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술집창업 브랜드 꼬지사께 4년 연속, 엘리팝 3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 지정 2017.12.23

강동완 2018. 2. 17. 21:39



프랜차이즈창업 전문 그룹 ㈜SY프랜차이즈에서 운영중인 주점창업 브랜드 ‘꼬지사께’가 12월 22일 양재동 엘타워 에서 ‘2017 우수프랜차이즈 브랜드 지정식'에서 4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요리맥주전문점 ‘엘리팝’은 3년 연속 선정되었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가맹본부의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의 체계와 가맹점 현장 조사를 통해 브랜드의 수준 평가를 거쳐 결과가 우수한 브랜드를 선별하여‘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한다.

주점 창업 ‘꼬지사께’와 ‘엘리팝’의 체계적인 가맹관리시스템과 합리적인 창업비용 제시, 특화된 메뉴와 시장경쟁력, 체계적인 시스템 및 상생경영 등이 ‘우수프랜차이즈’ 브랜드 지정 배경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강동완기자

㈜SY프랜차이즈 김성윤 대표는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의 영예는 전국 각지에서 오랜기간 함께 해온 가족점의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으로 가족점과의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재작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주점창업 ‘꼬지사께’는 ‘꼬치구이’와 ‘사케’를 스몰형태로 접목시킨 퓨전요리 선술집 컨셉의 소자본창업 프랜차이즈로 꼬치구이와 퓨전요리, 다양한 종류의 주류 구성으로 30-40대 충성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210호점을 오픈하며 꾸준히 가맹점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브랜드 이다.

술집창업 ‘엘리팝’은 요리맥주전문점을 표방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유럽 노천 카페에 온 듯한 트렌디한 카페형 인테리어에서 호텔급 수작요리를 즐길 수 있어 여타 호프집보다 다른 확실한 맛의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으며 70여종의 요리와 다양한 수입맥주 등으로 메뉴의 다양성 또한 확보하고 있다.

‘꼬지사께’와 ’엘리팝’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각종 창원지원혜택을 마련해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어 유망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이슈가 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술집창업 브랜드 꼬지사께 4년 연속, 엘리팝 3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