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 좁다면 '세탁 보관서비스로'
강동완 기자 | 2020.04.21 19:45
소형화된 주거 공간과 사계절 옷, 이불, 가전제품, 운동기구 등 넘쳐나는 생활용품으로 주거 공간은 점점 좁아지고 있다. 수납공간 부족에 대한 불편함이 커지면서 집을 넓고 쾌적하게 사용하기 위해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 크린토피아 의류보관서비스, 편의성을 높인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프랜차이즈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는 계절이 바뀔 때마다 찾아오는 옷장 정리 스트레스를 줄여줄 ‘의류보관 서비스’를 선보였다. 철 지난 겨울 옷 및 부피가 큰 세탁물을 세탁 후 보관, 배송까지 해주는 ‘의류보관서비스’는 옷장은 물론, 수납공간을 넓고 쾌적하게 쓸 수 있어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등 소규모 가구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크린토피아 ‘의류보관서비스’는 부피가 커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코트, 점퍼 등 겨울 의류와 관리가 쉽지 않은 가죽/모피, 두꺼운 이불 및 침구류 등을 접수하면 세탁 후 최적의 상태로 보관해 주는 서비스다. 여기에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세탁물을 집까지 택배로 배송해 편의성을 높였다.
‘의류보관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최소 3개월부터 최대 9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최소 보관 기간인 3개월 이후에는 월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다. 3개월 보관 시 기본요금은 최소 9,000원부터 책정되어 있으며, 일반 의류 보관 기간 연장 시 월 1,000원부터 1,500원의 추가 비용이 부가된다. 단, 세탁 요금은 별도이며, 자세한 사항은 크린토피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물건보관서비스 마타주, 보관 전 세탁서비스, 멤버십 서비스
물건보관서비스 '마타주'가 보관 전 세탁, 멤버십 서비스, 편의점 셀프접수 서비스 등 고객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마타주는 계절 의류/잡화/용품 등을 전문보관센터에 대신 맡아주는 생활편의서비스다. 앱을 통한 간편예약, 픽업서비스 제공 등 편리한 이용방법 덕에 수납공간 부족으로 고민 많은 2040 1인가구 여성에게 특히 인기다.
마타주의 신규서비스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보관 전 세탁서비스'다. 포장박스에 세탁 후 보관할 의류를 담아 보내면 물건사진촬영, 세탁, 보관 과정이 자동 진행된다. 이용 요금도 합리적이다. 전문세탁업체와 제휴해 기존 동네 생활권역 세탁소와 비슷하거나 낮은 가격대를 형성했다.
마타주 관계자는, “대다수 고객들이 세탁소 또는 세탁 O2O 서비스 이용 후 마타주 보관예약을 진행한다. 그 과정이 다소 번거로워 세탁부터 보관까지 한 번에 맡기고 싶다는 고객 요청이 상당했다. 의견을 적극 수렴해 마타주 픽업서비스만으로도 세탁과 보관 모두 해결할 수 있게끔 만들었다. 편리함과 합리적인 비용까지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신규서비스”라고 설명했다.
1인가구에 최적화 된 '편의점 셀프 접수'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편의점 브랜드 'CU', 편의점 택배서비스 ‘CU POST’와 제휴를 통해 원할 때 언제든 인근 CU 매장에서 보관함을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한 해에도 여러 번 반복 이용하는 단골고객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도 인기다. 계절별로 순환하여 물건을 맡기는 고객들의 구매 패턴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알차고 합리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패키지 상품을 구성했다. 월구독 또는 연구독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2계절 순환형, 4계절 순환형 상품이 준비되어 생활습관에 따라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고객별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품 구성에도 변화를 주었다. 세심한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이라면 상자보관 물건촬영서비스, 날짜 및 시간 지정 픽업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을 원하는 고객은 포장박스 미배송옵션을 선택해 할인 받을 수 있다.
소량보관 고객을 위해 픽업 및 찾기 서비스를 보관함 단위로 책정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장기보관고객을 위한 할인정책도 신설됐다. 보관예약 시 6개월 이상 장기약정한 고객은 매월 30% 할인된 가격에 보관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개편된 마타주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및 iOS 앱스토어에 공개되어, 현재 앱 다운로드 후 개편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 오가다, 배도라지 액상차 음료 출시
- 푸라닭치킨, 349호 전주서신점 등 12개매장 신규오픈
- 외식업계, 브랜드 이미지와 모델 조화 중요해
- 세탁부터 보관까지 한번에! 크린토피아에 옷 맡기고 집은 넓게 쓰세요
- 죠스떡볶이, ‘요기요 첫 주문’ 시 13,000원 할인 이벤트
- 굽네치킨, 불맛 전설 볼케이노! 화끈한 매운 맛으로 매출 고공행진
- 파파존스, 니뽕내뽕 등 새롭게 오픈했어요
- 걸작떡볶이치킨 구로디지털점과 논현점, 좋은이웃가게 통해 국내 아동 위한 후원 동참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
세탁부터 보관까지 한번에! 크린토피아에 옷 맡기고 집은 넓게 쓰세요
강동완 기자|2020.04.18 12:45
-
세탁편의점 창업 ‘사회적, 환경적 요인 변화에 성공률 높아’
강동완 기자|2020.04.13 20:45
-
세탁편의점 창업 '사회적 환경력 요인 변화에 성공률 높아'
강동완 기자|2020.04.01 21:45
-
착한 프랜차이즈, 적극적인 가맹 지원책으로 업계 상생 바람 일으켜
강동완 기자|2020.03.24 08:45
'이모저모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겁게 해주세요"… 외식업계, '고객 취향 저격' 이색서비스 눈길 (0) | 2020.04.24 |
---|---|
원래 나쁜놈 '요기요'… 더 나쁜놈 '배민'? (0) | 2020.04.24 |
빅데이터로 분석한 상위 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발표 (0) | 2020.04.23 |
드롭탑, 달콤커피 등 공통점은 자본잠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은 잘 검토해야 (0) | 2020.04.23 |
커피베이, 코로나19 극복 위한 3차 지원 ‘클린 베이, 클린 데이(Clean Bay, Clean Day)’ 실시 (0) | 2020.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