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외식 창업 브랜드, 저마다 경쟁력 차별점 내세워 [강동완 기자]

강동완 2019. 1. 21. 18:14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한다면 브랜드별로 차별화된 원칙을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해당 브랜드의 각종 정보를 취합하는것과 실제 사업설명회장을 방문해서 직접 상담, 현재 운영중인 가맹점주들을 직접 만나는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이다.

◆ 고을래이베리코흑돼지,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주력

고을래 이베리코흑돼지는 스페인 현지서 직접 공급 계약을 체결, 소비자에게 신뢰할 만한 맛을 제공하고 있다. 고을래 이베리코흑돼지의 장점은 높은 품질 외에도 원부자재 비율을 35% 이내로 낮춰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췄다는 점이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본사의 체계적인 물류시스템과 가맹점에 초점을 맞춘 상생 운영전략 프로그램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고을래 이베리코흑돼지 관계자는 "가맹점 오픈시 경영진이 경험에 의한 현장교육을 직접 실시하고, 사업에 도움이 되는 가맹점의 아이디어 보상 제도 등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전략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 진이찬방, 창업책임환불제도 도입 운영

100호 가맹점 돌파가 전망되고 있는 진이찬방은 10평 소규모 공간에서 골목상권의 매장에서 계절별 편차 없이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100%창업책임환불제’를 실시하며 가맹점주와 예비창업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2014년부터 실시된 100%창업책임환불제는 창업 6개월 이내 매출 부진으로 인해 폐점의 위기에 처할 시 본사가 직접 매장을 운영하며 흑자전환을 이끌어 불안한 초보창업자들이 사업에 매진할 수 있는 이중 안전장치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 진이찬방 창업박람회 부스 (사진=강동완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 제도를 통해 흑자 전환에 성공한 가맹점주들이 초기 투자금의 손실을 막으며 제2의 도약을 맞는 기회가 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흑자 전환 실패 시 투자금을 100%현금 반환해주는 이 시스템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상권별 창업을 기반으로 점주 성향과 기호, 매장 위치 및 상권성격에 따라 창업 컨설팅을 제공해 상권별, 상황별 세분화된 창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adevent@daum.net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