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6월22일(월)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6. 22. 17:54

mnb.mt.co.kr

 

MNB, 유통·프랜차이즈&창업의 모든 것

프랜차이즈 및 창업 전문, 정책, 브랜드소식 및 동향, 업계 이슈, 노하우 정보 제공

mnb.moneys.mt.co.kr

파존스 피자 등 식품∙외식업계, 6월 통 큰 혜택 눈길

최근 유통업계가 50% 이상 할인, 1+1 프로모션 등 ‘통 큰 할인 혜택’을 펼치며 고객 ...

 

닐은 안 되고 테이프는 된다?"… '묶음 판매' 규제 논란에 재검토 나선 환경부

7월부터 시행 예정이었던 ‘묶어 파는 재포장’ 규제에 대한 논란이 확산되자 환경부가 ...

 

찐자'를 위한 식단… 소금·설탕·지방 줄이는 식품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확찐자'가 늘면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콕족 증가…온라인 체험 이벤트 늘린다

언택트 트렌드 속 외출 줄어들고 평소 먹던 메뉴만 배달 주문하니 신제품 체험 기회 줄어온라인 이벤트 통해 제품 체험 기회 적극 제공하고 잠재 소비자 찾는 식품업체들 눈길본격적인 여름 시즌 시작 전, 어디든 외출하기 좋을 시기다. 하지만, 실상은 정반대. 팬데믹...

 

니S리포트] ‘NO 재팬, NO 롯데’… 고꾸라진 유통 공룡

“롯데는 한국 기업입니까, 일본 기업입니까.”2015년 9월 국정감사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회사의 국적을 묻는 국회의원의 질의에 “한국 기업”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신 회장은 “롯데를 비롯한 모든 한국 롯데 계열사는 한국 기업”이라며 “세금도 한국에서 내...

 

니S리포트] '일본산 꼬리표'… 짐싸거나 존버하거나

# “나와 올림푸스만 아는 이야기”, “my digital story” 광고 문구로 ‘전지현 디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국내 시장에서 승승장구해 온 일본 디지털카메라업체 ‘올림푸스’. 2000년 진출 후 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에 오르며 브랜드 입지를 다져온...

 

비자 평균 31개 맥주 스타일 경험 해 봐

맥주의 바다 팀, 대한민국 수제맥주 선호도 조사 실시다양성이 증가하는 한국 수제맥주 시장맥주는 맥아, 물, 홉, 효모를 주재료로 하고 그 외에 다양한 부재료를 사용하기도 하여 만들어진다. 양조 방법이나 재료, 역사에 따라 전 세계에는 수많은 맥주 스타일이 존재...

 

도시락, 6월 한 달, 할인 받아 맛있게 먹고 힘내세요

코로나19 장기화와 이른 무더위로 고생하는 고객 위한 할인 프로모션화 ‘배달의민족’,...

https://www.arfu.co.kr/

 

라닭치킨, 6월2주차 444호 철원와수점 등 11개 매장 오픈

정직한 치킨 '푸라닭치킨'이 6월2주차 ▲ 434호 남양주호평점 ▲ 435호 대치점 ▲ 436호 부산가야점 ▲ 437호 아산탕정점 ▲ 438호 울산무거점 ▲ 439호 제주일도점 ▲ 440호 창원대방점 ▲ 441호 파주금촌점 ▲ 442호 동해천곡점 ▲ 443호 정릉1호점 ▲ 444호...

 

븐일레븐, 설빙의 인절미 이제 편의점에서도 즐겨보세요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과 콜라보… 설빙 대표 메인 소재인 ‘인절미’ 활용‘인절미’, ‘인절미롤케익’, ‘인절미단팥크림빵’ 등 디저트 3종으로 구성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과 함께 인절미 디저트 시리즈를 단독 선보였다....

 

공돈까스, 일산 웨스턴돔점 오픈 … 저렴한 가격에 풍족한 맛 '줄서는 가게로'

‘무공돈까스’ 일산 웨스턴돔점은 소규모 매장으로, 점심과 저녁을 운영한다. 브랜드명의 ‘무공’은 ‘공복이 없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 매장은 셀프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주문, 결제, 배식, 퇴식 등의 모든 절차를 손님이 직접 해결한다.매장을 부각하기 위한 화...

 

숭아 아이스티' 먹는 10대, '흑당 음료' 찾는 40대

이디야커피가 자사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의 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 트렌드를 분석했다. 이디야 멤버스는 고객들이 구매 내역을 적립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는 서비스로 현재 이용자는 약 480만명이다.지난해 현대경제연구원 발표에 따르면 한...

 

일엠에스, 제철과일 '체리'를 편하게 즐겨요

여름철 대표 과일, 올해 첫 수확 체리 출시여름철 대표 과일이라 할 수 있는 미국북서부체리가 이번 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일명 ’워싱턴체리’로 불리는 미국북서부체리는 매년 보통 6월 말부터 출하가 시작되는데 올해는 작황이 빨라, 예년보다 일찍 매...

 

마로강정, 내 마음대로 골라 먹는 트리플, 파티팩 출시

닭강정 프랜차이즈 가마로강정에서 내 마음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트리플팩, 파티팩을 출시했다.트리플, 파티팩은 가마로강정 메뉴인 매콤강정, 달콤강정, 땡초불강정, 마늘간장강정, 양파강정, 파닭강정 등 다양한 메뉴를 내 취향, 마음대로(메뉴 중복 가능) 3가지, 4...

