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떡볶이에 치킨이 함께하면 '가마로강정' '걸작떡볶이치킨' 좋아요 [강동완 기자] 2019.04.14

강동완 2019. 6. 3. 23:09



먹는재미에 독특함이 있는 맛을 찾아보자. 떡볶이에 치킨을 함께하는 브랜드가 인기다.

우선, 닭강정, 치킨 프랜차이즈 가마로강정이 국물이 가득한 국물떡볶이, 모둠튀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닭강정과 분식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패밀리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가마로강정은 브랜드의 메인 메뉴인 닭강정과 어울릴만한 라인을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분식 메뉴를 선보였다. 
가마로강정 홈페이지 캡쳐

가마로 국물떡볶이는 매콤달콤 국물에 탱글탱글한 밀떡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조리와 비 조리(홈메이드) 두 종류가 준비 되어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비조리 홈메이드용을 구매할 경우 원팩에 담겨 있어 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끓여먹을 수 있는 장점과 비 조리시 매장조리용 보다 2,000원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다른 떡볶이에 치킨을 더한 국민 먹거리로 떡볶이의 세대교체를 이끌고 있는 걸작떡볶이치킨이 신메뉴 ‘마라떡볶이’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마라떡볶이는 중국 향신료 화자오, 팔각, 즈마장(볶은참깨소스, 볶은땅콩소스)를 넣어 만들어낸 알싸한 매운맛과 피쉬볼, 중국당면 등 다양한 토핑이 어우러진 20대 취향저격 떡볶이다. 최근 20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탕’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마라떡볶이는 다양한 치킨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떡볶이치킨세트’, 모둠튀김과 순대를 함께 먹을 수 있는 ‘떡순튀 세트’로도 구성돼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걸작떡볶이치킨은 분식 전문브랜드 유망창업아이템으로 프랜차이즈 전국매장 120여개에서 소비자와 만나고 있으며, 하남 미사점, 수원 권선점 등이 새로운 지점 개업을 앞두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