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7월21일(화)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7. 22. 00:27

외식의 핵심 키워드 '비주얼', 어떻게 접근할까

[서울경제] ‘인스타그래머블’ 키워드는 3년간 지속되고 있는 외식 트렌드 중 하나이다. 그래서 최근 개인 외식 사업자들은 어떻게 하면 고객들의 시각을 뺏을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춰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비주얼에도 집

news.naver.com

식의 핵심 키워드 '비주얼', 어떻게 접근할까

‘인스타그래머블’ 키워드는 3년간 지속되고 있는 외식 트렌드 중 하나이다. 그래서 최근 개인 외식 사업자들은 어떻게 하면 고객들의 시각을 뺏을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춰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비주얼에도 집중하고 있다.

광고에 부는 ‘블랙의 바람’.. ‘고급’ 브랜드 이미지 강조

브랜드 이미지가 핵심인 기업들이 좀처럼 쓰지 않던 색상 '블랙'을 과감하게 이미지 광고에 반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브랜드의 고급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19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최근 제일기획은 '

news.naver.com

고에 부는 ‘블랙의 바람’.. ‘고급’ 브랜드 이미지 강조

치킨 브랜드 '푸라닭'의 광고도 블랙톤을 효과적으로 사용한 대표적인 사례다. 푸라닭은 최근 브랜드 출범 5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치킨 상자를 소재로 한 광고영상 2종을 공개했다. 블랙 컬러의 더스트 백 형태의 포장 패키지와 매장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푸라닭의 철학과 도전 의지를 블랙톤의 고급진 영상미로 보여준다.

 

[더오래]1인 가구 많은 동네에서 편의점이 잘 되는 이유

━ [더,오래] 심효윤의 냉장고 이야기(7) 집마다 냉장고가 있는 세상이다. 이제는 냉장고 없는 집을 찾기가 더 어렵게 됐다. 2대 이상의 냉장고를 보유하는 가정도 흔하고 김치냉장고까지 합치면 그 수는 더 늘어나,

news.naver.com

오래]1인 가구 많은 동네에서 편의점이 잘 되는 이유

1인 가구의 수가 계속 증가하면서 변화를 보인다. 1인 가구란 대개 기러기 아빠, 비혼 남녀, 소년 소녀 가장, 독거노인 등이 단칸방이나 쪽방, 고시원, 원룸에 흩어져 사는 경우를 말한다. ‘집’보다는 ‘방’에서 사는 이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식사보다는 ‘혼밥’이 익숙하다.

푸라닭 치킨, 500호점 '대방점' 오픈

㈜아이더스코리아의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최근 가맹점 500호점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500호점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푸라닭 대방점’으로 현판 증정 및 기념 촬영 순으로 간소하게 열렸다. (주)아이

news.naver.com

라닭 치킨, 500호점 '대방점' 오픈

㈜아이더스코리아의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최근 가맹점 500호점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500호점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푸라닭 대방점’으로 현판 증정 및 기념 촬영 순으로 간소하게 열렸다.푸라닭은 지난 2014년 신당동 1호점 오픈,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자체 개발한 특제 치킨 양념과 토핑으로 차별화된 맛과 비주얼의 치킨을 선보이며 꾸준히 성장해왔다.특히 ‘더스트 백’이라는 새로운 포장 패키지를 도입하며 치킨 시장을 강타했고, SNS를 중심으로 연일 주목을 받으며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치킨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재난지원금 동났는데 3분기 어쩌나…고민 깊어가는 외식업계

배달 '만나서 결제' 비율 '반짝' 후 제자리…3분기 전망 낙관 속 '신중'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한파가 몰아친 올해 상반기를 전국민 재난지원금이라는 카드로 어렵사

news.naver.com

난지원금 동났는데 3분기 어쩌나…고민 깊어가는 외식업계

21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이달 들어 배달 앱 배달의민족의 결제 방법 가운데 '만나서 결제' 비율은 전월인 6월보다 3.9% 감소했다. '만나서 결제'의 전월 대비 추이를 보면 5월은 8.7% 증가했지만, 6월은 4.7% 감소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구체적인 건수나 비율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7월 현재 '만나서 결제' 비중이 4월과 비슷해졌다"고 말했다.

