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곡물로 건강함을 담다 … 곡물 함유한 빙수, 피자, 치킨 등 다양한 제품 인기

강동완 2017. 6. 28. 11:10



최근 들어 건강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슈퍼푸드로 알려진 곡물을 활용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곡물은 섬유질을 비롯해 영양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건강과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크게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곡물을 활용한 제품들이 치킨, 음료, 피자 등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속속 선보여 더욱 신선하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는 지난 5월에 바삭하고 고소한 곡물 치킨인 ‘치바고’는 건강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몸에 좋은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로 얇게 튀겨낸 치킨에 슈퍼푸드로 불리어지는 아몬드와 검은콩을 비롯해 현미와 옥수수 등 곡물을 갈아 넣어 비스킷같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두꺼운 튀김 옷으로 인해 오랜 시간이 지나면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튀김옷을 얇게 입혀 시간이 지나도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짠맛도 최소화 하였다.

▲ 카페오가다는 시즌별로 독특한 메뉴를 개발해 가맹점 매출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진=강동완기자)

카페 오가다는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등장한 티 카페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의 차별성을 높였다.
오가다에서 선보인 녹차계열은 다양한 곡물류 신메뉴는 타 브랜드에 확고한 차별성을 가지고 맛과 건강까지 챙기기에 충분하다. 저가 음료 프랜차이즈가 강세를 보이는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은 최근 빙수 음료 ‘마시는 빙수(마빙)’ 3종을 선보였다.
이중 ‘오곡마빙’은 현미, 조, 수수, 보리, 찹쌀현미 등 5가지 곡물이 달콤한 연유와 조화를 이루는 건강 빙수다. 여기에 오독한 식감이 특징인 호두와 달콤한 꿀밤 시럽을 더해 고소함과 달콤함을 극대화했으며 빙수를 컵 안에 담아 한 손에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스터피자는 지난 3월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햄프씨드를 이용한 ‘햄프씨드 도우’를 출시했다.
햄프씨드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6대 슈퍼푸드로 대마씨 겉껍질을 제거한 씨앗의 속살이다.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신체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이 다량 함유된 곡물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곡물로 건강함을 담다 … 곡물 함유한 빙수, 피자, 치킨 등 다양한 제품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