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협업창업으로 불황 넘는다

강동완 2006. 12. 6. 09:22

안녕하십니까..
 
 

▶ 창업경영신문에서 2007년도 1.2월호 창업아이템 소책자를 제작 배포합니다. 참여를 희망하시는 가맹본부 담당자들은 여기를....◀

 

협업창업으로 불황 넘는다
협업 통한 마케팅으로 매출 및 신뢰 높여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창업시장에도 다양한 마케팅 방법이 모색되고 있다. 그 중 한가지가 바로 제휴를 통한 마케팅이다.
제휴 마케팅의 경우 샵인샵 매장 등에서 적극적으로 도입되기 시작했다.
기존의 단일 매장 개념에서 샵인샵 개념의 도입은 동종간 또는 유사 업종간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마케팅 전략이다.처음에는 일부 업종간에만 제한적으로 추진되던 샵인샵 개념은 차츰 그 효율성이 부각되면서 점점 완전히 다른 업종간 컨버전스 경향으로도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보다 엄밀한 의미에서의 제휴 마케팅으로는 유사 업종 간 또는 이 업종 간 공동으로 실시하는 공동마케팅 등의 제휴관계를 말한다.   ▶관련기사더보기◀


 
그리고...
 

프랜차이즈 대표가 직접 관리해드립니다.
창업아이템도 중요하지만, 대표 마인드도 중요
새로운 창업을 시작할 때 예비창업주들은 프랜차이즈 형태의 창업을 선호하고 있다.
초보 예비창업주들이 가맹본사에 대한 신뢰성과 믿음, 창업성공에 대한 확신 등 외형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본사에서 제공하는 문서화된 가맹계약서와 정보공개서 등이 있다.
하지만 이에못지 않게 가맹본부 대표의 가맹점 운영을 위한 경영마인드도 중요하다.
메이저급 프랜차이즈 업체의 경우, 슈퍼바이저 등의 가맹점 관리조직을 별도로 운영하면서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하고 가맹점을 지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펼쳐가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이외에도 다양한 뉴스가 있습니다.

  


창업경영신문 (http://www.sbiznews.com)
편집국  부국장    강동완  ( 016 - 541 - 2276 )
Nateon : adevent@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