 

매달 선결제하면 수십%씩 할인… 유통업계에 ‘정기구독 경제’ 바람

업체 간 치열한 경쟁속 이용자 쑥쑥 과일·화장품·샌드위치·커피서 가구까지 취급 품목 점점 다양화 소비자는 저렴하게 물건 사고 업체들은 충성고객 확보 ‘윈윈’ #1.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점은 지난 6월부터 과일 정기

news.naver.com

달 선결제하면 수십%씩 할인… 유통업계에 ‘정기구독 경제’ 바람

일정 금액을 한꺼번에 지불한 후 서비스를 제공받는 ‘구독 서비스’가 확산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번 지불해야 할 정상 가격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하고, 업체는 소비자를 자사 ‘충성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 소비자와 업체 모두 ‘윈윈(win-win)’인 셈이다.

 

외식 가맹점 피자·치킨 `춘추전국`… 제빵·커피 `독주체제`

공정위 2018년 가맹사업 분석 피자·치킨 7개 브랜드 경합 제빵 파리바게뜨 압도적 1위 커피 이디야 점포 2399개 1위 가맹점 매출액 브랜드별 격차 [디지털타임스 심화영 기자] 국내 자영업자들이 종사하는 가맹사업

news.naver.com

식 가맹점 피자·치킨 `춘추전국`… 제빵·커피 `독주체제`

국내 자영업자들이 종사하는 가맹사업(프랜차이즈) 중 '외식업'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피자·치킨은 '춘추전국시대'를 맞은 반면 제빵·커피는 '원톱' 독주체제로 상반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배달앱까지 넘보는 NHN페이코의 큰 그림…생활 금융 플랫폼 꿈꾼다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NHN페이코가 주문 서비스 '페이코 오더'에 이어 배달 앱 사업에도 도전장을 내며 생활 금융영역에서의 보폭을 넓히고 있다. 간편결제와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 출시를 통해, 생활

news.naver.com

달앱까지 넘보는 NHN페이코의 큰 그림…생활 금융 플랫폼 꿈꾼다

NHN페이코가 주문 서비스 '페이코 오더'에 이어 배달 앱 사업에도 도전장을 내며 생활 금융영역에서의 보폭을 넓히고 있다. 간편결제와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 출시를 통해,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NHN페이코는 이달 초 경기도로부터 '경기도 공공배달 앱 구축사업' 우선협상자에 선정됐다.

 

교촌에프앤비, 증시 상장 '산 넘어 산'

식음료 프랜차이즈 업체로 처음 증시 직상장을 노리는 교촌에프앤비가 전전긍긍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의 상장 심사가 하염없이 늘어지고 있어서다. 자칫 상장 시도가 무산될 수 있다는 위기감도 커지고 있다. 21일 투자은행(

news.naver.com

촌에프앤비, 증시 상장 '산 넘어 산'

거래소 추가자료 요구로 지연 / 성장성·상생 등에 '꼼꼼한 잣대'

식음료 프랜차이즈 업체로 처음 증시 직상장을 노리는 교촌에프앤비가 전전긍긍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의 상장 심사가 하염없이 늘어지고 있어서다. 자칫 상장 시도가 무산될 수 있다는 위기감도 커지고 있다. 21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교촌에프앤비의 기업공개(IPO) 대표주관사인 미래에셋대우에 추가 자료 제출을 요구하고 몇 가지 지적사항을 함께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LA 북창동순두부 ‘성공신화’ 일군 이희숙 대표 별세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한식당 ‘북창동순두부’를 창업해 미국과 한국, 일본에 17개 매장을 내며 성공신화를 일궈온 재미동포 이희숙 대표가 18일(현지시각) 별세했다. 향년 61. 고인은 지난 5년간 암투병을 해

news.naver.com

LA 북창동순두부 ‘성공신화’ 쓴 이희숙 대표 별세

96년 열어 미국·한국 등 매장 17곳 / 돌솥밥·누룽지로 현지인 입맛까지

조기유학 두 아들 돌보러 미국행 / 디자인·보석가공 공부 뒤 식당 창업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한식당 ‘북창동순두부’를 창업해 미국과 한국, 일본에 17개 매장을 내며 성공신화를 써내려 간 재미동포 이희숙 대표가 18일(현지시간) 별세했다. 향년 61. 고인은 지난 5년간 암투병을 해오다 최근 병세가 악화했다고 미국 현지 동포언론이 21일 전했다.

