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는 교촌치킨인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만 19세 이상 성인 501명을 대상으로 가장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교촌치킨이 23.1%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최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만 19세 이상 성인 501명을 대상으로 가장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교촌치킨이 23.1%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위는 굽네치킨(12.5%), 이어 BBQ치킨(10.2%), 호식이두마리치킨(7.6%), 맘스터치(7.2%), 네네치킨(7.1%), 페리카나(6.7%), 처갓집양념치킨(5.3%), BHC치킨(5.2%), 또래오래치킨(2.9%) 순으로 나타났다. 기타는 7.8%, 잘모름은 4.4%.
먼저 연령별 선호도는, 30대(27.5%)와 40대(25.3%), 50대(24.1%), 60대 이상(20.8%)에서 교촌치킨을 가장 좋아하는 반면, 20대에서는 굽네치킨이 1위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1위 교촌치킨 22.9%, 2위 굽네치킨 14.2%)과 남성(1위 교촌치킨 22.9%, 2위 굽네치킨 10.6%) 모두에서 교촌치킨이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부산·경남·울산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교촌치킨이 우세한 가운데, 경기·인천(29.7%)과 대구·경북(27.8%)에서 특히 인기가 높았고, 이어 광주·전라(21.3%), 대전·충청·세종(20.8%), 서울(16.2%) 순으로 교촌치킨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부산·경남·울산에서는 굽네치킨을 가장 선호했다.
이번 조사는 2018년 5월 10일(목)에 전국 19세 이상 성인 13,347명에게 접촉해 최종 501명이 응답을 완료, 3.7%의 응답률을 나타냈고, 무선(10%) 전화면접 및 무선(70%)·유선(20%) 자동응답 혼용, 무선전화(80%)와 유선전화(20%) 병행 무작위생성 표집틀을 통한 임의전화걸기 방법으로 실시했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먼저 연령별 선호도는, 30대(27.5%)와 40대(25.3%), 50대(24.1%), 60대 이상(20.8%)에서 교촌치킨을 가장 좋아하는 반면, 20대에서는 굽네치킨이 1위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1위 교촌치킨 22.9%, 2위 굽네치킨 14.2%)과 남성(1위 교촌치킨 22.9%, 2위 굽네치킨 10.6%) 모두에서 교촌치킨이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부산·경남·울산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교촌치킨이 우세한 가운데, 경기·인천(29.7%)과 대구·경북(27.8%)에서 특히 인기가 높았고, 이어 광주·전라(21.3%), 대전·충청·세종(20.8%), 서울(16.2%) 순으로 교촌치킨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부산·경남·울산에서는 굽네치킨을 가장 선호했다.
이번 조사는 2018년 5월 10일(목)에 전국 19세 이상 성인 13,347명에게 접촉해 최종 501명이 응답을 완료, 3.7%의 응답률을 나타냈고, 무선(10%) 전화면접 및 무선(70%)·유선(20%) 자동응답 혼용, 무선전화(80%)와 유선전화(20%) 병행 무작위생성 표집틀을 통한 임의전화걸기 방법으로 실시했다.
통계보정은 2018년 1월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 기준 성, 연령, 권역별 가중치 부여 방식으로 이루어졌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이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adevent@daum.net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오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분당 판교 인근지역을 중심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태국식 레스토랑 (0) | 2018.08.05 |
---|---|
먹음직스럽게 찍힌 음식 사진들은 SNS 채널의 가장 중요한 콘텐츠 (0) | 2018.08.05 |
페이스북 SNS 채널이 바이럴효과가 높다 (0) | 2018.07.29 |
이색 토핑을 앞세운 빙수들 사이에서 얼음으로 승부하는 빙수들 (0) | 2018.07.29 |
창업, 트렌드를 읽어라! 2018.05.25 (0) | 2018.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