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4월15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4. 15. 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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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존스 피자 ∙ 멕시카나치킨 등 단짠 열풍 이어간다

단맛과 짠맛의 조화가 변함없이 소비자 입맛을 저격하는 매력적인 맛으로 통하고 있다. ...

 

로나19로 쇼핑 행태 변화 … ‘비접촉’, ‘근거리’, ‘대량’ 구매 늘어

글로벌 최대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가 올해 1, 2월 국내 FMCG 시장...

 

랙데이 "짜장면만 먹으란 법 있나요"… '이색 블랙푸드'는?

‘블랙데이’로 불리는 오늘(14일) 색다른 블랙푸드가 눈길을 끈다.블랙데이는 연인이 ...

 

탁편의점 창업 ‘사회적, 환경적 요인 변화에 성공률 높아’

세탁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 '크린토피아'는 세탁편의점과 무인형 코인빨래방 ‘코인워시365’, 세탁편의점과 코인빨래방의 장점을 합친 유무인 결합형 ‘크린토피아+코인워시’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운영하고 있으며, 1:1 상담을 통해 예비 창업자 상황에 맞는 창업...

 

민'에 뿔났나… 10명중 6명 "공공배달앱 찬성"

국민 10명 중 6명이 배달 플랫폼의 독과점을 막기 위한 공공 배달앱 도입에 찬성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3일 나왔다.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 10일 실시한 '지자체의 공공 배달 앱 도입에 대한 공감도' 조사 결과...

 

빙, 핑크폼과 머랭, 생딸기 활용한 벚꽃 시즌 메뉴 ‘사르르핑크폼설빙’ 출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봄을 맞이해 눈과 입으로 즐기는 시즌 한정 메뉴 ‘사르...

 

킨 프랜차이즈 창업 ‘티바두마리치킨’ 업종변경 및 브랜드변경 문의 늘어

장기 불황의 여파와 전세계적인 바이러스 이슈가 겹치면서 외식을 비롯한 전반적인 자영업 시장의 위기가 찾아왔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정반대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업종이 배달 창업 시장이다.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배달 프랜차이...

 

랜차이즈 상권분석은 부진점포를 막기 위함

직원이 떠나더라도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로칼노하우속에 남아 있어야 한다.지난 11일, 맥세스컨설팅 제31기 프랜차이즈 실무형 전문가과정 5주차 온라인강의를 통해 서민교 대표는 "집객시설, 아파트 입구 등의 '발원지'와 학교담벼락, 도심천 등 '물리적장애' 등에 따...

 

Bhc치킨, 3대경영 원칙으로 초고속 성장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해 3,186억 원의 매출을 올려 사상 처음으로 3,0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는 bhc치킨이 독자경영을 시작한 2013년 순수매출(타사 용역매출 제외)과 비교해 보면 6년 만에 5배 이상 성장한 것이라는게 bhc 주장이다. 가맹...

 

킹의 황제는 BBQ 치킨을 택했다 … 이민호 브랜드 모델로 발탁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배우 이민호를 CF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3년 만에 컴백하는 이민호는 BBQ의 새로운 얼굴로 소비자들과 반가운 만남을 가진다.BBQ는 이민호의 남성미 넘치는 수려한 외모, 깊은 눈빛의 매력이 BBQ의 ‘...

 

종원의 '더본코리아'… 지난해 '매출액·영업이익' 두 자리 수 성장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외식 프랜차이즈 더본코리아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두 자릿수 성장했다.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액 1201억원과 영업이익 11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17.2%, 영업이익은 10.9% 증가...

