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5월4일(월)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5. 4. 15:21

피베이, 눈꽃 빙수·얼음 빙수·컵 빙수 다양한 메뉴 선보여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카페 커피베이는 여름을 맞이해 신메뉴 ‘빙수 9종’을 출시...

 

라닭치킨, 371호 수원광교점 등 12개 매장 신규오픈

정직한 치킨 프랜차이즈 '푸라닭치킨'이 4월 4주차에 ▲ 358호 광주경안점 ▲ 359호 광주태전지구점 ▲ 360호 대전상대점 ▲ 361호 마산반월중앙점 ▲ 362호 부천범안점 ▲ 363호 상계1호점 ...

 

선화로집, 포항 양덕점 신규오픈 … 예비창업자들에게 최적화된 상권정보 제공

참숯갈비전문점 조선화로집 양덕점이 최근 새롭게 오픈했다. 양덕점은 조선화로집 83번째 매장으로 포항 지역 첫 매장이자 구미 문성점과 확장단지점에 이은 경북 지역 세 번째 매장이다.조선화로집 양덕점이 자리한 상권은 학군이나 교통, 편의시설 등 3박자...

 

할머니보쌈·족발’,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나만의 홈크닉으로 즐기는 황금연휴 인증샷 이벤트

오는 6일까지 이벤트 참여 가능… 당첨자는 13일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통해 발표대한민국 대표 외식기업 원앤원㈜(대표이사 박천희)이 황금연휴 기간 동안 집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치즈닭갈비’를 즐기는 고객...

 

바두마리치킨, 배달 위주에서 포장 판매 비중 높여 매출 증가

2001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올해 20주년이 된 티바두마리치킨은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안양대 직영점을 시작으로 기존의 배달 위주의 창업에서 포장 판매의 비율을 높여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앞으로는 신규가맹점을 대상으로...

 

아하는 브랜드, 직접 광고한다… '성덕 연예인' 마케팅

식음료업계에 '성덕' 마케팅 바람이 분다. 성덕이란 '성공한 덕후'의 줄임말. 자신이 좋...

 

외여행 대신 명품백"… 코로나가 바꾼 '황금연휴' 소비트렌드

#. 서울 마포구에 거주하는 김모씨(37)는 해마다 5월 연휴에 맞춰 자녀들과 해...

 

급화가 답"… 식품·외식업계, 프리미엄 전략 올해도 계속

‘프리미엄’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여전히 인기다.4일 식품·외식업계에 따르...

 

에띄는 외식 창업아이템은 가성비가 좋아요

코로나19 여파속에서도 주목받는 외식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눈에 띄고 있다. 최근들어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돠면서 외식 창업이 눈에띄고 있다.뉴욕야시장, 차별화된 세계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트랜드 이끌어뉴욕야시장은 오픈 초기부터 레스토랑 수...

 

뜻해진 봄 시즌, 식음료업계는 춘곤증 극복 돕는 음료 눈길

봄은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생체리듬이 변동되며 신체가 적응하는 과정에서 춘곤증을 겪기 쉬운 시기다. 때문에 봄은 춘곤증을 떨쳐버리기 위한 운동이나 생활 습관, 식습관, 식음료 등이 많은 관심을 받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러한 가운데, 식음료 업계에서는 졸음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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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알고하면 쉽다

강동완기자 프랜차이즈 창업 외식 가맹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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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상복귀한 배민..'깃발꽂기' 다시 기승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배민!” 소상공인 집단 반발에 수수료 체계를 원상 복귀한 배달의민족(배민)이 또다시 ‘깃발꽂기’라는 암초를 만났다. 이달 들어 정률제 대신 정액제 체제로 바꾸자마자 자금력 있는 가맹점이 광고를 독식하는 이른바 ‘깃발꽂기’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 깃발꽂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의체 구성도 난항을 겪고 있다. 배민의 고질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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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복귀한 배민..'깃발꽂기' 다시 기승

용산구 한곳에만 20여곳 달해, 수수료체계 원복에 문제 재발

업주 자금력 따라 '부익부 빈익빈' 경쟁 과열·광고 신뢰도에 부정적

배민, 업주 협의체 구성 지지부진

외식업계 자체 '배달 앱' 전쟁 승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배달 앱 '배달의 민족'의 수수료 체계 변경 및 철회 등이 겹치면서 외식업계의 자체 앱 전쟁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과거 자체 앱의 경우 결제오류, 느린 실행, 오류 빈발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었지만 이를 해결하면서 자체 주문앱 설치 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이 시장 선점에 분주한 모양새다.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배달음식 시장 규모는 2017년 15조원 규모에서 2018년 전년 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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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업계 자체 '배달 앱' 전쟁 승자는?

