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죽이야기는 외부디자인 변경과 솥죽레시피 도입 등 브랜드리뉴얼을 올해 실시하면서 신규 오픈 가맹점의 경우 새로 변경된 외부디자인과 솥죽레시피를 적용하고 있다.

강동완 2020. 9. 5. 15:29

죽이야기 상생경영 실천, 외부디자인 변경·솥죽설비 도입 가맹점 자금지원

강동완 기자 | 2020.08.30 17:45


웰빙 한식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기존 가맹점의 브랜드리뉴얼 도입 시 자금을 지원해주기로 해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죽이야기는 외부디자인 변경과 솥죽레시피 도입 등 브랜드리뉴얼을 올해 실시하면서 신규 오픈 가맹점의 경우 새로 변경된 외부디자인과 솥죽레시피를 적용하고 있으며 기존 가맹점은 점주의 자율적인 선택방식으로 운영 중이다.

 

솥죽과 솥밥이 신규 점주 들로부터 맛이 한층 좋아졌고, 조리 과정도 편하고 부상이 없다는 평이 많아지면서 기존 점주들에게 새로운 리뉴얼에 대한 니즈가 큰 상황이다.

죽이야기가 기존 점주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대부분 브랜드리뉴얼 도입을 희망하지만, 자금 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됐다.

이에 따라 죽이야기는 상생경영 차원에서 기존 가맹점의 브랜드리뉴얼 도입 관련 자금을 지원해주기로 했다.

자금지원은 외부디자인 변경과 솥죽·솥밥 설비 도입자금을 지원하는데 소요자금의 60% 선에서 현금지원을 한다고 죽이야기는 밝혔다. 기존 가맹점 중에 솥죽·솥밥설비를 도입한 가맹점의 경우 매출이 지난해 평균보다 증가했다고 한다.

이는 코로나19 불황 여파를 감안하면 매우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상황이라고 죽이야기는 분석했다.

특히, 조리 시간이 줄어들고 간편한 점 외에 냄비죽의 경우 죽을 저어주는 시간이 사라져 다른 업무를 병행 할 수 있고, 인력 운영도 탄력적으로 할 수 있다고 점주들은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36기, 뜨거운 열기속에 Start '9월 2일부터'

거리두기 2단계에 매출 '뚝'… "3단계 격상하면 ㅠㅠ"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유통업계 '나 떨고 있니'

공복이 없다! 무공돈까스 수원역점 오픈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단체교섭권, 헌법상 근거 없어 위헌성 높다 주장제기

메가커피, 틀린그림찾기 이벤트

위드인푸드, 걸작떡볶이치킨 ‘2020년 2분기 우수가맹점 포상’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죽이야기 청양점 “구수하고 맛있는 전문점 … 주민들이 죽집 너무 기다렸다며 크게 반겨”

‘충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청양에 죽이야기가 읍내사거리 청양시외버스터미널 바로 옆에 새로 오픈했다.청양시내에는 그동안 죽 집이 2개 있었는데 수년전에 없어진 후 다시 오픈을 한 케이스로 기존 죽 단골손님들이 많았다. 이번에 몇 년 만에 죽집이 새

강동완 기자|2020.08.27 19:45

 

죽이야기 가능역점, “솥밥이 히트메뉴! 솥죽 맛 칭찬 듣고, 즉석이유식 문의도 많아.”

의정부 가능역 2번 출구 근처 튼튼 어린이병원 1층에 죽이야기가 새로 그랜드 오픈을 했다. 죽이야기 가능역점은 건물 1층 넓은 공간에 아늑하고 카페 같은 분위기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신축한 지 얼마 안 된 깨끗하고 깔끔한 자체건물(미건 메디컬프라자...

강동완 기자|2020.08.17 14:45

 

죽이야기, 맛은 살리고 주방의 조리불편은 최소화한 ‘솥죽 조리법’ 인기

조리시간 줄고 손목부상 사라져 점주들 큰 환영죽이야기가 1년간 준비 끝에 완성한 새로운 죽 조리 레시피인 ‘솥죽 조리법’이 점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지난 2003년 창업 이래 냄비를 사용해 만들던 기존 조리법은 센 불에 각종 재료들을 넣고 손으로 직접...

강동완 기자|2020.08.14 08:45

 

죽이야기 인천검단점, 솥죽 아이디어 좋아 창업 “고객들 반응도 너무 좋아요”

비교적 넓은 규모의 죽이야기 인천검단점이 새로 오픈했다. 쾌적하고 넓은 동선을 갖춰 오픈한지 며칠 안됐지만 주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죽이야기가 올해부터 야심차게 리뉴얼한 레시피인 솥죽과 솥밥이 고객들로부터 많은 칭찬과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강동완 기자|2020.08.02 17:45

https://mnb.moneys.mt.co.kr/mnbview.php?no=2020082609458096122&type=1&comd=2&searchText=%C1%D7%C0%CC%BE%DF%B1%E2&page=1

죽이야기 상생경영 실천, 외부디자인 변경·솥죽설비 도입 가맹점 자금지원

웰빙 한식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기존 가맹점의 브랜드리뉴얼 도입 시 자금을 지원해주기로 해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죽이야기는 외부디자인 변경과 솥죽레시피 도입 등 브랜드리뉴얼을 올...

mnb.moneys.mt.co.kr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https://media.naver.com/journalist/417/15409

 

머니S 강동완 기자페이지

머니S강동완 기자페이지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medi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