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술집창업 브랜드 꼬지사께 한국형 이자카야 컨셉으로 꾸준한 성장 2018.02.03

강동완 2018. 4. 20. 15:15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음식점과 주점업의 생산이 전년보다 3.1% 감소되었으며,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를 겪었던 2009년 보다 0.7% 더 감소한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원인은 정치, 경제적인 문제로 체감 경기가 하락한데다 회식문화가 간소화되고, 1인 가구가 증가하는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하며 음식점과 주점업이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런 현상이 지속되면서 예비창업자들이 개인창업 보다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경쟁력이 갖춰진 프랜차이즈 창업쪽으로 몰리고 있다.

특히 2010년 브랜드를 런칭하여 지난해 200호점을 돌파하며 오랜기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꼬지사께'가 주점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꼬지사께는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꼬치구이와 다양한 한국형 퓨전포차 메뉴구성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부합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하우스사케를 공급하여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세대들의 니즈도 충족 시키고 있다.

또한 꼬지사께는 국내외 시장조사와 트렌드 분석을 통해 연2회 정기적인 신메뉴 출시를 하고 있으며, 가족점 공모전, 사내요리대회, 점주 품평회 등을 개최하여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신메뉴를 개발하여 퀄리티 높은 신메뉴 출시로 고객과 가맹점의 만족도를 높였다.

(주)SY프랜차이즈의 김성윤 대표는 "꼬지사께가 오랜기간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가족점과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던 것이 가장 큰이유라고 생각하며 올해에도 꼬지사께를 운영하는 가족점의 행복과 꼬지사께를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의 행복을 위해 더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꼬지사께"는 상생경영 실천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2017년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에 지정 되었으며 2017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는등 각종 기관에서 인정하는 신뢰 있는 브랜드 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술집창업 브랜드 꼬지사께 한국형 이자카야 컨셉으로 꾸준한 성장 2018.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