외식 브랜드 자체앱 이용자 유치활동 활발

코로나19 사태에 탈 배달앱 운동까지

교촌 눈에 띄는 이용자수 증가… 적극 마케팅

길어지는 코로나에 배달음식 '주춤'·다이어트식 '불티'

[앵커] 코로나 사태가 길어지면서 한때 반짝 특수를 누렸던 배달음식 인기가 주춤해지고 있습니다. 반면 다이어트식은 인기가 계속 늘고 있는데 건강과 다이어트에 신경 쓰는 '집콕'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란 분석입니다. 차유정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50대 박 현미 씨는 요즘 곤약 밥을 자주 주문해 먹습니다. 곤약은 열량이 거의 없는 식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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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지는 코로나에 배달음식 '주춤'·다이어트식 '불티'

열량 거의 없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곤약밥 '인기'

코로나 이후로 집에 머물게 되면서 다이어트식 관심 증가

열량 높은 배달음식 주문 이번 달 들어 '주춤'

"1인분만 주세요" 외식·배달업계, 1인 가구 수요 잡기

[경향신문] ㆍ피자헛·도미노피자 등 1만원 이하 소포장 메뉴 판매 ‘인기’ㆍ요기요는 ‘1인 카테고리’ 메인으로 배치…충성고객 지키기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외식·배달업계의 ‘1인분’ 수요 잡기도 가속화하고 있다. 3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기존엔 3~4인이 함께 먹는 음식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피자, 탕류 등의 다양한 외식 메뉴들이 저렴한 소포장 1인용 메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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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분만 주세요" 외식·배달업계, 1인 가구 수요 잡기

ㆍ피자헛·도미노피자 등 1만원 이하 소포장 메뉴 판매 ‘인기’

ㆍ요기요는 ‘1인 카테고리’ 메인으로 배치…충성고객 지키기

[단독]배달대행 1위 업체 '생각대로' 매물로 나왔다

배달대행 국내 1위 서비스 '생각대로'가 매물로 나왔다. 국내 음식 배달 시장 거래액 규모가 한 해 20조원 규모로 급성장하면서 배달대행사 몸값 역시 정점에 올랐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일부 사모펀드(PEF)와 신세계 등 라스트마일 배송 역량 확보를 타진하고 있는 전통의 유통업체들이 인수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3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생각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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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배달대행 1위 업체 '생각대로' 매물로 나왔다

“사흘에 2개꼴로 오픈” 이마트24X스무디킹 가맹사업 ‘날개’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 매장 내에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한 '스무디킹'의 인기가 거침 없다. 가맹 사업을 시작한 후 사흘에 한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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흘에 2개꼴로 오픈” 이마트24X스무디킹 가맹사업 ‘날개’

3월 가맹사업 시작 후 두 달새 40여 매장에 스무디킹 오픈…주유소ㆍ북카페 등 잇단 '숍인숍' 시도

"위기를 기회로"..식품·유통家, '코로나19' 악재에 오히려 웃었다(종합)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차민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글로벌 경제 위기가 도래한 가운데 일부 식품ㆍ유통기업이 1분기 외려 반사이익을 누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식품업계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트렌드에 따라 가정간편식(HMR), 라면ㆍ과자류 등의 1분기 매출이 급증했고 편의점, 대형마트 일부는 외식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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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를 기회로"..식품·유통家, '코로나19' 악재에 오히려 웃었다(종합)

집밥 수요 증가로 CJ제일제당 HMR 매출액 '껑충'

대체 식량으로 라면·과자 수요 급증하며 오리온·농심도 미소

하이트진로, 진로+테라 가정용 판매 호조로 흑자 전환

GS리테일 등 유통업계도 어닝 서프라이즈

'띵동' 새벽전쟁..신선식품 배송, 3월보다 4월 주문량 더 늘었다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소강상태에 접어든 가운데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이용객들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지난 2월과 3월에 이어 확진자 수가 급감하기 시작한 4월에도 꾸준히 이용자는 물론 신규 가입자도 증가하고 있어 올해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아졌다. ◆신선식품 배송, 4월에도 주문 폭주=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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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 새벽전쟁..신선식품 배송, 3월보다 4월 주문량 더 늘었다

마켓컬리 4월 주문 전년비 123%

SSG닷컴, 하루 평균 12만건 안팎

오아시스, 신규 가입자 1천명씩 늘어

식품 외 품목도 매출 성장률 높아

이색요리·디저트까지 '언택트'..외식매장 고객 3분의 2 급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외식시장이 격변기를 맞았다. 매장 방문 손님이 급감하면서 포장이나 배달 등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느라 분주해졌다. 스마트폰 앱에서 미리 주문하거나 차량에 탑승한 채로 식음료를 구입하는 비대면 주문 서비스도 안착했다. 가정간편식(HMR)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더욱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길어진 ‘집콕’ 생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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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요리·디저트까지 '언택트'..외식매장 고객 3분의 2 급감

코로나19 탓 '집콕' 늘며 식생활도 변화

비대면·간편식 등으로 빠르게 수요 이동

카페·디저트 33%, 아시안·양식 32%↑

프리미엄 외식배달 문의건수 62% 껑충

덮밥·국밥류 일색 HMR도 메뉴 다양화

간편식 질적 성장·배달 전문점 트렌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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