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6월28일(일)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6. 28. 22:09

슈머(Funsumer) 여름 입맛 사로잡는 먹거리는

소비 과정에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가 최근 식품업계 트렌드를 이...

 

워야 산다"… 폭염에 웃는 쇼핑몰

지난 13일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롯데백화점과 롯데몰은 쇼핑객들로 북적였다. 점심시...

 

마에 폭염… 쇼핑은 어떻게 하지?

[주말리뷰] 장마와 폭염이 이어지는 여름철을 맞아 언택트(비대면) 쇼핑이 더욱 확대될 ...

 

아온 찜통더위에 본격 '여름 마케팅'

[주말리뷰] 빙과와 음료, 식품업체가 여름 사냥에 돌입했다. 이들에겐 여름이 최성수기. 실제 빙과류는 연 매출 70% 정도가 7~8월 두 달 동안 판매되고, 콜라는 기온이 25도를 넘으면 1도 오를 때마다 판매가 15% 가량 늘어난다.‘하늘이 영업상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김설아 기자|2020.06.27 06:00

 

혼자 등산간다 … 영양과 휴대성 높인 간식 주목!

외부활동 자제 분위기 속, 대면활동이 낮은 ‘혼산(1인 등산)’이 인기 아웃도어 활동으로 주목등산 시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기는 혼산족 스낵 인기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다수가 모여 즐기는 운동 보다 혼자서 즐기는 혼산(1인 등산) 등이 주목 받으면서 이와 관련...

강동완 기자|2020.06.26 20:45

 

집샵서 만나는 침대?… "네가 왜 거기서 나와"

옷 사러 백화점, 침대 사러 매장 간다는 얘기는 옛말이 되고 있다. 최근 언택트(비대면) 소비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온라인 몰을 통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커머스 시장에서 고객에게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특정 카테고...

김설아 기자|2020.06.26 18:20

 

독] 이랜드 '자연별곡' 광화문서 방 뺀다… 한식뷔페 내리막길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한식 샐러드바 '자연별곡' 광화문점이 문을 닫는다. 한때 우후죽순 등장한 한식 뷔페의 성장이 정체된 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매출이 감소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자연별곡...

김경은 기자|2020.06.26 17:44

 

포] 6시간 기다리고… "입장 5분 만에 생로랑백 플렉스"

“1번은 새벽 4시부터 줄을 섰데. 입장하는 데까지 기다리는 시간만 6시간30분. 빨리 와야 아무래도 더 좋은 제품을 사지.”26일 오전 10시25분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명품 재고 세일 대전이 열린 첫 날, 이곳을 찾은 한 고객의 증언이다. 평소...

김설아 기자|2020.06.26 15:56

 

달이 대세 … 간편식 도시락에서 공유주방까지 '창업문의 늘어'

코로나19 사태 이후 배달이 증가하면서 가장 크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업종은 도시락 등 간편식 메뉴다. 직장이나 일반 가정집에서 한 끼 식사로 도시락만큼 좋은 메뉴가 없기 때문이다. 정통 한식 도시락뿐 아니라 한식이나 간편식 메뉴도 도시락처럼 포장...

강동완 기자|2020.06.26 10:45

 

자마루, "다섯 가지 토핑을 한 판에!" 신메뉴 '마루파이브' 출시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마루가 신메뉴 ‘마루파이브’를 출시했다. 신메뉴 ‘마루파이브’...

 

네몰, 초복 앞두고 간편 영양식 ‘수삼 한 뿌리 삼계탕’ 출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에서 운영하고 있는 닭가슴살 착한쇼핑 굽네몰에서 국내산 닭 한 마리와 5년근 수삼 한 뿌리를 통째로 넣어 깊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수삼 한 뿌리 삼계탕’을 출시했다.굽네몰은 삼복 가운데 첫번째 복날인 초복(7월 16일...

 

피베이&신한은행, 예비 창업자 등 가맹점주 금융 지원 위한 MOU 체결

대한민국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6월 23일에 예비 창업자 및 기존 가맹점주를 위해 신한은행과 함께 금융 지원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신한은행 일산본부에서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이사와 신한은행 장용석 일산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커피베이 가맹점주에...

 

라닭치킨, 457호 충남당진점 外 6월3주차 12개 매장 오픈

정직한 치킨 '푸라닭치킨'이 6월3주차 ▲ 356호 청주성화점 ▲ 445호 갈현점 ▲ 446호 강원화천점 ▲ 447호 광주우산소촌점 ▲ 448호 광주일곡점 ▲ 449호 대구본리점 ▲ 450호 동해북삼점 ▲ 451호 부천시청점 ▲ 452호 수원매탄1호점 ▲ 453호 수원...

