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2020년 4월12일(일) 프랜차이즈 뉴스

강동완 2020. 4. 12. 18:15

2022#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MNB, 유통·프랜차이즈&창업의 모든 것

프랜차이즈 및 창업 전문, 정책, 브랜드소식 및 동향, 업계 이슈, 노하우 정보 제공

mnb.moneys.mt.co.kr

1세대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막 오른 인수전

[주말리뷰] ‘1세대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이 매물로 나왔다. 진대제 전 삼성전자 사...

 

신이 가맹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유사브랜드로부터 안전할까?

2019년 말 기준 등록된 6,087개 브랜드의 상표 등록 현황을 전수조사한 결과(2020 프랜...

 

타민C, 음료 한 잔으로 맛있고 간편하게~

벚꽃이 피는 봄이 찾아왔지만, 낮과 밤의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져 아침저녁으로...

 

민 '수수료 인상 백지화'에… 외식업중앙회 "신용카드수수료 이하로 낮춰져야"

배달의민족이 수수료 개편안을 전면 철회하고 이전 수수료 체계로 돌아간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한국 외식업중앙회 “기존 체계 역시 전면 재수정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10일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입장문을 내고 “배달앱 중개수수료는 신용카드수수...

 

민 결국 사과… "요금체계 변경 백지화, 기존 체제로"(전문)

'수수료 개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던 배달의민족이 요금체계 변경을 전면 백지화했다.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최근 여론의 비판을 받아온 정률제 방식 '오픈서비스'를 전면 백지화하고 기존 체제로 돌아가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김봉진 의장과 김범...

 

로나19' 장기화에 집콕족↑… '먹거리 열전'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확산되면서 실내에 머물며 생활하는 ‘집콕족’이 늘고 있다. 외식업계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집콕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개학 연기, 재택근무 등으로 배달 수요가 늘면서 고객이 배달 메뉴를 부담없이 즐길...

 

집] 미식가의 천국, 든든한 골목대장들

별다른 이야깃거리가 없던 골목도 어떤 `특별한 가게’ 하나 덕분에 동네 전체가 회자되...

 

집로드] 스테미나 보양식의 국가대표

보양식의 대표 선수로 장어는 언제나 손꼽힌다. 장어 요리는 다양한 형태와 방법으로 즐...

 

세권 상권분석] ⑨ 부촌 ‘방배동’ 고가 웰빙아이템 유리해

[역세권 상권분석] ⑨ 방배동 카페골목과 부촌 서래마을방배동은 서초구 서쪽 ...

 

바두마리치킨 부천 상동점 "장사는 반칙을 하면 안돼요"

소자본 치킨 창업 브랜드인 '티바두마리치킨'은 매분기마다 티바매거진 이라는 사보를 ...

 

자마루가 쏜다 '마루어택' 사연모집중 함께해요

화창한 봄날의 마루어택 주인공은 바로 당신!토종 피자전문 브랜드인 '피자마루'가 고객사연을 모집하는 '마루어택' 이벤트를 자사 SNS계정을 통해 진행한다. 피자마루 마루어택에 사연만 보내면 피자를 들고 찾아간다.한편, 피자마루는 저렴하면서도 높은...

 

가다, 2020 ‘하이서울브랜드’ 기업 선정

한방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카페 오가다’를 운영하는 ㈜오가다(대표 최승윤)가 지난 9일 2020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하이서울브랜드’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서울소재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

 

촌치킨, 신 메뉴 ‘교촌신화’ TVCF 공개 … 화끈한 불맛 표현한 광고 영상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신화(辛火)' 신규 TVCF를 공개했다. 이번 TVCF는 신규 브랜드 슬로건 ‘이 맛, 교촌 아니면 누가’를 통해 교촌이 지켜온 맛에 대한 원칙과 신념을 표현했다.광고 영상은 재료가 좌에서 우로 임팩트 있게 나아가는 장면...

 

리팝, 체계적인 주점 창업 '112 관리시스템'으로 성공창업 이끌어

"본사의 축적된 매장 운영노하우와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생맥주 전문 브랜드인 'SY프랜차이즈'의 '엘리팝'은 112 관리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주 성공창업을 지원하고 있다.엘리팝은 우선 오픈1주일 집중관리 시스템을 도입, 매장...

