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꼼꼼한 상권분석 달콤한 대박향기

강동완 2007. 2. 12. 19:24

 


창업 컨설턴트 전성시대 붐
예비창업자를 위한 성공리더 역할

예비창업자들의 고충을 상담하는데 헌신적으로 노력해온 상담가들이 치열해지는 치열해지는 컨설턴트 시장에서 전문화로 나름대로 이미지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청의 지역소상공인지원센터를 중심으로한 정부와 소상공인진흥원, 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 소상공인도우미협회, 중소기업정보화경영원, 재래시장지원센터,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등 업종별 협회들이 자영업자 보호의 목소리를 내면서 관심이 높아졌다.
또한 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 한국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 대한가맹사업거래 상담사협회 등 유관단체에서도 매년 6만개씩 늘어나는 창업시장의 올바른 성공을 지원한다. ▶관련기사더보기◀


 그리고...
 

틈새상품 개발이 성공의 비결
상품의 전문화 전략으로 차별화 이뤄야

창업 초기 기업이나 1인 기업, 소규모 회사가 흔히 범하는 시행착오 중 하나는 시장 규모만을 보고 상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이다.
시장 규모가 크기에 얼마든지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큰 시장 규모 만큼이나 경쟁자도 많은데다 대기업들까지도 관련 시장에 참여하고 있어 막상 수익은 기대 이하인 경우가 다반사다.
특히 아이디어만을 믿고 세계적인 히트 상품을 만들어 큰 기업을 일구겠다는 바램은 좋지만 구체적인 전략이 없다면 그렇게 막연한 생각만으로는 기대를 이뤄가기 힘들다. ▶관련기사더보기◀

이외에도 다양한 뉴스가 있습니다.

 

 


창업경영신문 (http://www.sbiznews.com)
편집국  부국장    강동완  ( 016 - 541 - 2276 )
Nateon : adevent@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