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과메기철 맞은 ‘대게잡이’ 쇼핑몰, 과메기+야채세트 인기

강동완 2016. 12. 16. 22:42

동해안 영덕, 울진, 포항 등에서 어획한 수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직거래쇼핑몰 ‘대게잡이’가 과메기 철을 맞아 과메기+야채세트 판매를 시작했다. 온라인 쇼핑몰 ‘대게잡이’는 동해안 울진·영덕·포항 인근에서 조업한 대표적인 수산물 홍게, 대게, 과메기, 청어, 참문어 등을 5년째 판매해오고 있다. 


과메기는 고단백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오메가3가 풍부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체력저하,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 또한 생산 과정에서 핵산이 많이 생성되며 비타민 E가 다량 들어있어 피부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
기존 과메기 상품은 단품으로만 제공됐기 때문에 구매 후 껍질을 벗기거나 야채를 별도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쇼핑몰 ‘대게잡이’에서 판매중인 과메기+야채세트는 손질 하거나 야채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이 택배 받은 즉시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과메기와 찰떡궁합인 쪽파, 김, 날미역, 고추, 마늘, 배추 등 야채와 수제초장을 박스하나에 모두 담았기 때문에 편리하게 먹을 수 있게 했다. 상품가격은 과메기 야채세트 3~4인용이 25,000원, 7~8인용이 45,000원이다. (택배비 포함)

과메기를 맛있게 먹는 법은 우선 공기가 안 들어가게 신문지로 돌돌 말아서 냉장고 또는 김치냉장고에 보관한다. 가급적이면 20일 이내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온라인 쇼핑몰 ‘대게잡이’는 동해~영덕~울진과 포항 구룡포의 현지 선주들과 직거래하거나 경매 낙찰을 통한 신선한 수산물 공급을 모토로 하고 있다. ‘대게잡이’는 과메기 이외에도 대게, 홍게 등의 수율이 차는 대로 나머지 수산물을 순차적으로 쇼핑몰에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mnb.moneys.news)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