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7월14일(화)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7. 14. 17:44

퇴직하면 ‘치킨’ 창업은 옛말…이젠 '카페'가 대세 - 위클리오늘

[위클리오늘=전윤희 기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퇴직자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창업을 꿈꾸는 퇴직자들이 급증하고 있다.이를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다수가 요식업 진출을 희망하고 있으며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

www.weeklytoday.com

직하면 '치킨' 창업은 옛말…이젠 '카페'가 대세

한 연구소 관계자는 "요식업 희망 퇴직자들의 창업 아이템이 고깃집과 카페, 치킨 등 흔히 볼 수 있는 아이템에 몰려 있다"며 "해당 아이템은 경쟁자가 많기 때문에 맛·청결도·가격·인테리어 등을 종합적으로...

[뉴스후] 쌓이는 유통 규제 법안…복합몰ㆍ온라인몰도 긴장

[동영상재생:NVP1][앵커멘트]유통업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음하고 있는 가운데 국회에서는 유통 규제 법안이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대형마트 처럼 ...

news.mtn.co.kr

난달 21대 국회가 시작된 뒤 발의된 유통 규제 관련 법안이 20개에 육박할 정돕니다.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보호를 위해 백화점과 마트, 복합쇼핑몰 뿐만 아니라 온라인몰, 프랜차이즈 업체 등의 영업을 규제하고 관리감독을 강화해야 한다는 건데요.

특히 기존 대형마트에 적용되고 있는 월 2회 '의무휴업' 규제를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같은 복합쇼핑몰과 백화점, 아웃렛, 면세점 등으로 확대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법안이 우후죽순 쏟아졌습니다.

불붙은 5대 ‘버거전쟁’, 7월 현황은?

[세계비즈=김대한 기자] 5대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계의 ‘버거 전쟁’이 시작됐다. 더 치열해진 버거 업체 간 경쟁 속에 소비자들의 ‘원픽’은 누가되고 있을까. ‘얇은 패티’ ‘시들...

www.segyebiz.com

붙은 5대 ‘버거전쟁’, 7월 현황은?

5대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계의 ‘버거 전쟁’이 시작됐다. 더 치열해진 버거 업체 간 경쟁 속에 소비자들의 ‘원픽’은 누가되고 있을까.

‘얇은 패티’ ‘시들한 야채’ 등 유독 악평에 시달렸던 맥도날드. 2년 전부터 준비했던 ‘베스트버거’ 도입이 반전의 계기가 됐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패티의 경우 육즙을 가두기 위해 그릴 위아래 사이 공간을 9.4% 더 넓혔다. 특히 번 토스팅 시간을 5초 정도 늘려 더 따듯함을 유지했다는 게 골자다.

 

[단독] 맘스터치, 햄버거 영양성분 표시 실제와 달라… 과태료 부과 대상

맘스터치 전국 매장에 표기된 햄버거 영양 성분 표기가 실제와 달라 논란이 예상된다. 13일 식품의약안전처 식품안전나라에 따르면 인크레더블버거, 살사리코버거 등 맘스터치가 자체 표..

www.viva100.com

독] 맘스터치, 햄버거 영양성분 표시 실제와 달라… 과태료 부과 대상

맘스터치 전국 매장에 표기된 햄버거 영양 성분 표기가 실제와 달라 논란이 예상된다.

13일 식품의약안전처 식품안전나라에 따르면 인크레더블버거, 살사리코버거 등 맘스터치가 자체 표기한 영양 성분 표기가 식약처 검사 결과와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웰메이드 제품’임을 강조하는 맘스터치가 결국 소비자들을 속인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식품안전나라에 따르면 맘스터치의 주력 상품인 인크레더블버거의 경우 맘스터치가 표기한 나트륨 함량은 925㎎으로 식약처 조사(946㎎)보다 나트륨이 21㎎ 낮게 표기됐고 포화지방도 9g으로 식약처(10g)보다 1g 낮춰 표시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가맹사업으로 실적 반등할까

[FETV=김윤섭 기자]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가 햄버거 가맹점 사업을 벌인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버거를 앞세워 가맹점 사업에 도전장을 내민 가운데 코로나19發 실적 부진에 빠진 신세계푸드가 햄버거 가맹사업으로 실적 반등에 나설지 주목된다. 노브랜드버거는 지난해 8월 론칭 이후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만큼 가맹사업

www.fetv.co.kr

용진의 햄버거 가맹사업 승부수...'노브랜드버거' 신세계푸드 실적반등 이끌까

정용진버거’ 노브랜드버거 가맹사업 도전...로열티 방식 도입

신세계푸드 1분기 매출 감소 영엽손실도 이어져

신세계푸드 2017년 이후 실적 부진...일각에서 매각설도

2분기도 급식 부문 실적 악화로 영업이익 급감 예상

내년 시급 8720원..자영업자 "도미노 폐업 속출 할 것"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1.5% 오른 8720원으로 결정되면서, 인건비 부담이 높은 편의점 및 외식업계를 중심으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최저임금을 받고 있는 근로자들에겐 반갑지 않은 소식이지만, 자영업자 입장에선 이미 3년째 30% 이상 오른 데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제 상황이 더욱 악화 돼 조금의 인상이라도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다.때문에 업계

news.v.daum.net

년 시급 8720원..자영업자 "도미노 폐업 속출 할 것"

