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창업/프랜차이즈] 정보공개 꺼리는 가맹본부 문제있다

강동완 2007. 1. 31. 22:57

 


[창업/프랜차이즈] 정보공개 꺼리는 가맹본부 문제있다
창업자 보호차원에서 내용 당당히 밝혀라

정보공개서는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2조 2호의 규정에 따라 가맹본부에 해당되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창업자에게 제공해야하는 의무중 하나다.
모든 것이 철저하게 계약 관계로 이루어지는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정보공개서는 가맹점 사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이 가맹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가맹본부의 투명성과 신뢰도 및 재정상태 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활용가치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가맹본부들이 정보공개서를 제때 제공하지 않는 등 가맹사업법 위반행위가 많아 예비창업자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이는 비록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관련기사더보기◀


 
그리고...
 

고객 몰리는 액세서리쇼핑몰 만들기
Top 5 업체들의 성공이야기
창업을 계획하여 실제 성공하는 사람은 불과 5%라 한다. 현재 인터넷에 등록되어있는 2천여 개의 액세서리 쇼핑몰 가운데 1천 9백 곳은 결국 실패할 것이라는 말이다. 그렇다면 성공하는 쇼핑몰은 도대체 어떤 전략을 갖고 있을까?
이 책에서는 아이템별 액세서리 시장에 대한 분석과 전망에서, 유망 아이템 선정하는 법, 차별화된 쇼핑몰 디자인과 상품페이지 구축 방법, 원도매 사입처와 거래를 트는 법, 돈들이지 않고 홍보하는 법, 단골 고객 만드는 법 그리고 악성재고를 남기지 않는 재고관리 방안에 이르기까지 액세서리 쇼핑몰 창업 준비생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지식을 망라하여 담아냈다.
또한, 컨셉과 창업동기가 다른 다섯 개 액세서리 쇼핑몰의 성공 스토리를 소개한다. 이 다섯 업체는 적게는 30만원에서 많게는 1800만원이라는 비교적 소자본으로 창업하여 현재 액세서리 분야 상위 1%까지 올라선 곳들이다. ▶관련기사더보기◀

이외에도 다양한 뉴스가 있습니다.
 


창업경영신문 (http://www.sbiznews.com)
편집국  부국장    강동완  ( 016 - 541 - 2276 )
Nateon : adevent@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