 

스떡볶이, ‘짜빠떡볶이’ ‘떡또그’ ‘범벅만두’ 신메뉴 선보여

죠스떡볶이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새 메뉴는 배달과 테이크 아웃 트랜드에 맞춘 ‘짜빠떡볶이’ ‘떡또그’ ‘범벅만두’다. 신메뉴 3종은 배달 등 조리 후 시간 지체에도 식감과 풍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 되었다.코...

 

아이에프, 기프트카드 출시 “기프트카드로 빠르게 결제하고 할인 혜택 누리세요!”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자사 기프트카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본오더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본아이에프 기프트카드는 선불식 충전 서비스로 ‘본죽’, ‘본죽&비빔밥 카페’, ‘본도시락’, ‘본설’ 등 전국 1,800여

 

디야커피, 가맹점주 자녀에 장학금 전달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논현로 본사에서 ‘2020년 이디야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기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디야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기금’은 가맹점 상생 정책 중 하나로서 이디야커피는

 

작떡볶이치킨, 가맹점 연평균 매출액 1위 비결은

떢볶이치킨 브랜드 걸작떡볶이치킨은 빅데이터 기반 가맹점 집중관리를 통해 떡볶이브랜드 중 가맹점 연평균 매출 1위를 기록하면서 예비창업자에게 주목받고 있다.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에 공개된 가맹점 연평균 매출액에 따르면, 걸작떡볶이치킨은 3억 3천만원 응

 

창업, 알고하면 성공한다 : 네이버 블로그

강동완 입니다. enterfn@nate.com HP : 010-8794-2276_+^#_

adevent.blog.me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백기' 든 배달의민족..요기요는 아직도 배민 수수료 두배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수수료 중심의 요금체계를 백지화한 가운데, 요기요는 이전부터 건당 12.5%의 높은 수수료를 받고 있음에도 큰 논란없이 운영되고 있어 비교된다. 배달의민족은 지난 1일부터 주문 성사 건에 대해서만 5.8%의 수수료를 받는 '오픈서비스' 중심의 요금체계를 도입했다가, 소상공인들

news.v.daum.net

기' 든 배달의민족..요기요는 아직도 배민 수수료 두배

'요기요' 수수료 '배민'의 두배..프랜차이즈만 수수료 할인

'수수료 논란에' 물러선 배민, '깃발 꽂기' 문제 해결 숙제

 

코로나19로 가맹점 매출 51% 이상 곤두박질

​​2020.04.11 | 창업&프랜차이즈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프랜차이즈 가맹점 피해가 가중되고 있다. ...

blog.naver.com

프랜차이즈 전용 “객관적·과학적 매출 예측시스템” 구축 해야 - 창업&프랜차이즈

앞으로는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할 때 ‘매출예측시스템’ 없이는 사업하기가 더욱 힘들어졌다. 최근 가맹점 사업자들의 본부를 대상으로 한 허위 예상매출액 정보제공에 대한 분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기 때문...

www.fcmedia.co.kr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강남·광화문 서울 중심가 '한산'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정지형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확산을 방지 차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을 19일까지 2주간 연장한 가운데, 토요일에 이어 일요일인 12일도 서울 시내 곳곳은 비교적 한산한 모습이었다. 이날 오후 2시께 방문한 서울 강남구 강남역 지하상가는 조용한 모습이었다. 평소 강남역 10번 출구와 1

news.v.daum.net

회적 거리두기 효과?..강남·광화문 서울 중심가 '한산'

바람까지 불어 나들이객 더 줄어..생활방역체계 전환되나

배민 없인 못 살아..정말일까?

배달의민족이 수수료 체계 개편을 철회하면서 ‘배민사태’가 일단락됐다. 그러나 높아지는 배달앱 의존도, 요기요-배민 인수합병(M&A) 이슈를 고려하면 논란은 일시적 소강일 뿐이다. 건강한 자영업·배달 시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종합 대안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다. ━열흘 만에 “수수료 개편 철회...사과드린다”━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의

news.v.daum.net

민 없인 못 살아..정말일까?

 

MNB, 유통·프랜차이즈&창업의 모든 것

프랜차이즈 및 창업 전문, 정책, 브랜드소식 및 동향, 업계 이슈, 노하우 정보 제공

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