 

창업, 알고하면 성공한다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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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36기) 모집합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에 동참하고자 총동문회와 학교측에서 깊은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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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직격탄, '총선 특수'로 만회할까…치킨 주문 60%↑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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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직격탄, '총선 특수'로 만회할까…치킨 주문 60%↑

국민간식으로 한끼 해결…'치맥'과 개표방송 시청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배달 매출 늘 것"

소상공인의 눈물 '한집 건너 폐업 현실…문 연 곳도 손님 뚝'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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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의 눈물 "한집 건너 폐업 현실…문 연 곳도 손님 뚝"

텅빈 매장, 문닫은 매장 속출…"매출 3분의2 감소"

"서민경제 근간 흔들려, 소상공인 위한 별도 지원금 필요"

 

[단독] bhc, 가맹점주 모르게 물품 가격 인상...가맹점주 '신뢰 깨뜨렸다'

박현종 bhc 회장이 지난 2018년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답변하고 있다. 당시 박 회장은 필수품목인 닭고기 가격 인하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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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bhc, 가맹점주 모르게 물품 가격 인상...가맹점주 "신뢰 깨뜨렸다"

bhc, 지난해 영업이익률 30% 넘어...가맹점주 "필수품목 가격인상 효과"

[노 땡큐!] 디지털 '갓물주'가 온다

[한겨레21] 배달의민족(배민)이 배달료 체계를 일방적으로 바꾸면서 가뜩이나 코로나19로 힘든 자영업자들이 뿔났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를 비판하면서 대한민국이 들썩이고 있다. 이왕 배달산업 문제가 불거졌으니 호랑이 등에 올라타 라이더유니온도 라이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이재명 도지사에게 배민뿐만 아니라 배달산업 전체를 바꿔보자고 제안했다. 배민은 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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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 땡큐!] 디지털 '갓물주'가 온다

≪정책평가신문≫ '요기요' 주문 수수료 12.5%, 월정액 있으나 마나

 신규가맹점은7만9900원월정액신청도못해12.5%수수료방식한달써보고월정액신청가능월정액,비용절감효과미미…쓰지말라는것 ©국민정책평가신문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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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 주문 수수료 12.5%, 월정액 있으나 마나

신규 가맹점은 7만9900원 월정액 신청도 못해

12.5% 수수료 방식 한달 써보고 월정액 신청 가능

월정액, 비용 절감 효과 미미…"쓰지 말라는 것"

수수료 인상으로 비롯된 공공 배달앱 출시, 어떻게 봐야 하나

 우리나라 배달앱 시장은 두 업체가 양분하고 있었다.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요기요’, ‘배달통’을 운영하고 있는 독일의 딜리버리히어로의 두 업체였다. 경쟁적으로 마케팅을 집행하면서, 또 이용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세를 넓혀 온&n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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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인상으로 비롯된 공공 배달앱 출시, 어떻게 봐야 하나

"코로나19로 중국 원격근무 시장 2배 커진다..한국에 기회"

[경향신문] 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중국의 원격근무 시장 규모가 지난해의 2배로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 베이징지부는 16일 ‘코로나19로 주목받는 중국의 언택트 산업’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방역 기간 재택근무가 늘면서 올해 시장 규모가 449억위안(7조7335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018년 117억위안의 3.8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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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중국 원격근무 시장 2배 커진다..한국에 기회"

외식 대신 집밥으로..가격 등락 엇갈려

[KBS 대전][앵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하면서 외식 대신 집밥 먹는 시간이 많이 늘고 있는데요. 이같은 소비 패턴이 농축산물의 품목별 판매량과 가격에도 큰 영향을 주면도 가정 경제에도 여파가 미치고 있습니다. 이연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냉동창고에 들어가자 부위별로 손질된 소고기가 쌓여 있습니다. 명절 특수가 아니면 냉동으로 잘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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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대신 집밥으로..가격 등락 엇갈려

코로나가 바꾼 식품시장..수입산 외면·친환경 식료품 선호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아시아 소비자들은 국내산·친환경 식료품을 더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추세는 건강한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하면서 면역력을 높이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글로벌 컨설팅업체인 맥킨지&컴퍼니는 15일 아시아 지역 소비자 5천여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하순에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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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가 바꾼 식품시장..수입산 외면·친환경 식료품 선호

독점계약 강요하고 26% 수수료…중국판 배민 논란 - 머니투데이 뉴스

  중국 최대 온라인 음식배달업체 메이퇀디엔핑(이하 메이퇀)이 소상공인들로부터 거센 반발을 사고 있다. 가뜩이나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데 수수료 인상과 독점 계약을 강요하고 있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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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계약 강요하고 26% 수수료…중국판 배민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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