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6월12일(금)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6. 12. 17:47

mnb.mt.co.kr

 

 

 

 

 

 

 

 

 

 

 

스트셀러에 새로움 더했다"… 식품업계, 'UP리지널' 열풍

익숙한 베스트셀러에 새로움을 더한 ‘UP리지널’ 제품이 속속 등장하는 중이다. 단종...

 

 

 

 

 

 

 

 

 

 

 

 

 

 

 

 

 

종원부터 오뚜기 회장님까지… 식품업계 흔드는 'SNS'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비대면(언택트)을 넘어 ‘온택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

 

 

 

 

 

 

 

 

 

 

 

 

 

 

 

 

2020 첫 서울 수도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눈여겨 볼만한 아이템은?

13일(토)까지 서울 학여울역 인근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제일좋은전람이 주관한 '제1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서울'이 80여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중이다. 박람회에 눈여겨 볼만한 아이템으로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하고 있...

 

 

 

 

 

 

 

 

 

 

 

 

 

 

 

 

 

니S리포트] SNS 광고에 속고 또 속고… 해결책 없나

[‘SNS 대란템’의 덫]④ 칼 빼든 공정위, ‘인플루언서 광고’ 겨눈다국내 화장품업계 ‘투톱’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지난해 11월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다. 인플루언서에게 현금이나 무상 상품을 지급해 SNS 광고를 하면서 광고 사실을...

 

 

 

 

 

 

 

 

 

 

 

 

 

 

 

 

 

[머니S리포트] 야식 후 부기차? 전문가 “엉터리”

SNS 대란템’의 덫]③ SNS서 물건 구입 후 판매자 ‘연락두절’#1. 20대 직장인 A씨는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부기차를 샀다. 평소 몸짱으로 수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강력 추천했기 때문. 부기차 가격은 약 5만원. 지갑을 선뜻 열기...

 

 

 

 

 

 

 

 

 

 

 

 

 

 

 

 

 

니S리포트] 여드름 없애고 다리 가늘게… 'SNS 가짜 광고' 실태

[‘SNS 대란템’의 덫]② '광고 지뢰'는 어떻게 만들어지나 “유명 여자 아이돌이 광고하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한 달째 먹고 있는데요. 빨리 살을 빼고 싶어서 식단조절과 운동까지 하면서 꾸준히 먹었는데 몸무게에 변화가 없어요. 그런데 SNS에는 먹기...

 

 

 

 

 

 

 

 

 

 

 

 

 

 

 

 

 

니S리포트] 사진 한장에 2000만원… SNS 광고의 실태

[‘SNS 대란템’의 덫]① 인플루언서의 ‘솔직 후기’로 둔갑한 광고 Q. 다음 중 광고가 아닌 것은?① 드라마 ‘더킹’에서 주인공이 ‘조지아’ 캔커피를 들고 “황실 커피랑 맛이 똑같다”고 말한다② 영화 ‘기생충’에 ‘짜파구리’와 ‘너구...

 

 

 

 

 

 

 

 

 

 

 

 

 

 

 

 

 

2TV 생생정보' 흑염소전골, 연 11억 매출의 비결은?

'2TV 생생정보'에서 흑염소전골 맛집이 소개됐다.11일 오후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코너 '장사의 신'에서는 흑염소전골 맛집 '바른흑염소가든'이 소개됐다.경기도 화성에 소재한 이 식당의 메인 메뉴는 흑염소전골로 진한 국물 속에 감춰진...

 

 

 

 

 

 

 

 

 

 

 

 

 

 

 

 

 

타벅스 이어 할리스도 프로모션 상품 '품절대란'… 중고가 3배 뻥튀기

“할리스커피 멀티 폴딩카트를 구매하려고 오픈 15분 전에 갔는데 기다란 줄이… 오늘은 포기했습니다.” -소비자 A씨 스타벅스코리아에 이어 할리스커피가 내놓은 여름 한정판 프로모션 상품이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매장&n...

 

 

 

 

 

 

 

 

 

 

 

 

 

 

 

 

 

디야커피, 상큼한 열대과일 후룻치노(Fruitccino) 새로나왔어요

이디야커피가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9일 플랫치노 신제품인 '그린파인 후룻치노'와 '블루코코 후룻치노'를 출시했다.이디야커피의 플랫치노 음료는 지난 해 전국 매장에서 1,000만잔 이상 판매된 이디야의 대표적인여름 음료로 이번 시즌에는 기존에 없던 열대과일의 맛...

 

 

 

 

 

 

 

 

 

 

 

 

 

 

 

 

 

피베이, 도봉소방서에서 '나눔 릴레이' 사회 공헌 활동 진행

미니카페 활용한 ‘나눔 릴레이’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커피베이 미니카페(커피 트럭)’를 활용한 사회 공헌 캠페인인 '나눔 릴레이' 행사를 지난 6월 9일 화요일 도봉소방서 본서 후정에서 진행했다.'나눔 릴레이'는 커피베이가 직접 제작한 커피 트럭이 나눔...

 

 

 

 

 

 

 

 

 

 

 

 

 

 

 

 

 

르다 김선생, 알싸한 ‘매운쌈닭김밥’과 , 첫 카레메뉴 선보여

바르다 김선생, ‘매운쌈닭김밥’ ‘든든치킨카레’ 신제품 2종 출시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대표 나상균)’이 여름철 입맛을 돋울 수 있는 ‘매운쌈닭김밥’과 ‘든든치킨카레’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신메뉴 매운쌈닭김밥(4,800원)은 넉넉한 양념 닭가...

