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adevent/221821506767
핵심상권' 글로벌 스타벅스 vs '방방곡곡' 토종 이디야
업계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직영점이라는 한계, 이디야는 저가 커피라는 프레임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며 한 단계 도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유독 글로벌 프랜차이즈가 힘을 쓰지 못하는 우리나라 시장에서 올해는 더욱 스타벅스와 이디야의 커피 시장 주도권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당신은 왜 폐업을 하려고 합니까?”
출혈경쟁의 원인은 인구 감소에 따른 잠재 고객 감소, 가파른 인건비 상승, 다양한 콘텐츠 채널의 등장으로 인한 PC방의 상대적 약세, 신작 온라인게임의 부재, 정부의 규제, 묻지마 창업 권유하는 프랜차이즈 등 매우 복합적이다.
======================
코로나19' 장기화…외식업 '울상'-배달은 '미소'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지속되면서 배달, 온라인 주문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외식 소비자 3075명을 조사해 발표한 '2019년 외식 소비행태'에 따르면 배달·포장은 2017년 4.9회, 2018년 5.1회, 지난해 5.2회로 점차 증가하고 있다.
================================
감염 우려로 외식 기피..음료까지 배달 구매 급증
오프라인 외식 업종의 한파는 계속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식당 매출은 계속 감소 추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산하 한국외식산업연구원이 국내 확진자 발생일인 지난달 20일 전후 2주간의 일평균 고객 수를 비교한 결과, 외식업체 600곳 중 85.7%의 고객이 줄어들었으며 이 중 방문 취식 고객이 감소한 업체가 87.3%에 달했다.
=======================
코로나19] 외식업계 경영난…"공동구매로 비용 줄여요"
농림축산식품부는 23일 '국산 식재료 공동구매 조직화'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동구매 조직화 사업은 쌀·소금·양파·김치 등 식재료를 외식업소들이 함께 구입하는데 필요한 비용 및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줄서던 맛집도 '코로나19' 못버텨.."배달해야죠 이제"
외식업중앙회가 지난달 20일 전후 2주간 일평균 고객수를 비교한 결과 조사대상 외식업체 85.7%는 고객이 감소했다고 답했다. 한 외식업체 관계자는 "지난주까지 일매출이 평소의 60%가까이 추락해 초비상"라면서 "뾰족한 해법이 없어서 배달서비스는 물론 할인 마케팅을 고민중"이라고 말했다.
==========================
10년 전 오늘] 잘나가던 추억의 '베니건스' 어디로 사라졌나
국내 줄줄이 철수…위기의 '패밀리 레스토랑'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adevent@daum.net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오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2월25일(화) 프랜차이즈 뉴스 (0) | 2020.02.25 |
---|---|
2020년 2월24일(월) 프랜차이즈 뉴스 (0) | 2020.02.24 |
2020년 2월21일(금) 프랜차이즈 뉴스 (0) | 2020.02.21 |
2020년 2월20일(목) 프랜차이즈 뉴스 (0) | 2020.02.20 |
2020년 2월19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0) | 2020.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