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브랜드 다양하게 늘리는 외식업계

강동완 2006. 12. 7. 01:31

안녕하십니까..
 
 

▶ 창업경영신문에서 2007년도 1.2월호 창업아이템 소책자를 제작 배포합니다. 참여를 희망하시는 가맹본부 담당자들은 여기를....◀

 

브랜드 다양하게 늘리는 외식업계
전문화보다 다양성으로 영업 활성화
조류독감, 쇠고기 파동 등 여러 가지 변수가 많은 외식업 분야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다양한 브랜드로 가맹점을 늘리는 전략을 통해 영업 활성화를 추진하는 외식기업들이 늘고 있다.
특히 국내 내로라하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대부분 2~3개 이상의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는 한편 위기관리 및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브랜드에 있어 메뉴 및 컨셉이 서로 엇비슷하기 때문에 브랜드간에 확연한 차별화를 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다브랜드 외식업체는 빕스 등 15개의 브랜드를 운영해온 CJ푸드빌(주)을 비롯해 BBQ 등 9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주)제너시스, 놀부보쌈 등 7개 브랜드의 (주)놀부, 먹거리장터를 런칭하면서 8개의 브랜드로 확대한 (주)해리코리아, 스파게띠아 등 6개 브랜드의 (주)썬앳푸드 등이 널리 알려진 외식업체다
.


 
그리고...
 

자영업자 보호 위한 공제제도 관심 집중
소기업소상공인공제제도 2007년 4월 실시 예정
중앙회, 다양한 재원마련 및 세제혜택 강구

소기업ㆍ소상공인의 생활안정 및 사업재기의 기회 제공을 위해 내년 4월부터 시행될 예정인 '소기업소상공인공제제도'는 자영업자들에게는 꼭 필요한 제도라고 할 수 있다.
부도나 폐업, 퇴임이나 사망 등 뜻하지 않게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 소기업소상공인공제제도는 자영업자들과 창업자, 예비창업자 모두에게 좋은 대비책이 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관련기사더보기 ◀

이외에도 다양한 뉴스가 있습니다.

  


창업경영신문 (http://www.sbiznews.com)
편집국  부국장    강동완  ( 016 - 541 - 2276 )
Nateon : adevent@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