 

파존스 피자, 하반기 첫 신메뉴는 “6가지 치즈를 한 번에”

파파존스 피자, 하반기 첫 신메뉴 사전 이벤트 진행부동의 1위인 ‘수퍼 파파스’ 아성에 도전하는 ‘위스콘신 치즈 포테이토 피자’ 출시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하반기 첫 신메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하반기 첫 신메...

 

디야커피, 여름철 쿨 텀블러와 워터보틀 출시

이디야커피가 청량한 여름의 계절감을 살려 디자인한 MD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MD 신제품은 ‘쿨 텀블러(민트, 화이트)’와 ‘쿨 워터보틀’이다. 두 제품 모두 2중 벽면을 갖춘 더블월(Double Wall) 구조로 내부가 제작되어 보냉력이 탁월하...

 

국소비자협회 ‘2020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도시락전문점 프랜차이즈 한솥 3년 연속 수상

한솥도시락은 값으로 환산할 수 없을 만큼 그 자체만으로 무한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소비자는 주 메뉴 가격대가 2900원~5000원 대의 명품 도시락을 먹고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낀다. 27년간 한시도 변하지 않는 최고급 맛과 품질을 지킨 한솥의 겸손함에 고객의 사랑...

 

앤탐스, 드립백 형태의 핸드드립 세트 3종 출시

에티오피아 아리차 핸드드립,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2종 새롭게 선보여트렌드 반영해 디카페인 상품 연이어 출시카페 전문 브랜드 '탐앤탐스'가 드립백 형태로 된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 세트와 에티오피아 아리차 핸드드립 커피 세트, 3가지 종류의 드

 

BBQ, 핫황금올리브치킨 100만건 돌파 기념 대규모 할인행사 진행

신제품 핫황금올리브치킨 인기 돌풍…주문 100만건 돌파기념 감사 이벤트BBQ앱 및 쿠팡이츠, 요기요, 배달의 민족 등 다양한 채널에서 동시 할인행사 진행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신제품 ‘핫황금올리브치킨’이 최단기간 100만 건 돌파를

 

리아센터, 키오스크 '씨아이테크'에 '스탬프팡'솔루션 공급

키오스크 하나로 주문, 결제, 적립까지 한 번에…스마트한 고객관리 지원불필요한 대면 최소화한 ‘언택트’ 솔루션으로 보다 효율적인 매장운영 가능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이사 김기록)’는 키오스크 1위 업체 ‘씨아이테크’에 스탬프팡 ‘나.적

 

네몰, 활기찬 매력의 안보현과 ‘로드닭 언더 299 도시락’ 선보여

건강미 넘치는 대세 배우 안보현과 함께 굽네몰 로드닭 브랜드의 활기찬 이미지 부각‘로드닭 언더 299 도시락’, 전 6종 모두 299칼로리 미만의 다채롭고 가벼운 한끼로 소비자 시선집중닭가슴살 착한쇼핑 굽네몰은 신규 론칭한 프리미엄 닭가슴살 브랜드 로드닭의 ‘

 

즈 스터디센터 친구추천 이벤트 함께해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독서실을 이용하는 반수생과 재수생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갑작스런 더위까지 가세하며 학생들의 독서실 이용 시간도 증가하고 있다.토즈 스터디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토즈 스터디센터 이용객의 체류시간이 전년 대비 월 평균 30시간 증가했으

 

썸플레이스, 시원한 여름빛을 그대로 담은 시선 강탈 썸머 MD 선보여

‘클래식 블루’, ‘레몬 옐로우’ 컬러 텀블러와 스텐컵 등 다양한 상품 선봬홀로그램 MD 상품, 높은 소비자 인기 힘입어 지난해 여름에 이어 시즌2로 출시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청량함을 가득 담은 ‘여름 시즌 MD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nbs

 

니S포토] 내수경제 활성화 '코리아패션마켓' 7월 2일까지 대규모 할인 진행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오른쪽 세번째)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왼쪽 세번째) 등 관계 인사들이 26일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열린 '힘내요 대한민국! 코리아패션마켓(이하 코리아패션마켓)' 개막식에서 오픈 세리머니 후 박수를 치고 있다.이날 행사

https://www.toz.co.kr/franchise/charmTsf

토즈

편리함과 여유로움을 담은 토즈 스터디카페! 20년간 축적된 공간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 운영솔루션을 도입하여, 이용자와 관리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간, 토즈 스터디카페입니다. Why? 왜 스터디카페 인가? 2019년 전국 지점 수 프리미엄 독서실 1,943개 vs 스터디카페 1,514개 2017년 부터 급격히 성장한 스터디카페는 불과 3년만에 프리미엄 독서실과 유사한 수준으로 성장하였으며, 2020년에는 프리미엄 독서실 시장 규모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TOZ's Strength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토즈의 경...

