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물가는 2%에 머물며 저물가 기조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외식물가는 지난 2년 동안 하락세 없이 5년 연속 소비자 물가를 앞질렀다.
지난 4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외식물가 상승률은 전년도 대비 2.4% 상승해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1.9%)보다 0.5% 포인트 높다.
특히 서민들이 주로 찾는 김밥, 소주, 라면 등의 가격 상승률이 높게 나타났다. 통계청이 분석한 전체 39개 외식품목 중 김밥(7.8%), 소주(5.2%), 갈비탕(4.5%), 라면(4.2%), 짬뽕(4.0%) 등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보다 2배 이상 올랐다.
‘카츄마마’는 이색적인 비주얼을 가진 돈까스 퓨전 요리로 고객들의 주목을 끝다. 양식과 중식이 만난 ‘토마토 짬뽕’, 한식과 양식의 조합 메뉴인 ‘철판 치즈 누룽지 돈카츄’ 등이 있다.
지난 4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외식물가 상승률은 전년도 대비 2.4% 상승해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1.9%)보다 0.5% 포인트 높다.
특히 서민들이 주로 찾는 김밥, 소주, 라면 등의 가격 상승률이 높게 나타났다. 통계청이 분석한 전체 39개 외식품목 중 김밥(7.8%), 소주(5.2%), 갈비탕(4.5%), 라면(4.2%), 짬뽕(4.0%) 등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보다 2배 이상 올랐다.
반면 스테이크(1.9%), 돈까스(1.8%), 생선초밥(1.4%), 치킨(0.9%) 등 16개 품목은 연간 소비자물가보다 낮은 상승률을 보였다.
올해 최저임금 상승에 따라 외식 가격은 더욱 오를 것으로 전망돼 외식업계는 소비자의 발길을 사로잡기 위해 한창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2018년도 외식 트렌드로 뽑은 ‘가심비’를 중심으로 업계는 가격과 맛, 비주얼 등의 차별화를 부각시키고 있다.
올해 최저임금 상승에 따라 외식 가격은 더욱 오를 것으로 전망돼 외식업계는 소비자의 발길을 사로잡기 위해 한창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2018년도 외식 트렌드로 뽑은 ‘가심비’를 중심으로 업계는 가격과 맛, 비주얼 등의 차별화를 부각시키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바빈스커피'가 핸드메이드 샌드위치 10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천연발효의 쫄깃한 식감을 갖춘 치아바타와 다이어트 호밀빵을 베이스로 하여 갖가지 토핑을 더해 맛은 기본이고 건강까지 고려한 점이 특징이다.
바빈스커피의 샌드위치는 주문 즉시 제조하여 인스턴트 샌드위치에서 느낄 수 없는 재료의 신선함과 풍미를 살렸다는 평가다. 샌드위치 속재료는 익숙한 햄, 치즈, 계란, 콘, 더블치즈 등을 넣어 조리하기 쉬우면서 맛을 극대화했다.
토프레소는 2018년 딸기 시리즈 출시 기념으로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BEST와 NEW 딸기 메뉴 3종을 드시는 분에 한하여, 다양한 상품과 할인권을 제공하여 1등에게는 빈티지한 멋이 가득한 가정용 커피머신을 증정하고 있다.
바빈스커피의 샌드위치는 주문 즉시 제조하여 인스턴트 샌드위치에서 느낄 수 없는 재료의 신선함과 풍미를 살렸다는 평가다. 샌드위치 속재료는 익숙한 햄, 치즈, 계란, 콘, 더블치즈 등을 넣어 조리하기 쉬우면서 맛을 극대화했다.
국내 순수 커피 전문점 '토프레소'가 2018년 딸기 신메뉴를 출시했다. 요즘 더욱 맛있는 토프레소BEST메뉴와 새롭게 선보이는 베리치즈 블렌디드, 그리고 신선한 생딸기가 듬뿍 올려진 ‘생딸기 스노우 와플'을 주력으로 내세운 것이다. 한창 제철인 딸기는 향긋하고 맛도 달콤해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과일로 지금이 즐기기 제격일 때이다.
토프레소는 2018년 딸기 시리즈 출시 기념으로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BEST와 NEW 딸기 메뉴 3종을 드시는 분에 한하여, 다양한 상품과 할인권을 제공하여 1등에게는 빈티지한 멋이 가득한 가정용 커피머신을 증정하고 있다.
코리안 브렌딩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오가다’도 ‘딸기말차티라떼’와 ‘딸기루이보스블렌딩티’를 출시했다.
‘딸기말차티라떼’는 프리미엄 보성 녹차를 곱게 갈아 만든 말차티라떼에 상큼한 딸기를 더한 메뉴다. ‘딸기루이보스블렌딩티’는 차와 입안에서 씹히는 딸기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카츄마마’는 이색적인 비주얼을 가진 돈까스 퓨전 요리로 고객들의 주목을 끝다. 양식과 중식이 만난 ‘토마토 짬뽕’, 한식과 양식의 조합 메뉴인 ‘철판 치즈 누룽지 돈카츄’ 등이 있다.
통치즈 돈카츄는 풍부한 치즈의 맛을 느낄 수 있고, 바나나를 튀겨 만든 ‘바나나 카츄’와 같은 이색 메뉴가 마련돼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과 같은 프리미엄 인테리어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초밥 뷔페 ‘스시앤그릴’은 신선한 초밥 메뉴를 즉석에서 제공한다. 각종 활어 메뉴들은 오픈형 주방에서 신선하게 수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고객들의 신뢰감이 높다. 더불어 활어, 생연어 스시부터 롤, 피자, 디저트 등 폭넓은 사이드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초밥 뷔페인 동시에 고품격 패밀리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초밥 뷔페 ‘스시앤그릴’은 신선한 초밥 메뉴를 즉석에서 제공한다. 각종 활어 메뉴들은 오픈형 주방에서 신선하게 수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고객들의 신뢰감이 높다. 더불어 활어, 생연어 스시부터 롤, 피자, 디저트 등 폭넓은 사이드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초밥 뷔페인 동시에 고품격 패밀리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베스트클릭
==================================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adevent@daum.net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프랜차이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파존스, KB스타클럽 고객 대상 1만원 할인과 음료 무료 혜택 2018.02.12 (0) | 2018.05.03 |
---|---|
겨울철 인기 메뉴 ‘쌀국수’의 새빨간 변신! 2018.01.30 (0) | 2018.04.14 |
특명!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 … 또다른 수익을 만들어드려요 2018.01.26 (0) | 2018.04.07 |
‘여성 창업’, 단순 트렌드 아닌 브랜드 파워 따져보고 확신으로 시작해야 2018.01.26 (0) | 2018.04.07 |
무한리필전문점 '한상에소두마리' 창업시장 경쟁력 갖춰 … 장안점 맛집으로 인기 2017.12.21 (0) | 2018.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