 

 

 

 

 

 

 

 

 

 

 

 

 

 

 

 

 

이야기, 일상 건강식으로 ‘죽’ 선택하는 고객 늘어

죽이야기 “6월 첫째 주 매출,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웰빙 한식 프랜차이즈 죽이야기는 6월 첫째 주 가맹점 주간 매출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고 10일 밝혔다.죽이야기는 전국 407개 가맹점의 6월 첫째 주 평균 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9년 6월보다...

 

 

 

 

 

 

 

 

 

 

 

 

 

 

 

 

 

로나19 생활방역속에 서울 첫 창업박람회 열려

코로나19 감염병 이후 사회적거리띄기로 그동안 열리지못했던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11일(목) 서울무역전시장에서 13일(토)까지 진행된다.'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서울’은 1인창업, 배달전문전, 무인창업존 등을 구성됐다. 코로나19로 철저한 생활방역속...

 

 

 

 

 

 

 

 

갑질 제재에 쿠팡이츠까지 등장…'흔들리는 배민·요기요'

국내 배달 앱 시장을 독과점하고 있는 우아한형제들(배달의 민족)과 딜리버리히어로(요기요·배달통)의 '갑질'을 공정거래위원회가 연이어 적발했다. 공정위는 두 업체의 합병 심사를 진행 중이어...

news.bizwatch.co.kr

 

 

 

 

 

 

 

 

 

질 제재에 쿠팡이츠까지 등장…'흔들리는 배민·요기요'

배민·요기요, 공정위 합병 심사 와중에 '갑질 관행' 덜미

분주한 쿠팡이츠·띵동…배달앱 시장경쟁 구도 재편될지

 

 

 

 

 

 

 

 

밀키트 주목하는 유통 대기업…코로나·맞벌이에 수요 급증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유통 대기업들이 미리 손질된 식재료를 간편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Meal Kit)'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www.econovill.com

 

 

 

 

 

 

 

 

 

키트 주목하는 유통 대기업…코로나·맞벌이에 수요 급증

오는 2023년 7000억 규모 성장…이유있는 도전

 

 

 

 

 

 

 

 

 

창업, 알고하면 성공한다 : 네이버 블로그

강동완 입니다. enterfn@nate.com HP : 010-8794-2276_+^#_

adevent.blog.me

 

 

 

 

 

 

 

 

 

매일아침 뉴스받기(카카오톡) :

 

 

 

 

 

 

 

 

프랜차이즈 알고하면 쉽다

강동완기자 프랜차이즈 창업 외식 가맹 유통

open.kakao.com

 

 

 

 

 

 

 

 

 

[단독] 맘스터치, 노사 단체교섭 결렬... 노조, 쟁의조정 신청 - 녹색경제신문

사모펀드로의 매각 이후,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최초로 노조가 출범한 맘스터치(해마로푸드서비스)의 단체교섭이 결렬돼 노조가 쟁의조정을 신청했다.해마로푸드서비스 노동조합은 지난해 12월 6일 노조의 최초 교...

www.greened.kr

 

 

 

 

 

 

 

 

 

독] 맘스터치, 노사 단체교섭 결렬... 노조, 쟁의조정 신청

해마로푸드 노조, "사측, 임금안 내놓지도 않아... 소극적 태도 일관"

 

 

 

 

 

 

 

 

가맹하고 싶은, 오래가는 프랜차이즈 - 창업&프랜차이즈

Profile한국 대표 외식기업으로서의 행보 프랜차이즈 산업통계에 따르면,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존속 기간은 6.5년, 가맹점을 100개 이상 가진 브랜드는 6.2%, 직영점을 운영하지 않는 브랜드는 59%에 이른다고...

www.fcmedia.co.kr

 

 

 

 

 

 

 

 

 

맹하고 싶은, 오래가는 프랜차이즈

 

 

 

 

 

 

 

 

 

공차코리아, 과태료 부과..건설산업기본법 위반 - 한국정책신문

음료 프랜차이즈 공차가 건설업법을 위반해 과태료 행정처분을 받았다.12일 서울시는 공차코리아(대표 김의열)에 대해 과태료 12만원을 처분했다.공차코리아는 공차 가맹점을 통해 음료를 판매하지만, 가맹점 모...

www.kpinews.co.kr

 

 

 

 

 

 

 

 

 

차코리아, 과태료 부과..건설산업기본법 위반

서울시, 공차코리아에 과태료 행정처분

 

 

 

 

 

 

 

 

[2020 여기, 타임캡슐에 담다] ⑨연남동 뜨고 명동 진 2020년 서울, SNS는 상권 지도를 다시 그린다

[조선비즈 창간 10주년 기획]2020년은 21세기의 원년인 2001년 출생한 사람이 성년이 되는 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를 휩쓸면서 경제와 사회에 새로운 화두를 던진 해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는 21대 국회의원을 뽑는 총선이 치러졌다. 혼란과 불안의 정서가 어느 때보다 고조돼 있다.하지만 그러는 동안에도 나라 곳곳에서는 옛

news.v.daum.net

 

 

 

 

 

 

 

 

 

남동 뜨고 명동 진 2020년 서울, SNS는 상권 지도를 다시 그린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26일 첫 선…“전국 소비 붐 이끈다”

[사진=중기부]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오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열린다.중소벤처기업부는 강성천 차관 주재로 &l...

www.ajunews.com

 

 

 

 

 

 

 

 

 

한민국 동행세일 26일 첫 선…“전국 소비 붐 이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농업부문 영향분석

저자서홍석 , 순병민; 김충현발행일2020.06.05※ 원문보기 클릭 시 에러가 나는 경우 조치 방법 : "고...

blog.naver.com

 

 

 

 

 

 

 

 

 

국농촌경제연구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농업부문 영향분석

 

 

 

 

 

 

 

 

 

 

티바두마리치킨 창업문의는http://www.tiba.co.kr/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adevent@daum.net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