www.toz.co.kr

[IPO 기업탐구-⑦더본코리아]대선후보 까지 언급된 ‘백종원 파워’, 상장 결실 맺나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 역시 국내 프랜차이즈 직상장 ‘1호’ 타이틀에 도전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상장을 추진 중인 더본코리아는 국내 최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기업공개(IPO) 잰걸음을 내고 있다. 2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지난 2018년 3월 NH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1994년 설립된 중견기업으로 2019년 매출은 1200억원, 영업이익 112억원, 당기순이익 79억

www.newsway.co.kr

IPO 기업탐구-⑦더본코리아]대선후보 까지 언급된 ‘백종원 파워’, 상장 결실 맺나

빽다방·한신포차 등 20개 브랜드 보유

소비 심리 악화에 실적 둔화 우려 커졌지만

테스트브랜드·호텔·유튜브 등 신사업 활로 모색

 

경쟁 격화에 사업 다각화하는 배달업계

배달 시장 성장으로 수익을 확보한 배달앱과 배달대행업체들이 다양한 신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이들은 자체 스토어를 개설해 PB상품을 판매하고 로봇, 전기 바이크 개발 사업에 나서는..

www.viva100.com

쟁 격화에 사업 다각화하는 배달업계

"음식 아닌 디지털로 봐야"..닭고기 업체도 코로나19 수혜주

[이데일리 고준혁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수혜주로 육계주가 부각되면서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외식업체 상황이 악화하면서 육계업체의 소비자 대상(B2C) 매출은 감소했지만 집에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 구매가 늘어 기업간 거래(B2B)는 증가했기 때문이다. 아울러 닭고기 온라인 유통채널 성장에 따른 수혜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news.v.daum.net

식 아닌 디지털로 봐야"..닭고기 업체도 코로나19 수혜주

푸드나무, 이달 18.9% 상승..마니커, 장중 22% 치솟은 날도

내식 문화 영향에 B2C 매출↑..HMR 시장 성장도 '긍정적'

언택트 선호로 온라인 마켓 확대..랭킹닭컴 회원 100만 돌파

'편의점 왕국' 일본 누른 한국 편의점의 비결은?

코로나19로 일본에서는 편의점 매출이 감소한 가운데 한국에서는 편의점 월매출이 최고 30%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출산·고령화·최저임금 인상·근로시간 단축 등 산업을 둘러싼 환경이 유사한 두 국가 사이에서 나타난 차이라 '편의점 왕국' 일본 유통업계에서도 한국 편의점이 일본을 앞서는 이같은 현상을 주목하고 있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28일 닐슨코리아

news.v.daum.net

의점 왕국' 일본 누른 한국 편의점의 비결은?

코로나로 日편의점 매출 5.5% 감소할때 한국 편의점은 최대 30% 성장

김상우 닐슨코리아 이사 분석

'1+1'·편의 서비스 등 마케팅 주효

日경제주간지 '다이아몬드'에도 게재

"신제품부터 이색 마케팅까지" 햄버거업계, 생존 전략 찾기 분주

코로나19 여파에 실적 '희비'…시장 재편 위기에 모객 '총력' [더팩트|이민주 기자]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계가 생존 전략 모색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일부 매장 방문객이 줄자, 업체들은 일제히 신제품을 내놓는 한편 고객의 발길을 끌 수 있는 이색 마케팅을 동원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업계 1위를 두고 경

news.v.daum.net

제품부터 이색 마케팅까지" 햄버거업계, 생존 전략 찾기 분주

집콕시대 홈쿡·홈트 대유행.. 곱창·밀키트 택배 200% ↑

[디지털타임스 김민주 기자] 곱창·막창에 드립커피까지 집에서 먹는 시대가 도래했다. 이 밖에도 차에서 숙박하는 '차박매트' 등 레저용품도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CJ대한통운이 국내에서 코로나19 감염이 본격적으로 확산하던 지난 3월부터 두 달 동안의 택배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앞으로 '언텍트(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면서 택배

news.v.daum.net

콕시대 홈쿡·홈트 대유행.. 곱창·밀키트 택배 200% ↑

CJ대한통운 택배 빅데이터 분석

떡볶이 밀키트 배송 282% 급증

운동기구 택배 배송량도 늘어나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