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외식창업 추천, 아이템별 경쟁력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강동완 기자] 2019.02.15

강동완 2019. 4. 9. 22:25




오는 3월부터 서울에서 2번의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외식 창업시장에서 어떤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할지 중요하다.

◆ 가마로강정, 치킨전문점 창업 틈새 노력

영화 '극한직업'에서 소개된 갈비통닭이 간장치킨맛을 유지하면서 인기를 끄는 가운데, 옛날 맛 그대로 닭강정 대표 브랜드 가마로강정이 주목받고 있다.

전통방식 가마솥에서 일정한 온도로 튀겨낸다는 점이다. 재료에 고르게 열을 전달하기 위해서다. 파우더는 쌀가루다. 소화율을 높이고 칼로리를 낮췄다. 이로 인해 더욱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튀김유는 100% 프리미엄 해바라기씨유를 사용한다.

가마로강정은 또 교육시스템도 뛰어나다. 이론과 실전 매장 등 교육시간만도 20일, 200시간이다. 조리, 운영, 접객, 매출관리, 오픈부터 마감까지를 실제 매장 운영과 똑같이 진행한다. 이로 인해 초보창업자라도 쉽게 매장 운영에 적응하기 쉽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인데다 가맹본사의 노하우가 뛰어나 관심받고 있다. 

/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사진=강동완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국수나무, 생면의 맛 그대로 분식 브랜드

분식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국수나무'는 해피브릿지 협동조합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전문브랜드이다. 이곳은 점포를 담당하는 슈퍼바이저가 물건이 오배송 되거나 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이벤트 진행 시 내용과 기간, 콘셉트를 조언해준다. 

본사에서는 점주들을 대상으로 조리 교육과 서비스 교육 등을 시행하고 1년에 두 번 정도 신메뉴 교육도 진행하며 점주들의 매출 상승을 돕는다. 



본사의 서비스, 운영, 메뉴의 가이드라인이 탄탄하다. 점포에서 메뉴를 조리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조리 교육이 중요했다. 

충분한 교육 기간 동안 체계적으로 배워서 조리법을 익히게 되었다. 홈페이지의 게시판을 통한 소통도 활발하며 점주들이 점포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다. 

오는 20일, 서울과 경상도에서 성공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 국수나무 (사진=강동완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뉴욕야시장, 이색적인 메뉴의 특징

가성비 높은 이색적인 메뉴도 성공 요인 중 하나다. 버터에 간단하게 곁들여 먹는 스테이크를 비롯해 옥수수와 치즈, 감자튀김이 조화로운 맥&치즈 등 뉴요커들이 즐겨 먹는 메뉴와 수제맥주 및 칵테일로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했다.

뉴욕야시장은 초보자도 쉽게 조리 가능하도록 가맹본사가 완벽한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맹계약부터 오픈까지 체계화된 스케쥴링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메뉴개발 후 연 2회 컨퍼런스를 시행하는 등 탄탄한 본사지원이 뒷받침되고 있다.

뉴욕야시장은 업종을 변경할 경우, 획일적인 인테리어 금액이 아닌, 주방, 기존 소품 등을 최대한 살리고, 뉴욕야시장만의 독특한 인테리어를 접목 시켜 비용을 최소화 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외식창업 추천, 아이템별 경쟁력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오는 3월부터 서울에서 2번의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외식 창업시장에서 어떤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할지..
mnb.moneys.mt.co.kr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