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고급 원두커피 전문매장 ‘턱스에스프레소’
고급스러운 카페 형태 창업, 유동인구 많은곳 유리해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최근 국내 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을 포함한 고급 커피전문점 업계가 확대되고 있는 이유는 에스프레소 커피가 하나의 문화로 정착되었기 때문. 또한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업체들 간의 품질과 서비스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차별화 전략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에스프레소 커피가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지는 불과 7년 남짓.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것은 시장규모의 확대만 보아도 쉽게 알 수 있다.
(주)성일인더스의 ‘턱스에스프레소’는 고급 원두커피 전문매장이다. (주)성일인더스는 1989년 ‘성일 엔터프라이즈’라는 상호로 법인을 출시한 커피 생두 수입 전문회사다. 2002년 숙명여대 앞에 턱스에스프레소 직영점 오픈을 계기로 본격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든 이곳은 초기에는 매장 출점보다는 매출의 안정화 및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주력, 현재 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06년에는 턱스에스프레소의 소형 컨셉트인 ‘샐러데이’ 브랜드를 출시, 현재 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의 경쟁 요소는 무엇보다 생두 수입부터 블랜딩, 로스팅, 유통, 판매가 가능한 올인원 시스템을 들 수 있다. 본사에서 직접 수입한 생두를 국내 자체 공장에서 브랜딩 과정을 거쳐 최상의 상태로 각 매장에 공급된다. 또한 유통과정의 단축 또한 성공 포인트. 커피 맛을 결정짓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로스팅 후 1달 이내의 원두로 추출한 신선한 커피만을 고객이 맛 볼 수 있도록 ‘30 데이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파격적인 시스템으로 매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의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요인이 된다.
차별화 된 메뉴 구성도 이곳의 또 다른 경쟁 요소. 진한 커피와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이탈리안 와플, 신선한 야채를 곁들인 샐러드, 샌드위치, 핫도그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
'창업아이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업아이템] 특별함이 살아 숨쉬는 '도니와' (0) | 2007.10.31 |
---|---|
[창업아이템] 눈길을 끌어야 발목을 잡는다. (0) | 2007.10.21 |
[창업아이템] 테이크아웃 전문 프레스 샌드위치 카페 (0) | 2007.10.01 |
[창업아이템] 신개념 추어탕 전문점 '추담골' (0) | 2007.09.18 |
[창업아이템] 휴대폰 통화요금 틈새를 잡아라 ‘메시지라인 ACR'사업 (0) | 2007.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