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동네가게 매출 늘릴 방법은 없나요

강동완 2007. 2. 21. 00:12

오는 27일(화) 서울동부여성플라자에서 '제6회 유망창업아이템사업설명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설명회에선 외식업으로 맥주전문점, 퓨전주점, 중저가형 소고기전문점이 참여하며, 핵가족 중심의 추팝춥스가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 참여합니다. ☞ 관련내용 여기를..

 



닭고기의 변신은 무죄! 이색치킨요리 열전
조리방법ㆍ소스 등 차별화된 맛으로 재도약

평범한 치킨요리는 NO! 조리방법ㆍ특화소스ㆍ먹는 방식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생각한 치킨요리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 오븐구이치킨 >
최근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1호점을 낸 프로방스풍 치킨펍 '하우딧'은 오븐구이 치킨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갈비치킨ㆍ바비큐치킨ㆍ닭꼬치 바비큐 등 다양한 '오븐구이치킨요리'는 기름기를 쏙 빼 맛이 담백하고 속살이 부드럽다.
또한 소스는 고추장과 꿀, 그리고 과일을 갈아 넣고 만드는 등 메뉴에 따른 치킨소스를 자체 개발해 '하우딧'만의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 쌈닭 >
43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치킨생맥주전문점 '닭스'는 한방약재를 넣고 염제한 '후라이드치킨', 야채가 어우러진 '쌈닭' 등을 선보이고 있다.▶관련기사더보기◀


 
그리고...
 

  "창업자 위한 올바른 교육 모델 만들 것"
   지식창업발전소 임경수 소장

지식창업발전소의 임경수 원장은 부동산 관련 월간지 '부동산뱅크'의 기자로서 1996년 창업전문지 '마이비즈니스'의 창간작업을 하며 창업 분야에 첫 발을 내딛었다. 당시 창업시장이 그다지 활성화되지 않았던 관계로 잡지는 6개월만에 폐간되었지만, 임 소장은 창업 관련 저술활동에 뜻을 두고 서정헌, 김상훈 등 스타트비즈니즈 창립멤버들과 함께 '장사에도 명당이 있다'는 책을 썼다.
예상보다 큰 반응에 이를 비즈니스 차원으로 확대하자는 생각에서 '스타트비즈니스'를 창립, IMF로 인해 '창업 컨설팅'이 사회적 관심을 끌면서 각종 신문과 방송 등에 자주 출연하게 되었고 대중적 인지도 또한 크게 높아졌다. ▶관련기사더보기◀

이외에도 다양한 뉴스가 있습니다.

 


창업경영신문 (http://www.sbiznews.com)
편집국  부국장    강동완  ( 016 - 541 - 2276 )
Nateon : adevent@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