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티바두마리치킨, 제주지역 지사체계 확립.. 브랜드 안정화 진입 [강동완 기자]

강동완 2019. 1. 30. 22:48



홍진영이 추천하는 엄지척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티바두마리치킨이 제주지역 지사체계를 확립하며, 브랜드 안정화에 나선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제주 삼양직영점을 시작으로 제주지역 첫 진출을 성공한데 이어 약 4개월만에 제주일도점, 제주외도점, 제주칠성점, 제주연동점, 제주세화점 6곳을 약 4개월만에 신규 계약을 진행하면서 제주지역 치킨업계의 지각변동을 예고한 바 있다.

아울러, 티바두마리치킨이 제주도에 생겨서 너무나 행복하다 라며 제주도민의 반응도 뜨겁다.
이러한 반응들은 배달 어플리케이션 리뷰란에서도 칭찬을 쉽게 찾아볼 수가 있다.

/ 티바두마리치킨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김광묵 티바두마리치킨 제주지사장은 "본사의 이익보다는 가맹점의 성공에 초점을 맞춘 다각화된 정책과 경영방침을 최대한 가맹점에게 지원해주고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단순히 가맹점을 확장하는 것에 몰두하지 않고 제주지역내 티바두마리치킨 가맹점이 튼튼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든든한 구심점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광묵 제주지사장의 당당한 자신감은 본사에 대한 신뢰에서부터 나온다. 특히 이러한 구심점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티바두마리치킨의 19년 성공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체계적인 시스템이다.

티바두마리치킨은 19년간 꾸준히 직영점을 운영하며 조리, 주방집기, 매장운영, 광고 등 가맹점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들을 가맹점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꾸준히 개선하고 보완하여 매뉴얼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교육을하고 이를 시스템화하여 복제화 하고 있다.

또 스토어닥터 케어 시스템을 항시 가동을 하여 가맹점을 밀착 관리하고 있다. 스토어닥터 케어 시스템은 가맹점의 단순 관리를 넘어서 치킨창업 운영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이 더욱 효율적으로 가맹점을 운영하여 매출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치유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자는 슈퍼바이저(SV)로 통칭하나, 티바두마리치킨은 단순 관리 개념을 넘어서서 가맹점 치유라는 부가적인 개념이 있기 때문에 타 프랜차이즈 업체와 동일하게 슈퍼바이저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스토어닥터로 명명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자체 직영물류센터에서 육가공 공장과 각종 소스와 파우더 등을 자체 생산하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 중간 유통 단계를 생략하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제품과 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또한, 전국 가맹점에 신선한 제품 및 원활한 물류공급을 위해 경기도 화성에 약 5,000평 규모에 생산 시설과 물류시설을 확충하는 등 인프라 구축에도 지속적으로 신경을 쓰고 있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어려운 창업자를 위해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를 면제해주는 정책도 펼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복제 사업을 실현하기 위해 신규 예비창업자분들께 약 100만원 가량의 주방집기도 무상지원 해주고 있다. 아울러 가맹점의 매출 상승을 위해 인간비타민 갓데리라 불리는 가수 홍진영을 전속모델로 발탁하였으며 전국 케이블 TV/CF 도 송출 하는 등 브랜드 광고비에 대해서 전액 본사가 부담하여 진행한다.

이뿐만 아니라 매월 배달 앱 할인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여러모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