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죽이야기가 검증된 맛과 레시피로 HMR(가정용 간편식)사업에 진출한다 [강동완 기자]

강동완 2020. 9. 24. 16:17

죽이야기, HMR사업 진출.. 제2도약 나서

강동완 기자 | 2020.09.09 15:45


죽이야기, 법인명 (주)대호가에서 (주)죽이야기로

죽이야기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주)대호가가 지난 2일 기준으로 법인명을 (주)죽이야기로 변경하고 제2의 도약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2003년부터 죽과 웰빙 한식 전문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죽이야기는 17년 만에 법인명을 변경한 것이다.

이는 전문성을 더욱 확보하면서 검증된 맛과 레시피로 HMR(가정용 간편식)사업에 진출하기 위해서라고 죽이야기는 밝혔다.

 

죽이야기가 새로 진출하는 HMR사업 아이템은 1차로 광어순살 미역국, 나주곰탕, 깐 새우장 등으로, 10월 중 판매에 나선다. 이들 제품은 죽이야기 자체공장에서 생산하며 1년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맛과 완성도를 높였다.

죽이야기는 HMR용 간편식 종류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또한, 기존 사업인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지원도 강화한다.

죽이야기는 올해 1월 외부디자인 변경과 솥죽·솥밥 레시피 도입을 내용으로 하는 브랜드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는데, 올해 초 20명의 신규가맹점을 대상으로 창업자금을 1,000만원씩 지원한 바 있고, 최근에는 기존 가맹점을 대상으로 외부디자인 변경과 솥죽·솥밥설비 도입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는 “이번 법인명 변경을 계기로 죽이야기는 한층 더 발전할 예정이며, 특히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되고 맛있는 HMR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죽이야기 프랜차이즈 가맹 및 창업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맥세스 서민교 대표 "가맹사업법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주 분쟁 방지위해"

3代 73년 전통 부여집, 9월 7일 리뉴얼 오픈

월드전람, 5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업체 모집중… SETEC 1관 조기마감 완료

카페24 X 페이스북, 향상된 페이스북 숍스 기능 제공 예정

연두커피, 커피원두의 맛이 남다른 이유는? 원재료 철저한 검증부터 시작해

맘스터치, 코로나 19 직격탄 맞은 가맹점 지원 “생계 위협받는 가맹점, 기사회생 돕는다”

"딱 이 날, 딱 이 시간에만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https://mnb.moneys.mt.co.kr/mnbview.php?no=2020090811178069210&type=1&comd=2&page=16

 

죽이야기, HMR사업 진출.. 제2도약 나서

죽이야기, 법인명 (주)대호가에서 (주)죽이야기로죽이야기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주)대호가가 지난 2일 기준으로 법인명을 (주)죽이야기로 변경하고 제2의 도약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2003...

mnb.moneys.mt.co.kr

 

가맹점 지원에 지역 사회 공헌까지…프랜차이즈 브랜드 새로운 상생 롤모델 주목

코로나 19 확산세로 매장 운영 및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돕기 위해 외식유통업계가 적극 발벗고 나서고 있다. 이 가운데 가맹점 지원을 통한 지역 사회 공헌, 매장 매출 증대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은 코로나시대 새로운 상생 롤모델로 떠...

강동완 기자|2020.09.23 11:45

 

영업시간 단축 등 코로나 불황에 유리한 창업업종은? ‘죽 전문점’ 등 9시 이전 마감업종

코로나19 불황에 영업시간 단축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매출에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심야시간에 운영되는 업종보다는 9시 이전에 마감하는 업종에 예비창업자나 업종변경 희망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프랜차이즈 외식업계에 따르면, 최근 들어 오후 9...

강동완 기자|2020.09.13 15:45

 

죽이야기, HMR사업 진출.. 제2도약 나서

죽이야기, 법인명 (주)대호가에서 (주)죽이야기로죽이야기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주)대호가가 지난 2일 기준으로 법인명을 (주)죽이야기로 변경하고 제2의 도약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2003년부터 죽과 웰빙 한식 전문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죽이야기

강동완 기자|2020.09.09 15:45

 

죽이야기 상생경영 실천, 외부디자인 변경·솥죽설비 도입 가맹점 자금지원

웰빙 한식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기존 가맹점의 브랜드리뉴얼 도입 시 자금을 지원해주기로 해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죽이야기는 외부디자인 변경과 솥죽레시피 도입 등 브랜드리뉴얼을 올해 실시하면서 신규 오픈 가맹점의 경우 새로 변경된 외부디자인

강동완 기자|2020.08.30 17:45

 

죽이야기 청양점 “구수하고 맛있는 전문점 … 주민들이 죽집 너무 기다렸다며 크게 반겨”

‘충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청양에 죽이야기가 읍내사거리 청양시외버스터미널 바로 옆에 새로 오픈했다.청양시내에는 그동안 죽 집이 2개 있었는데 수년전에 없어진 후 다시 오픈을 한 케이스로 기존 죽 단골손님들이 많았다. 이번에 몇 년 만에 죽집이 새

강동완 기자|2020.08.27 19:45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https://media.naver.com/journalist/417/15409

 

머니S 강동완 기자페이지

머니S강동완 기자페이지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media.naver.com

https://open.kakao.com/o/gUoD4ufb

프랜차이즈 알고하면 쉽다

강동완기자 프랜차이즈 창업 외식 가맹 유통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