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7월15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7. 15. 23:31

`쇼핑제국` 네이버에 쿠팡도 눈치…카카오는 `선물하기`만 3조

빅테크 공룡 급부상에 이커머스업계 초긴장 네이버, 작년 쇼핑결제 21조 쿠팡·11번가 등 종속 가속화 `디지털 봉건주의` 비판 쏟아져 이베이코리아 등 오픈마켓들 쇼핑데이터 제공하는데도 울며 겨자먹기로 수수료 납부 ◆

news.naver.com

핑제국` 네이버에 쿠팡도 눈치…카카오는 `선물하기`만 3조

빅테크 공룡 급부상에 이커머스업계 초긴장

네이버, 작년 쇼핑결제 21조

쿠팡·11번가 등 종속 가속화

`디지털 봉건주의` 비판 쏟아져

이베이코리아 등 오픈마켓들

쇼핑데이터 제공하는데도

울며 겨자먹기로 수수료 납부

맘스터치, 가성비 갑! 인기 버거와 치킨을 한꺼번에 즐긴다!

맘스터치가 치킨과 싸이 버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세트 ‘치킨 콤보 세트’를 출시했다.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맘스터치가 새롭게 선보이는 치킨 콤보 세트는 여러 명이 모두 만족할 수 있으면서도, 메뉴를 보다 쉽게

news.naver.com

스터치, 가성비 갑! 인기 버거와 치킨을 한꺼번에 즐긴다!

맘스터치가 치킨과 싸이 버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세트 ‘치킨 콤보 세트’를 출시했다.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맘스터치가 새롭게 선보이는 치킨 콤보 세트는 여러 명이 모두 만족할 수 있으면서도, 메뉴를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인기 메뉴로 구성됐다. 또한 개별 메뉴를 구매할 때 보다 세트 메뉴를 구매할 때 가격 부담을 덜 수 있도록 10% 할인율까지 가격에 적용됐다.

 

써브웨이, 삼복 더위 날려줄 ‘치킨 데리야끼 콤보 3종’ 쿨한 가격 할인

“썹프라이즈한 치킨 샌드위치로 삼복 더위 날리세요!”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삼복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을 맞아 여름철 보양용 대표 식재료 닭고기로 만든 치킨 샌드위치를

news.naver.com

브웨이, 삼복 더위 날려줄 ‘치킨 데리야끼 콤보 3종’ 쿨한 가격 할인

“썹프라이즈한 치킨 샌드위치로 삼복 더위 날리세요!”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삼복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을 맞아 여름철 보양용 대표 식재료 닭고기로 만든 치킨 샌드위치를 쿨하게 할인 판매하는 ‘썹!프라이즈’ 행사를 오는 8월말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

핫한 DMH 시장, 자영업자 위기인가? 기회인가?

[서울경제] DMH 시장 요식업계에 가장 핫한 바람이 DMH 시장이라는 것에 반문을 할 자는 없을 것이다. 최근 매우 빠른 속도로 시장의 규모와 다양성이 크고 넓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DMH이란 배달(Delivery

news.naver.com

한 DMH 시장, 자영업자 위기인가? 기회인가?

요식업계에 가장 핫한 바람이 DMH 시장이라는 것에 반문을 할 자는 없을 것이다. 최근 매우 빠른 속도로 시장의 규모와 다양성이 크고 넓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DMH이란 배달(Delivery), 밀키트(Meal kit),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을 합친 약자이다. 맛집을 찾아가 긴 줄을 기다리는 대신 간단하게 집에서 맛집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시간 투자 대비 훌륭한 맛과 최고의 즐거움을 DMH가 인기를 끌 수 밖에 없는 이유이다. 이에 더해 코로나 19의 여파로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들의 증가도 DMH 인기의 또 다른 이유이다. 각 분야별로 어떤 방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지, 자영업자로서 어떤 시각으로 이 시장의 확대를 바라봐야 좋을지 살펴보자.

'복날에는 이열치열'… 복날 맞이 '매운맛 보양식' 눈길

한해 더위의 절정이라 일컫는 복날을 겨냥해 유통업계는 각양각색 보양식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 외식시장을 강타한 ‘매운맛’이 삼복 무더위를 극복하는 보양식에서도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업계에서는 매운맛

news.naver.com

날에는 이열치열'… 복날 맞이 '매운맛 보양식' 눈길

한해 더위의 절정이라 일컫는 복날을 겨냥해 유통업계는 각양각색 보양식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 외식시장을 강타한 ‘매운맛’이 삼복 무더위를 극복하는 보양식에서도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업계에서는 매운맛을 필두로 한 다양한 보양식들이 출시되고 있다.

집에서 먹는 보양식 비중 늘어나 … HMR 제품 인기 상승

앱 마켓컬리가 16일 초복을 앞두고 전국 20~60대 남녀 500명에게 보양식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올해 보양식은 가성비가 좋은 삼계탕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마켓컬리가 7월 7일 진행한 온라인 설문

news.naver.com

에서 먹는 보양식 비중 늘어나 … HMR 제품 인기 상승

앱 마켓컬리가 16일 초복을 앞두고 전국 20~60대 남녀 500명에게 보양식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올해 보양식은 가성비가 좋은 삼계탕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마켓컬리가 7월 7일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올 여름을 대비해 보양식을 먹겠다고 답한 사람은 95%에 달했다.

