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 개인위생 위해 각자 음료와 디저트 주문 인기
2020.08.22.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는 가운데 카페에서 식음료를 주문할 때 개인위생을 위해 ‘1인용 메뉴’를 찾는 손님들이 많아졌다.
혼자서 먹기 적당한 양의 디저트를 개인 포크나 스푼을 이용해 따로 먹는 문화가 정착한 것. ‘1인용 디저트’와 어울리는 음료를 주문해 혼자만의 미니 페어링을 즐기는 손님들도 있다. 업계에서 선보이는 떠먹는 디저트 등은 휴대도 간편해 커피와 함께 테이크아웃하기도 한다.
◆ 이디야커피, ‘떠먹는 디저트’ & ‘디카페인 콜드브루’ 여름철 달콤 조합으로 인기
이디야커피에서는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떠먹는 디저트’ 3종이 작년 출시 이후 매월 평균 3만개 이상 팔리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중 '떠먹는 티라미수'는 진한 에스프레소 시럽에 적신 카스텔라류 쿠키 '레이디핑거' 위에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와 코코아 파우더를 얹은 제품으로 진한 치즈의 풍미와 달콤함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원본보기 |
‘떠먹는 롤케익’은 우유 크림이 들어간 ‘플레인’과 초코 크림이 들어간 ‘초코’ 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부드러운 빵과 촉촉한 크림의 식감이 돋보인다. 이디야커피의 스테디셀러인 ‘디카페인 콜드브루’ 음료와 여름날에 어울리는 달콤한 조합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가맹및 창업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 스타벅스, 간편한 DT 컨셉트 ‘라떼 케이크’ 2종
스타벅스는 커피의 모양새를 컵에 그대로 담은 ‘라떼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떠먹을 수 있는 DT(Drive Through) 컨셉트의 제품이다.
‘카페 라떼 케이크’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유크림에 커피시럽이 함께 들어있어 한 잔의 라떼를 마시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초콜릿 라떼 케이크’는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유크림을 베이스로 꾸덕꾸덕한 초콜릿 크림을 담아 달달함을 가득 채워주는 제품이다.
◆ 투썸플레이스, 미니 도넛 사이즈의 ‘핑키 초키 도넛 케이크’
투썸플레이스는 여름을 맞아 파티 감성의 ‘핑키 초키 도넛 케이크’를 혼자 먹기 좋은 미니 도넛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도넛 모양의 초콜릿 구움 케이크에 필라델피아 치즈 크림과 딸기 쥬레를 얹고 가나슈 코팅을 입힌 후 핑크빛 치즈 크림을 드리즐해 개성 강한 비주얼과 다채로운 색감을 살린 제품이다.
케이크 위에는 레인보우 쿠키 크런치를 흩뿌리고 고객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재미있게 표현한 문구를 넣은 도넛 모양의 케이크픽을 꽂았다.
◆ 파리바게뜨, 한 손에 들어오는 휴대용 ‘미니 빙수’
파리바게뜨는 한 손으로 들고 다니며 먹을 수 있는 ‘미니 빙수’를 선보이고 있다. 올여름 출시한 ‘백자몽 빙수’는 곱게 간 얼음 위에 백자몽 농축액, 알알이 씹히는 식감의 과육을 풍성히 올려 완성했다.
백자몽은 자몽의 한 종류로, 달콤 쌉싸름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상큼한 딸기를 활용한 ‘딸기 빙수’와 달콤한 팥과 고소한 인절미로 완성한 ‘팥빙수’도 미니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 페이지(아웃링크)로 이동해 볼 수 있습니다.
제일좋은전람, 광주 창업박람회 20일(목)부터 진행 … 참가업체는 ?
스페셜티 커피 원조 바빈스커피, 의정부 파크비스타점 오픈
걸작떡볶이치킨,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프로모션 참여 '전 메뉴 3천원 할인'
본죽ㆍ본죽&비빔밥 카페, 본오더 통해 보양죽 주문 시 최대 7천원 할인
티바두마리치킨, 마간시리즈 ‘알마간’과 ‘고마간’ 출시 반응 긍정적!
|
김설아 기자·김경은 기자|2020.08.25 06:30
|
김설아 기자|2020.08.25 06:20
|
아침엔본죽, 본죽과 불닭소스의 화끈한 만남, 죽도 색다르게 즐기자!
강동완 기자|2020.08.24 21:45
|
강동완 기자|2020.08.24 18:43
|
강동완 기자|2020.08.24 15:45
https://n.news.naver.com/article/417/0000583591
코로나19 재확산... 개인위생 위해 각자 음료와 디저트 주문 인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는 가운데 카페에서 식음료를 주문할 때 개인위생을 위해 ‘1인용 메뉴’를 찾는 손님들이 많아졌다. 혼자서 먹기 적당한 양의 디저트를 개인 포크나 스푼을 이용해 따로 먹는 문
n.news.naver.com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https://media.naver.com/journalist/417/15409
머니S 강동완 기자페이지
머니S강동완 기자페이지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medi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