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맥세스, 제7회 프랜차이즈 경영사 자격증 시험 개최

강동완 2016. 6. 1. 09:39

맥세스, 제7회 프랜차이즈 경영사 자격증 시험 개최


맥세스컨설팅이 프랜차이즈 업계 종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직무 능력을 검정하는 ‘제7회 프랜차이즈 경영사 자격증 1급 시험’을 오는 6월11일 맥세스 교육장에서 개최한다.

프랜차이즈 경영사 민간 자격증(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번호 2013-0608)은 미국 프랜차이즈(IFA) 자격제도와 일본 프랜차이즈(JFA) 자격제도 보다 높은 레벨로 설정돼 프랜차이즈 외식, 도소매, 서비스 업종 종사자의 취업, 승진, 이직 등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응시자격은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을 이수하거나, 프랜차이즈 업계 3년 이상 종사자다.

검정 과목은 프랜차이즈 핵심 전략 및 전술, 개발, 개점, 운영, 지원, 물류시스템에 이르는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의 전반적인 이해 여부를 검정할 예정이며, 교재는 프랜차이즈 경영론에서 출제된다.

접수는 맥세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온라인으로 접수(응시료 3만원)하면 되며, 접수 기간은 6월8일까지다.

'프랜차이즈 경영사 자격증 시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맥세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경제주간지 '머니위크' 유통생활경제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6053109338052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