 

'식물성 버거부터 식용곤충까지' 식품업계, 미래먹거리 공략

롯데푸드 제로미트 4종. 지난 해 '식물성 대체육류' 생산을 시작한 롯데푸드가 올해 식물성 대체육류 라인업을 더욱 확대한다. 성장에 한계를 느낀 식품 업체들이 미래 먹거리 개발에 앞다퉈 뛰어들고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세계적으로 식품 공

www.metroseoul.co.kr

물성 버거부터 식용곤충까지' 식품업계, 미래먹거리 공략

성장에 한계를 느낀 식품 업체들이 미래 먹거리 개발에 앞다퉈 뛰어들고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세계적으로 식품 공급이 원활해지지 않게 되면서, 식물성 대체축산품(대체육), 식용곤충, 대체 해산물 등 미래 먹거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 대체육은 식물에서 단백질을 추출해 고기나 계란과 비슷한 형태·맛으로 만드는 식물성 대체식품과 식용곤충을 이용한 곤충 단백질 대체식품, 동물 세포의 줄기세포로 식용 고기를 만드는 배양육 등이 있다.

 

숫자로 보는 걸작떡볶이치킨 누적판매량… 롯데타워 10,600배!

떡볶이와 치킨을 결합한 떡닭세트를 선보인 걸작떡볶이치킨이 어느덧 설립 7주년을 맞이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간식인 치킨과 떡볶이를 하나로 합친 걸작떡볶이치킨은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하는 한편, 직영점

news.naver.com

자로 보는 걸작떡볶이치킨 누적판매량… 롯데타워 10,600배!

떡볶이와 치킨을 결합한 떡닭세트를 선보인 걸작떡볶이치킨이 어느덧 설립 7주년을 맞이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간식인 치킨과 떡볶이를 하나로 합친 걸작떡볶이치킨은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하는 한편, 직영점을 오픈해 소비자를 직접 만나 서비스 및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돈가스전문점이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인기 이유는

돈가스 전문점 창업은 대표적인 대중외식으로 꾸준한 인기와 함께 안전하고 성공가능성이 높은 인기 창업아이템이다. 다양한 형태와 규모 컨셉으로 창업을 할 수 있고 인기 있는 외식 메뉴이기 때문에 맛이나, 서비스 등 독특한 운영방식으로 차별화시키고 있다. 돈가스 단일 메뉴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우동, 초밥, 스파게티 등 다양한 메뉴와의 결합을

news.v.daum.net

가스전문점이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인기 이유는

돈가스 전문점 창업은 대표적인 대중외식으로 꾸준한 인기와 함께 안전하고 성공가능성이 높은 인기 창업아이템이다. 다양한 형태와 규모 컨셉으로 창업을 할 수 있고 인기 있는 외식 메뉴이기 때문에 맛이나, 서비스 등 독특한 운영방식으로 차별화시키고 있다.

 

번엔 2만5000원짜리 초록 우산?… '스벅 지옥'에 왜 열광하나

“제가 늦게 온 건 아닌데 9시30분쯤 왔는데 없데요. 스벅 우산 겟하신 분들 사진 공유...

 

통 10년' 옥죄기… 기승전 '규제'에 효과는 '맹탕'

헛물켜는 ‘유통발전법’, 규제의 착각# 소비자가 대거 몰린 ‘대한민국 동행세일.’ 신...

 

소나이트, "가방 사고 쿨러백 세트 받아가세요"

쌤소나이트(Samsonite)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40만원 이상의 정상가 제품 구...

 

가스전문점이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인기 이유는

돈가스 전문점 창업은 대표적인 대중외식으로 꾸준한 인기와 함께 안전하고 성공가능성...

 

앤탐스 '제40회 갤러리탐' 전시 열려

압구정, 청계천, 건대 등 수도권 주요 지역 10개 매장에서 전시 개최동양화, 서양화 외 펜 드로잉, 판화, 입체화 등 다양한 신진작가 작품 전시 통해 신선함 전달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여름 시즌을 맞아 오는 10월 12일까지 '제40회 갤러리탐(Gallary耽)' 전시...

 

달앱 '위메프오', 중개수수료 0% 선언… "자영업자 부담 낮춘다"

위메프의 배달 애플리케이션 '위메프오'가 중개 수수료 무료를 선언했다. 국내 배달앱 시장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배달앱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주 모시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위메프오 '중개 수수료 0%' 선언, 왜?21일 업계에 따르면 위메...

 

피베이, 연이은 신메뉴 출시로 소비자 공략

대한민국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최근 연이은 신메뉴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특히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려주는 상큼한 ‘바캉스 신메뉴 5종’과 당을 충전할 수 있는 ‘달고나 음료 2종’이 7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

 

자로 보는 걸작떡볶이치킨 누적판매량… 롯데타워 10,600배!

떡볶이와 치킨을 결합한 떡닭세트를 선보인 걸작떡볶이치킨이 어느덧 설립 7주년을 맞이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간식인 치킨과 떡볶이를 하나로 합친 걸작떡볶이치킨은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하는 한편, 직영점을 오픈해 소비자를 직접 만나 서비스...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