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브랜드]한국정통 웰빙주점 지향하는 ‘수리야’ 존앤존PC방 운영하는 퍼스트아이엔티의 제2브랜드
한국 정통 웰빙주점 ‘수리야’(www.suriya.co.kr 대표 백호근)가 올 1월 본격 영업 시작후 3개월만에 30여개 가맹점을 오픈하며 순항 중이다.
수리야는 그간 ‘위험하다’는 인식 때문에 기피해오던 유리와 스틸 소재를 사용해 이런 문제를 없앴다. 유리나 스틸은 노후화가 되지 않는 소재다. 깔끔한 느낌을 주는데다 시기별로 유리 사이 이미지를 바꿔 매장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체 비용 절감에도 좋다.
PC방을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고성능 급배기시설과 환기구를 설치, 매장 환경도 대폭 개선했다.
이런 방침은 수리야에서도 마찬가지다. 안주 메뉴로 차별화를 두는 주점 시장을 이해하고 각 분야별 메뉴 전문가로 구성한 조리개발팀을 만들었다.
비슷비슷한 퓨전메뉴 대신 ‘웰빙’ 트렌드를 적극 접목해 두부, 단호박, 채소 위주로 메뉴를 개편했다. 치킨하우스, 파인애플구이삼겹살 등 조리개발팀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메뉴는 이미 입소문을 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수리야는 70여개 메뉴를 기본으로 2~3개월마다 신메뉴를 추가하고 메뉴를 개편해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저가형 브랜드는 본사나 가맹점 모두를 힘들게 한다는 것이 백 대표의 생각이다. 원가를 10~20원 낮춰 메뉴 가격을 100원 내리는 것보다, 원가비를 10% 올려 고객 만족을 이끄는 것이 롱런 브랜드로 가는 길이라는 것. 품질 없이 낮은 가격만으로는 고객을 유지할 수 없다는 뜻이다.
해외 공략도 적극적으로 준비 중이다. ‘한국 정통’, ‘웰빙’이라는 수식어를 붙인 것도 이 때문이다. 궁중 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국 전통 음식으로 우리 문화를 수출하고, 세계 공통 트렌드인 웰빙 메뉴로 세계인 입맛을 공략하겠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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