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겨울철 성공 창업, 비수기 없는 안정적인 창업아이템 선정이 핵심 2017.12.30

강동완 2018. 2. 26. 09:06



선택한 창업아이템이 계절이나 유행에 따라 비수기가 지속되거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해 급격히 인기가 식게 되면, 이는 창업의 실패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따라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이러한 위험을 사전에 대비하고, 사계절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창업 전문가들은 사계절 지속 가능한 메뉴 구성의 ‘비계절성’이 성공창업의 핵심이라 말한다. 창업 아이템 및 브랜드를 선택할 때는 계절의 변동에도 쉽게 영향을 받지 않고, 비수기를 대비한 다양한 메뉴를 구성하고 있는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카페의 경우 성수기인 여름에는 매출이 상승하지만 비수기인 겨울철에는 매출 하락으로 대부분의 매장들이 수익성이 감소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겨울철 매출이 여름철에 비해 3~40% 이상 하락하는 빙수 전문점이나 저가 주스 등이 대표적인 계절성 창업 아이템이다. 

이러한 계절성 창업 아이템을 대체할 새로운 아이템으로 일 년 내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티 카페 창업이 생계형 사업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건강한 블렌딩티 메뉴로 카페 시장을 새롭게 리딩하고 있는 카페 오가다는 건강한 한국의 전통차를 베이스로 다양한 맛과 형태의 잎차, 열매 등과 혼합한 차별화된 티 메뉴를 선보이며 커피를 통한 높은 카페인 섭취에 대한 우려와 겨울철 건강 관리에 대한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카페 오가다의 모든 블렌딩티 메뉴들은 차갑게 혹은 따뜻하게 하여 일 년 동안 주력 메뉴로 구성할 수 있기에 이탈 고객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메뉴 제조, 재고 관리 등 매장 운영에도 효율적이다. 

카페 성수기인 봄, 여름철에는 국내 특산지의 건강한 생과일주스, 스무디와 함께 아이스 블렌딩티가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따뜻한 음료 소비가 이루어지는 겨울에는 ‘차는 본래 따뜻하게 즐긴다’라는 소비자 인식으로, 4계절 오가다만의 브랜드 강점을 살려 비수기에도 높은 매출을 유지한다.

또한, 티는 어떤 원재료를 블렌딩하느냐에 따라 맛과 향이 전혀 달라지기 때문에 메뉴 개발의 다양성이 가장 큰 장점이며, 매장 내 메뉴 판매뿐만 아니라 MD 제품으로의 개발이 가능하여, 추가적인 부가 매출 창출에도 도움이 된다. 

카페 오가다는 전국 거점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 90여 개가 운영 중이며, 오가다에서만 판매되는 차별화된 메뉴로, 타 브랜드와 중복 메뉴를 판매할 수 없는 특수 상권에도 입점이 용이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카페 오가다의 자세한 브랜드 소개 및 창업 문의는 대표 전화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겨울철 성공 창업, 비수기 없는 안정적인 창업아이템 선정이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