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본가왕십리곱창, 다양한 마케팅 지원

강동완 2006. 11. 20. 23:16
예비창업자들이 수많은 창업아이템 중에서 프랜차이즈를 선택해 창업을 하는 이유는 안정적으로 성공 창업을 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다양한 업종, 수많은 브랜드 속에서 자신에게 꼭 맞는 업종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사업아이템을 찾았다 하더라도 무작정 창업은 금물이다. 가맹본사에서 가맹점을 많이 확보하고 있어도 현재 운영중인 가맹점은 몇 개나 되는지, 본사에 창업 전문가는 몇 명이나 있고 가맹점과의 관계는 어떤지, 안정적인 물류체계는 갖추고 있는지, 수익률은 어떤지 등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실수가 없다.

주로 직장인들이 저녁에 술안주로 즐겨찾는 곱창을 테이크아웃과 배달까지 가능하도록 만든 ‘본가왕십리곱창’은 매장판매를 통한 수익 뿐 아니라 추가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매출 극대화 전략으로 운영하고 있다.

본사에서 승인된 지역만 가맹점 개설

가맹본사에서는 10년이상 프랜차이즈 성공창업을 이끌어간 전문가들이 상권조사와 입지분석을 통해 매상을 올릴만한 위치에 가맹점을 개설해 준다. 즉 예비창업자가 원하는 상권이 있어도 본사의 상권전문가가 아니라 판단되면 가맹점을 개설하지 않는다.

또 본사에서 선정되어 있는 상권에는 더 이상 매장을 내주지 않아 가맹점의 상권과 영업권을 보장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내부인테리어 또한 일반적인 곱창전문점과는 다르게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사용하고 비용면에서도 저렴하게 책정하여 가맹점의 투자비용을 덜어주고 있다. 가맹계약 후 인테리어 공사를 할 때 본사에서 직원을 직접 파견하여 감리와 인테리어를 실행해주기 때문에 비용뿐만 아니라 이후의 AS관련된 부분도 가맹점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전통의 방식으로 제조된 소스의 특별한 맛

외식업은 고객을 위한 서비스와 음식의 맛이 성패를 결정한다. 본가왕십리곱창의 경우 서비스는 본사의 철저한 교육을 통해 이루어진다.

교육은 가맹점에서 5일간의 실전교육과 오픈 3일간 슈퍼바이저의 실전교육을 통해 이루어진다. 고객접대, 서비스 방법, 매장을 운영하는 실무 등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에 대한 실무교육 위주로 진행돼 초보창업자도 시행착오를 최소화 해 창업이 가능하다.

본가왕십리곱창은 가맹계약후 본사에서 제시한 교육과정을 이수했음에도 매출부진 등의 이유로 6개월 이내에 가맹점이 폐점할 경우에는 가맹비의 50%를 반환해준다. 그만큼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해 본사에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리고 우수가맹점은 TV, 신문 등의 언론매체를 통해 지원하고, 모든 가맹점이 매출향상을 위해 사업전략을 공유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관리하고 지원해준다.

최고의 곱창 맛을 내기 위해 ‘본가왕십리곱창’은 메뉴에 사용되는 소스를 강원도 횡성군 안흥 청정지역의 ‘안흥콩터식품’에서 만들어 공급받고 있다.

안흥콩터식품은 짚과 황토온돌, 가마솥의 전통적인 제조방법과 개발된 고유의 발효방식을 더하여, 청국장 특유의 쾌쾌한 냄새가 없고 깊은 맛의 고급청국장과 짜지않고 맛있는 전통된장을 만드는 회사로 곱창의 맛을 끌어올리는 소스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교육과 맛을 통해 각각의 가맹점을 지역상권에서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마케팅 지원을 계속받게 된다.

창업문의 02-303-4908

출처 : 창업경영신문(www.sbiznews.com)


창업경영신문 (http://www.sbiznews.com)
편집국  부국장    강동완  ( 016 - 541 - 2276 )
Nateon : adevent@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