양식을 먹을 시기로는 평상시(42.6%)에 먹겠다고 답한 비중이 가장 높았지만 41.1%가 일반적으로 보양식을 챙겨 먹는 복날을 선택해 1.5%의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연령대별로도 차이가 있었는데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많은 50대는 평상시에, 외부에서 식사를 하는 비중이 높은 20대는 복날에 주로 보양식을 챙겨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간 13조 걸린 온라인서 화장품업계 생존 경쟁

[서울경제] 화장품 업계가 연간 10조원 이상으로 커진 온라인 시장을 잡기 위한 영토 확장에 한창이다. 아모레퍼시픽 등 화장품 기업은 물론 시코르 등 편집숍까지 자체 온라인몰을 오픈하고 이커머스, 배달 플랫폼 등과 제휴를 확대하며 온라인 채널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반면 쇼핑 트렌드 변화와 코로나19발 소비침체에 발목이 잡힌 오프라인 화장품 매장들은

news.v.daum.net

간 13조 걸린 온라인서 화장품업계 생존 경쟁

신세계 '시코르닷컴' 론칭

아모레는 '오늘발송' 확대

LG생건도 네이버에 입점

비대면 트렌드 급속 확산

로드숍은 속속 자취 감춰

연남동 랜디스도넛 다녀왔습니다.

랜디스 도넛은 1962년 미국 로스앤젤리스에서 설립된 도넛 브랜드로 2010년 개봉한 아이언맨2에서 주인공 ...

blog.naver.com

당산역 초대창 '특양구이전문점'에서 곱창전골을...

'초대창'은 양대창 전문점으로, 대창구이와 막창구이, 특양구이, LA갈비, 대창전골 등 다양한 ...

blog.naver.com

 

영웅 커피, 정동원 참치… 식음료업계 ‘미스터트롯’ 열풍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프로그램이 종영한지 4...

 

날 시즌… "삼계탕 말고 이건 어때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민갑부' 치아바타빵, 연매출 24억 비결은 'OO'?

'서민갑부' 치아바타빵으로 연 매출 24억원을 이룬 갑부 사연이 소개됐다. 14일 방송된 채널A ‘서민갑부’에는 가게 오픈 42분만에 완판되는 기염을 토해내는 치아바타 갑부가 등장했다.서민갑부는 업소에서 쓰는 대용량 재료를 거부했다. 이유를 묻자 “그게 안 좋다...

 

저임금 역대 최저 인상률... 편의점·무인화 관련주 '시들'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1.51% 오른 8720원으로 확정됐다. 역대 가장 낮은 인상률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 위기를 맞아 기업과 자영업자의 경영난을 고려한 결과라는 해석이다. 평소 최저임금 인상 소식에 예민하게 반응하던 편의...

 

년 최저임금 8720원… 편의점주協 "폐업의 길로 내몰려" 강력 반발

“영세 자영업자들이 처한 현실을 고려하지 않은 최저임금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1.5% 오른 8720원으로 결정되면서, 한국편의점주협의회가 14일 입장문을 내고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그동안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과 신총 코로...

 

요일엔 배달의민족에서 즐겨요

외식 F&B 브랜드들이 매주 화요일은 배달의민족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공차코리아, 7월 화요일 배달의민족 주문 시 2천원 할인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더위에 지쳐 있을 고객들을 위해 7월 매주 화요일마다 배달의민...

 

국에서 맛본 맛 그대로"… 외식업계, 미국 '본토 맛'으로 고객 저격

외식업계가 미국 본토의 맛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끈다. 미국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입맛이 서구화된 소비자의 취향을 사로잡겠다는 것이다. 지난 10일 미국 캘리포니아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이 국내에 오픈했다. ‘에그슬럿’은 '블루보틀', '인...

 

추럴위크(Natural Week) 2020, 건강한 삶을 찾아서 … 8월 서울코엑스에서

건강과 가치관, 최신 트렌드를 한번에 만나는 ‘내추럴위크 2020’유기농, 할랄, 발효, 귀농귀촌, 디저트, 비건(Vegan) 등 다양한 전시 동시개최! 24년 역사의 외식업 및 식품 박람회 전문기업 (주)월드전람이 주최하는 “내추럴위크 2020”가 오는 8월 6일(목)부...

 

BBQ, 위메프오 첫 구매 고객 1만원 할인!

최대 1만원 할인된 놀라운 가격으로 BBQ를 즐겨보세요!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지난해 론칭한 배달앱 ‘위메프오’ 입점을 기념해 최대 1만원 할인을 제공하는 웰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달 20일까지 위메프오 첫 구매 고객 대상으로 1...

 

라인 청년상인 기획전 입점 청년상인 100명으로 확대

동행세일 맞아, 중기부·공단 상품선정 단계부터 온라인 특화상품 발굴젊은시장, 젊은상...

 

랜차이즈도 ‘원격’ 해외진출 … KOTRA, 온라인 사업설명회 후 화상상담 진행

KOTRA(사장 권평오)가 유망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을 ‘원격’ 방식으로 지원한다...

 

한민국 동행세일' 누가 잘 팔았나… 전통시장·언택트 '껑충', 대형마트 '글쎄'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 촉진을 위해 지난달 말부터 17일간 진행된 '대한민국 동행세일'...

https://www.arfu.co.kr/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