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코리아센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규고객 폭발적 증가예상···하반기 더 큰 기대

강동완 2020. 9. 15. 15:26

코리아센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규고객 폭발적 증가예상···하반기 더 큰 기대

강동완 기자 | 2020.09.04 15:45


쇼핑·광고·풀필먼트·빅데이터 부문 성장세 실적 견인

언택트 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290510, 대표이사 김기록)가 코로나19 영향이 완전히 반영된 2020년 2·4분기 사업년도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액 772억 1천만원, 영업이익 71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무려 203%가 증가한 수치로 시장 기대치를 월등히 상회했다.

2020년 상반기 기준으로 매출 1,420억 3천만원과 영업이익 95억 3천만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16.5%와 126.2%가 성장했으며,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기준으로는 160억원을 달성했다. 코리아센터는 2020년 상반기 실적만으로 이미 지난해 영업이익에 근접했으며 하반기에는 더 큰 실적이 기대된다.

 

2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은 국내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샵 플랫폼이 22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65.94%가 증가했다. 쇼핑몰 거래액 및 마켓연동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15.5%가 증가한 2조 3,924억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쇼핑몰 신규가입 증가율은 50%를 뛰어 넘었다. 메이크샵 플랫폼 광고 사업 또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240%가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을 끌어 올렸다.

해외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몰테일 플랫폼은 45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13.89%가 증가했다. 몰테일 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풀필먼트를 포함한 해외 직구건수가 54.8% 성장한 58만 9600여건을 기록했다. 미국, 중국, 독일, 영국, 일본 등 전세계 6개국 9곳에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직구 및 풀필먼트 사업이 지난 10여년동안 안정적이며 고도화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한 결과가 주요했다. 주력 시장인 미국 외에도 독일과 중국 시장의 큰 폭의 성장도 눈에 띄었다.

빅데이터와 가격비교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에누리 플랫폼은 7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27.42%가 증가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53.8% 성장한 6억 8000만개 표준상품데이터 및 상품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2분기 빅데이터 매출 비중은 전년 동기대비 9.7%가 성장한 38.2%를 기록하며 빅데이터 1위 판매 사업자 지위를 굳건히 하고 있다.

가격비교 부문은 언택트 영향으로 신선제품 및 간편식 등의 증가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12.3%가 성장하며 5,439억 6천만원을 기록했다. 최근 대기업 온라인마켓들도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한 가운데 이커머스 시장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면 될수록 에누리 플랫폼의 빅데이터 사업과 가격비교의 경쟁력은 강화되는 구조상 에누리 플랫폼의 위상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 된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이사는 “언택트 경제 활성화로 신규회원이 증가하면서 쇼핑, 광고, 풀필먼트, 빅데이터 사업이 골고루 성장하면서 올해 상반기에만 지난해 영업이익에 가까운 실적을 냈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려는 소상공인들과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증가가 예상돼 하반기에는 더 큰 실적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맥세스컨설팅, 32기 실무형 전문가과정 온라인 비대면으로 1강 시작

호식이두마리치킨, 코로나19 가맹점주와 함께 고통나눠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

코로나 극복 '왕빈자전통주막'도 동참 하겠습니다

탐앤탐스, 카페에서 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파스타 3종 출시

멕시카나, 치킨 주문 고객에게 '영탁막걸리' 증정, 대세는 '치막'!

죠스떡볶이, 트렌드 리더 1기 모집

불확실성 경제속에서 '하남돼지집' 배달+내점형 복합매장으로 차별성 높여

한방 전통차 뜨는 카페창업 '오가다' … 창업 어렵지 않게 도와드립니다

본도시락, 바싹한 賞(상)' 캠페인으로 바싹불고기 통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코리아센터 스탬프팡, 을지스퀘어內 스탬프 투어 프로모션 진행

참여매장 15곳 중 10개 매장 방문해 5천원 이상 구매시 스탬프 적립비대면(언택트)솔루션, 별도의 가입비와 사용료無, 유지 보수 무상지원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이사 김기록)’는 을지스퀘어에서 메이크샵 플랫폼의 모바일 적립 서비스 ‘스탬프팡...

강동완 기자|2020.09.03 18:45

 

코리아센터, 소상공인 스마트화에 앞장 "디지털 회원확보 목표"

코리아센터(대표이사 김기록)가 소상공인들의 스마트화를 이끌어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회원을 확보하고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트화 사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플랫폼을 통해 언택트 솔루션 사업에...

강동완 기자|2020.09.03 08:46

 

자체제작 7세 이하 유아발레복 전문 쇼핑몰 ‘프리티발레’

발레는 신체의 균형을 잡아줘 체형 교정과 몸의 균형감각을 기르는데 탁월한 운동이다. 특히 대근육의 움직임이 활발해 지는 5세 전후 시기에 발레를 배우면 신체발달과 함께 정서적인 면에서도 큰 도움이 돼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좋다.‘프리티발레(대표...

강동완 기자|2020.08.29 21:45

 

코리아센터, 언택트 플랫폼 '메이크샵' 4~7월 신규 창업 49.8% 증가

코리아센터, 언택트 시대 e커머스 강자로 도약e쇼핑몰 창업자에게 상품소싱 물류서비스 등 토털 솔루션 제공글로벌 이커머스 토털 솔루션 기업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유료결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와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이 유명하다. 사업...

강동완 기자|2020.08.22 11:45

 

코리아센터, 몰테일 쉽투비(SHIPTOB) 패션상품 도매관 오픈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이사 김기록)가 몰테일 플랫폼의 무재고 창업 맞춤 ‘쉽투비(SHIPTOB)’ 서비스에 패션상품 도매관을 추가해 오픈했다.몰테일 글로벌 풀필먼트 기반의 사업 확장 모델인 ‘쉽투비’는 상품 소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동완 기자|2020.08.08 19:46

https://mnb.moneys.mt.co.kr/mnbview.php?no=2020083118408089407&type=1&comd=2&page=11

코리아센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규고객 폭발적 증가예상···하반기 더 큰 기대

쇼핑·광고·풀필먼트·빅데이터 부문 성장세 실적 견인언택트 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290510, 대표이사 김기록)가 코로나19 영향이 완전히 반영된 2020년 2·4분기 사업년도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

mnb.moneys.mt.co.kr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https://media.naver.com/journalist/417/15409

 

머니S 강동완 기자페이지

머니S강동완 기자페이지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medi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