 

작떡볶이치킨, 태국 대형 랜드마크에 입점… 7월 중 오픈 예정

인기 프랜차이즈 ‘걸작떡볶이치킨’이 태국의 유명 랜드마크에 1호점과 2호점을 오픈하며 태국 진출을 본격화 한다. ‘걸작떡볶이치킨’는 떡볶이와 치킨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브랜드로, 지난 해 태국 F&B 전문기업 푸드마스터(Food Master Co

 

5년만에 한식뷔페 매장수 반토막

[파이낸셜뉴스]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트렌트에 발맞추지 못한데다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되며 성장에 어려움을 겪어온 한식뷔페가 변신을 꾀하고 있다. 무리한 확장을 자제하고 특색 있는 매장운영을 통해 수익구조를 개선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20일 공정거래위원회와 동반성장위원회 등에 따르면 한국 주요 한식뷔페 4개 브랜드(자연별곡·계절밥상·올반

news.v.daum.net

5년만에 한식뷔페 매장수 반토막

2016년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 후 성장 정체

동네 맛집 등장 등 경쟁 심화로 매장 수 급감

내실 다진 이랜드이츠 '자연별곡'은 흑자 기록

[월간식당]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 진정한 상생의 길로 이어져야

[기사중 일부발췌]​정부지원보다 홍보효과 노려일부 프랜차이즈 가맹본사들은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에 따...

blog.naver.com

간식당]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 진정한 상생의 길로 이어져야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매각, 원점서 재추진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매각, 원점서 재추진

베이사이드PE 펀딩 실패로 다시 매물화

사업 철수에 줄도산 우려까지…“눈 앞이 깜깜” - 팍스넷뉴스

①코로나19여파에 외식산업 나락의 길로

paxnetnews.com

기의 외식업 사업 철수에 줄도산 우려까지…“눈 앞이 깜깜”

 

[단독] 두끼 '마스터프랜차이즈' 분쟁…상사중재원 중재 돌입 - 신아일보

떡볶이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두끼’가 태국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분쟁으로 대한상사중재위원회(상사중재원)의 중재를 받게 됐다.두끼는 지난해 6월 태국 마스터 프랜차이즈 파트너사와의 ...

www.shinailbo.co.kr

독] 두끼 '마스터프랜차이즈' 분쟁…상사중재원 중재 돌입

신청인 "우월적 지위 이용한 사업방해 행위, 손해배상 해야"

[단독] 롯데온 ‘바로배송’, 롯데리아 라이더가 배송한다

롯데쇼핑의 온라인 채널 롯데온이 새로운 통합 배송시스템을 선보인다. 롯데온으로 주문이 들어간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등의 브랜드의 상품을 롯데리아의 라이더가 빠르게 달하는 계열사간의 협업을 검토하고 나섰기 때문이다.이는 지금까지 e커머스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속 배송 시스템을 구축한 쿠팡에 맞설 카드로 해석되고 있다. 그간 롯데백화점의 상품을 롯데리아 라이더가 배송해주는 방식의 협업이 간혹 있었지만 롯데쇼핑의 상품...

biz.newdaily.co.kr

독] 롯데온 ‘바로배송’, 롯데리아 라이더가 배송한다

롯데리아 라이더가 백화점·마트·롭스 상품 직접 배달

이르면 7월부터 잠실 지역 시범서비스… 롯데GRS와 협업

롯데온 브랜드력에 패스트푸드 빠른 배송 강점 합쳐

공정위원장 "플랫폼-입점업체 거래 재정립할 것..갑을관계 안돼"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조성욱 공정개래위원장은 19일 플랫폼 업체와 입점업체 간 관계에 대해 "지금처럼 불공정 행위를 유발하는 갑을관계가 계속돼서는 플랫폼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이 어렵다"고 강조했다. 조 위원장은 이날 공정위와 한국경쟁법학회가 화상으로 개최한 '플랫폼 분야 반경쟁행위 유형 및 주요쟁점' 주제의 심포지엄 축사에서 "플랫폼과 입점업

news.v.daum.net

정위원장 "플랫폼-입점업체 거래 재정립할 것..갑을관계 안돼"

"독과점 플랫폼, 신규 플랫폼 성장 막는 반경쟁적 전략 구사할 수 있다"

1

재고 면세품 반값에 쏟아진다… 신세계·신라·롯데 22일부터 세일

2

'1인당 10매까지'… 오늘(21일) 풀리는 공적마스크 201만장, 가격은?

3교촌치킨, ‘도심 속 작은 광장 표방한 카페형 매장 ‘사가정역점’ 오픈

4묶음 할인판매 규제 논란에... 환경부 "띠로 묶으면 가능"

5"5+1 라면은 안 되고 1+1 만두는 된다?"… 환경부 '재포장금지법' 두고 '혼란'

6재주는 '홈쇼핑'이… 돈은 'IPTV 사업자'가?

7[머니S리포트] ‘NO 재팬, NO 롯데’… 고꾸라진 유통 공룡

8왈라뷰, '김우석 포토카드' 증정하는 '여름 수정 메이크업 꿀템 기획전' 진행

9홈쇼핑에 납품 중소기업… 수천만원 손실봤다고?

10상품평 좋은 후기만 상단에… 공정위, SNS쇼핑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