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6월23일(화)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6. 23. 14:51

실은?] 환경부 '재포장 금지'… '1+1' 묶음 할인 막는다고?

환경부가 다음달부터 시행하려고 했던 ‘재포장 금지’ 시행령을 6개월 계도기간을 거친...

 

파존스 피자 등 식품∙외식업계, 6월 통 큰 혜택 눈길

최근 유통업계가 50% 이상 할인, 1+1 프로모션 등 ‘통 큰 할인 혜택’을 펼치며 고객 ...

 

닐은 안 되고 테이프는 된다?"… '묶음 판매' 규제 논란에 재검토 나선 환경부

7월부터 시행 예정이었던 ‘묶어 파는 재포장’ 규제에 대한 논란이 확산되자 환경부가 ...

 

찐자'를 위한 식단… 소금·설탕·지방 줄이는 식품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확찐자'가 늘면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확찐자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줄면서 살이 급격하게 찐 사람을 이르는 신조어다.이에 식품업계에서는 나트륨과 당, 지방함량 등 불필요한 성분을 줄이...

 

콕족 증가…온라인 체험 이벤트 늘린다

언택트 트렌드 속 외출 줄어들고 평소 먹던 메뉴만 배달 주문하니 신제품 체험 기회 줄어온라인 이벤트 통해 제품 체험 기회 적극 제공하고 잠재 소비자 찾는 식품업체들 눈길본격적인 여름 시즌 시작 전, 어디든 외출하기 좋을 시기다. 하지만, 실상은 정반대. 팬데믹...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펭수 스티커’ 프로모션 진행

‘내 친구 펭수’ 케이크 구매시 ‘펭수 스티커’ 1,000원에 제공펭수 활용한 이색 아이...

 

어치킨, 신제품‘부어ST(부어스트)’요기요에서 한정 출시

(주)참바름 부어치킨, 스그니처 '크리스피 치킨' 부어스타일로 출시국내 대표 치킨 프랜...

 

독] '소주왕 금복주' 출고가 10.9% 인상… '진로이즈백'과 같은 몸값

대구·경북을 지역기반으로 한 소주업체 금복주가 ‘소주왕 금복주’의 출고가를 인상했다.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한 지 6개월 만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부담이 커지면서 가격을 인상한 것으로 풀이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금복주는 22일 00시...

 

가다, GS25 에이드 음료 2종 인기

한국 전통 한방차 프랜차이즈 '오가다'가 GS25 편의점을 통해 선보인 파우치형 음료 2종 ‘석류 에이드’, ‘애플망고 에이드’가 여름철 높은 인기에 판매되고 있다.판매되고 있는 ‘석류 에이드’와 ‘애플망고 에이드’는 여름철 대표 과일이 가진 특징적인 맛을...

 

밥족'이 된 '집콕족'… 백화점 '명품 쌀' 인기

‘밥심’으로 산다는 한국인이지만,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국내 쌀 소비량은 계속 줄어드는 추세였다. 그러나 요즘 ‘집콕’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쌀 매출도 덩달아 늘고 있다. 이른바 ‘집밥’의 시대다.정부의 생활방역 지침에 따라 식문화가 변하고 있다. 외출...

https://www.arfu.co.kr/

 

비싸진 맘스터치 왜 시끄럽나 - 더스쿠프

맘스터치가 2년 3개월 만에 메뉴를 전면 리뉴얼했다. 메뉴 가짓수를 크게 줄였고, 대표 제품의 가격은 끌어올렸다. 가정간편식(HMR) 등을 팔던 온라인몰 ‘맘스터치몰’도 1년 만에 중단했다. 맘스터치를 운영하...

www.thescoop.co.kr

싸진 맘스터치 왜 시끄럽나

해마로푸드서비스의 현주소

'홍대, 연남동' 등 지역기반 창업자 키워 '골목상권' 살린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대, 연남동' 등 지역기반 창업자 키워 '골목상권' 살린다

중기부, 제1기 로컬크리에이터 출범식 개최

박영선 장관 "전용 펀드 조성 통해 성장 지원할 것"

경기도,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 갑질 적발 “단체활동 이유로 보복성 계약해지”

(브리핑) 경기도,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 갑질 적발 “단체활동 이유로 보복성 계약해지”​○ 경기도, 가맹...

blog.naver.com

기도,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 갑질 적발 “단체활동 이유로 보복성 계약해지”

 

프랜차이즈 톱스타 광고의 이면 “돈만 내, 결정은 내가 할게” - 더스쿠프

이병헌·이민호·전지현…. 이들 톱스타의 공통점은 뭘까. 바로 치킨이나 피자 광고의 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다는 점이다. 가맹업체가 톱스타를 광고 모델로 쓰는 경우는 흔하다.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면 ...

www.thescoop.co.kr

랜차이즈 톱스타 광고의 이면 “돈만 내, 결정은 내가 할게”

치킨·피자 광고 나오는 톱스타들

천문학적 모델료 뒤 불편한 진실

줄줄이 매물···제값 받기는 '글쎄' - 팍스넷뉴스

②코로나19 등 여파로 외식업 경쟁력 악화

paxnetnews.com

기의 외식업 줄줄이 매물···제값 받기는 '글쎄'

②코로나19 등 여파로 외식업 경쟁력 악화

배달의 민족, ‘자체 마트’에 ‘PB’까지…골목상권 비상

배달의민족이 배달앱 시장 독주 체계를 굳힌 가운데 ‘B마트’를 통해 자체 제품까지 출시했다. PB제품 계획은 없을 것이란 당초 계획과 달리 되레 제품군을 확대시키면서 골목상권의 눈총을 받고 있다.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배달의민족이 또다시 덩치 키우기에 급급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은 식품·생필품 등을 배달해주는 ‘B마트’ 서비스를 통해 가정간편식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

www.newsway.co.kr

달의 민족, ‘자체 마트’에 ‘PB’까지…골목상권 비상

가맹점주 상생 하겠다더니…PB상품 출시 박차

라이더 ‘B마트’ 배달에 몰리며 자영업자 울상

 

'계륵' 된 스무디킹…적자 늪에 매각설 휘말려 - 일요경제

[일요경제 박은정 기자] 신세계푸드와 한 식구 된 지 5년이 되는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계속되는 적자에 '계륵' 신세가 되고 있다. 아울러 올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www.ilyoeconomy.com

륵' 된 스무디킹…적자 늪에 매각설 휘말려

2015년 신세계푸드에 인수된 후, 적자 면치 못해

이마트24 '숍인숍' 추진 하지만 실적개선은?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