코로나19여파에 인건비 부담까지 '사상 최악'

인건비 비중 높은 편의점‧외식업계 '망연자실'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1.5% 오른 8720원으로 결정되면서, 인건비 부담이 높은 편의점 및 외식업계를 중심으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세미나소식] 가맹점 창업, 위험 부담 줄이려면?

[창업경영신문 최윤정기자]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하는 무료 세미나가 열린...

sbiznews.com

미나소식] 가맹점 창업, 위험 부담 줄이려면?

7월 16일 (목) 오후 2시,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하는 무료 세미나가 열린다.

창업경영신문은 오는 7월 16일(목) 오후 2시,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을 주제로 무료 창업교육을 진행한다. 화상회의 방식의 실시간 원격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든 누구나 무료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접었습니다' '바꿨습니다'..달아오른 버거 전쟁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버거 접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지난 6월 롯데리아가 버거를 접는다는 선언을 해 소비자들의 궁금증이 폭발했다. 뒤이어 지난 1일 출시된 ‘폴더버거’. 7일 만에 5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자료=롯데리아)햄버거 프랜차이즈 업계가 햄버거 모양부터 패티를 굽는 방법까지, 바꿀 수 있는 것은 모두 바꾸며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news.v.daum.net

었습니다' '바꿨습니다'..달아오른 버거 전쟁

'폴더버거'로 햄버거 모양 혁신 롯데리아

빵·패티 더 맛있게 '베스트 버거' 입소문 맥도날드

가성비 '노브랜드 버거' 10개월 만에 가맹사업 시작

원조 가성비 버거 '맘스터치'는 오락가락

지난 6월 롯데리아가 버거를 접는다는 선언을 해 소비자들의 궁금증이 폭발했다. 뒤이어 지난 1일 출시된 ‘폴더버거’. 7일 만에 5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년 최저임금 8720원… 편의점주協 "폐업의 길로 내몰려" 강력 반발

“영세 자영업자들이 처한 현실을 고려하지 않은 최저임금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내...

 

요일엔 배달의민족에서 즐겨요

외식 F&B 브랜드들이 매주 화요일은 배달의민족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n...

 

로나19 외식산업 변화는 예고되었다 … 어떤 대비가 필요할까?

"코로나19로 전분야에 어려움이 있지만, 지금도 줄서서 먹는 외식가게들이 있다. 호황일...

 

양 국수거리 어디길래?… '바퀴 달린 집' 김희원 "힐링이다"

tvN '바퀴 달린 집'에 등장한 전남 담양 국수거리가 화제다.지난 9일 밤 방송된 '바퀴 달린 집' 5회에는 멤버들이 세 번째 여행지로 전남 담양에 간 모습이 그려졌다. 담양에서 유명한 국수 거리에 간 성동일, 김희원, 여진구 세 사람은 콩국수와...

 

견전문샵 창업 경쟁력있는 업체와 함께해야 … 발전가능 전망속에 주목받아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속에서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가정에서...

 

작떡볶이치킨, 매출 활성화 전략으로 배달앱 의존도 낮춘다

배달외식업계가 급속도로 커지며 배달 어플의 영향력도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올 4월에는 한 배달 어플 회사의 수수료 체계 변경 문제로 정치권까지 들썩이는 사태가 빚어지기도 했다. 자영업자들은 배달 매출을 포기할 수 없어 배달 어플을 이용하지만 높은 수수료 부...

 

씨 '수박쥬스 80만잔 판매'…코로나19로 배달서비스 증가

낮 최고기온 33도 이상을 돌파하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자 시원한 ‘수박쥬스’가 단연 인기다.수박 한 컵은 46칼로리이지만 비타민C, 비타민 A 하루 필요량의 17% 이상 들어있기 때문이다. 입안에 퍼지는 수분감과 달콤함은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 갈증 해소용...

최신뉴스

[단독] 디아지오코리아, 꿀 넣은 '

애견전문샵 창업 경쟁력있는 업체와 함께

크리스피크림 도넛, 해외인기 ‘오리지널

버거킹, 스윗마요 킹치킨버거 출시 … 부

걸작떡볶이치킨, 매출 활성화 전략으로

호주청정우, 홈쿡 안심 스테이크 인증샷

코펫 참가기업 미리 만나볼까 ‘프리오픈

코리아센터, 미국 템퍼 베개, 독일 오쏘

내년 최저임금 8720원… 편의점주協

운동도 언택트 시대… 헬스장 대신 자전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