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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도 ‘걸크러쉬’ 바람…종횡무진 걸그룹 ‘여풍(女凬)시대’

강동완 2016. 5. 15. 23:10

광고도 ‘걸크러쉬’ 바람…종횡무진 걸그룹 ‘여풍(女凬)시대’

순수하고 밝은 소녀다움을 드러낸 ‘소녀돌’ 걸그룹들이 최근 식음료 기업들의 광고까지 섭렵하고 있다. 한때 주류였던 섹시 콘셉트의 걸그룹들이 다소 주춤한 상황과 같은 여자가 봐도 호감을 갖게 된다는 ‘걸크러쉬’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광고업계에서도 여성 아이돌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기존에는 상대적으로 여성 구매자가 많은 제품군의 광고 모델로 멋진 외모의 남성 모델이 선호됐다. 하지만 최근 ‘걸크러쉬’ 바람으로 따라 하고 싶은 ‘워너비’ 여성 모델이 효과를 톡톡히 발휘하면서 옆집 언니∙동생 같은 친근함으로 여성팬을 몰고 있는 걸그룹이 모델로 각광받는 추세다.

◆ 원조 소녀돌 ‘에이핑크’, 탄산수 ‘디아망’ TV 광고서 청순 요정 자태 뽐내
원조 ‘소녀돌’인 에이핑크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여성 구매율이 높은 탄산수 브랜드 광고에서 맹활약 중이다.

하 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말 프리미엄 탄산수 ‘디아망’의 광고 모델로 ‘에이핑크’를 선정했다. 에이핑크의 청순하면서도 밝은 느낌의 이미지가 다이아몬드처럼 맑게 빛나는 스파클링 워터 ‘디아망’의 브랜드 컨셉과 잘 부합한다는 판단에서였다.

에이핑크는 지난 4월 온에어한 디아망 TV 광고 속에서 몽환적이면서 신비로운 요정 자태를 뽐내 여성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광고 촬영 현장 VR영상에서는 광고에서의 청순한 요정 컨셉과 상반되는 소탈하고 발랄한 매력을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데뷔 앞둔 ‘아이오아이’, ‘하늘보리 아이스 스파클링’ 광고 모델 발탁

남성팬 뿐 아니라 여성팬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오아이(IOI)는 최근 웅진식품 하늘보리 아이스 스파클링 TV 광고를 통해 톡톡 튀고 상큼한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아이오아이(IOI)는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선발된 11명의 멤버들로, 수영장을 배경으로 프로듀스 101의 대표곡 'Pick Me'에 맞춰 저마다의 개성을 표현해 시원하고 청량한 제품 컨셉을 표현하고 있다.

◆ 무결점그룹 ‘트와이스’, ‘가마로강정’ 광고에서 상큼발랄 매력 발산

예 쁜 외모로 여성팬들의 마음을 훔친 트와이스는 최근 공개된 가마로강정 TV 광고에서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어필했다. 이번 ‘트와이스 스타일’ 편은 피크닉, 파티 등의 컨셉에 맞춰 제품을 즐기는 멤버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제공=하이트진로음료@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경제주간지 '머니위크'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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