에 전혀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도록 각 가맹점에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표준화된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특별한 미용기술이나 경험이 없어도 운영이 가능하다.
체계적인 매장운영시스템으로 가맹점 운영 지원이 특징인 샤보이는 전산시스템을 이용한 다양한 점포분석 Tool을 기반으로 본사의 엄격한 교육과정을 이수한 슈퍼바이저가의 경영지도를 한다. 또한 메뉴개발, 서비스교육, 테크닉교육, 회계 등 점포지원시스템으로 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킴컴퍼니(주)는 샤보이 매장을 오픈할 때 이벤트를 며칠 동안 실시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함께 3개월간 집중 마케팅을 지원한다. 가맹점이 위치한 상권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고, 3개월 동안 집중 마케팅을 실시해 안정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매장방문 고객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취합, 마케팅 방법의 수정 등을 통해 가맹점이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한다.
또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일리지 제도를 통한 포인트업 마케팅, 시테크 마케팅(시간별 할인 혜택), 패밀리 마케팅(가족, 친구의 재방문 유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활동은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전문가의 검증을 통해 각 가맹점의 매출증대 방안으로 활용하고 있다.
고급 인테리어와 고객 안심 시스템을 통한 고객 확보
샤보이의 실내는 여성전문 미용실에 버금가는 고급 인테리어를 사용하고 있다. 전체적인 컬러는 친환경적인 색감의 올리브그린을 사용하고 시원한 숲을 연상,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다.
남자 전문 미용 브랜드에서 자사 매장의 고객 분포를 조사한 결과 지난 상반기에 비해 5,000원 기본 커트 고객은 10% 가까이 줄어든 반면 왁스 등으로 분위기에 따라 연출이 가능한 기능성 커트와 샤기 커트 고객은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 상반기만 해도 전체 고객 중 90% 정도가 커트 고객일 정도로 커트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나 하반기 들어서는 커트 고객 비중이 80% 정도로 줄고, 염색과 펌을 찾는 고객은 2배 이상 증가했다.
그만큼 최저가를 무기로 승부를 걸던 남자 전문 미용실에도 5,000원 기본 커트보다는 스타일링을 살린 기능성 커트와 염색, 펌 등을 찾는 남성 고객이 상반기에 비해 대폭 늘었다는 것이다.
기능성 커트 등 다양한 ‘메뉴’로 인기몰이
남자 전문 미용실 ‘샤보이’를 운영하는 킴컴퍼니㈜(대표 이종대, www.shaboy.co.kr)는 2004년 4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하여, 남자들에게 최적의 환경에서 헤어 커트, 클리닉, 펌, 염색 등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용 프랜차이즈 회사이다.
특히 웰빙 인테리어와 최신 위생설비를 최초로 도입하였을 뿐 아니라 철저한 상권보장과 인력공급 및 교육, 단계별 홍보/판촉, 전문적인 매장관리를 철저히 함은 물론 건전한 프랜차이즈 기본정신을 강력하게 실천하고 있다.
최근 새로 서비스 중인 블루션 탈모관리(예방) 프로그램은 3 ~ 5개월 이상 꾸준히 관리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기 고객을 유치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능성 커트를 하러 미용실에 들렀다 탈모 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는 편리성과 저렴한 비용이 장점으로 알려지면서 시범서비스가 실시되고 있는 일부 매장에서는 이미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블루션 탈모관리(예방) 프로그램은 스케일링 앰플, 블루션 영양앰플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니터를 통해 두피를 진단한 후 두피상태에 맞는 스케일링 앰플을 도포하고 마사지, 샴푸, 아쿠아펀치를 거쳐 영양앰플 도포 과정을 거친다.
미용업 초보도 창업 가능한 운영매뉴얼 제공
샤보이는 미용업에 전혀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도록 각 가맹점에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표준화된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특별한 미용기술이나 경험이 없어도 운영이 가능하다.
킴컴퍼니(주)는 샤보이 매장을 오픈할 때 이벤트를 며칠 동안 실시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함께 3개월간 집중 마케팅을 지원한다. 가맹점이 위치한 상권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고, 3개월 동안 집중 마케팅을 실시해 안정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매장방문 고객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취합, 마케팅 방법의 수정 등을 통해 가맹점이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한다.
또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일리지 제도를 통한 포인트업 마케팅, 시테크 마케팅(시간별 할인 혜택), 패밀리 마케팅(가족, 친구의 재방문 유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활동은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전문가의 검증을 통해 각 가맹점의 매출증대 방안으로 활용하고 있다.
고급 인테리어와 고객 안심 시스템을 통한 고객 확보
샤보이의 실내는 여성전문 미용실에 버금가는 고급 인테리어를 사용하고 있다. 전체적인 컬러는 친환경적인 색감의 올리브그린을 사용하고 시원한 숲을 연상,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다.
또 모던한 느낌의 유리질감을 활용해 차별성과 깔끔한 위생설비가 조화를 이뤄 방문하는 고객이 청결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고 있다. 특히 세계 각국에서 사용되는 최신 설비들을 사용해 경쟁력을 높여준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본사에서 직접 개발해 고객관리를 지원해 준다. 가맹점을 찾는 고객에 대한 본사의 약속으로 가맹점의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먼저 휴일규정 및 영업시간 준수, 품질 보증을 위한 전문 디자이너 채용 등을 내용으로 하고 고객들이 언제라도 매장을 찾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고객 안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킴컴퍼니(주)는 현재 전국에 68개의 가맹점을 운영중에 있으며, 내년에는 두 번째 브랜드를 내놓을 계획이다. 또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보완과 가맹점의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정 수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하게 되면 가맹점 진단 등을 통해 한층 진보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창업문의 02-303-4908
출처 : 창업경영신문(www.sbiz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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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부국장 강동완 ( 016 - 541 - 22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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