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겨울철 힐링푸드 견과류 담은 영양만점 달콤한 ‘견과류 라떼’ [강동완 기자]

강동완 2019. 3. 7. 08:18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춰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함유해 노화 방지에 좋으며, 피부 보호막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필수지방산도 함유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견과류는 풍부한 영양소뿐만 아니라 다른 재료와 조화롭게 잘 어울려 음료, 디저트 등 활용도가 높다. 이에 커피전문점에서는 피스타치오, 밤 등 다양한 견과류를 활용한 라떼를 선보이고 있다. 견과류의 고소한 맛과 향은 살리면서 카라멜, 블랙 티 등을 넣어 달콤한 맛을 한층 더 강화시켜 인기를 끌고 있다.

겨울철 힐링푸드 견과류 담은 영양만점 달콤한 ‘견과류 라떼’
겨울철 힐링푸드 견과류 담은 영양만점 달콤한 ‘견과류 라떼’ 강동완 기자  |  2019.01.12 14:46 기사공유 견과류는 불포..
mnb.moneys.mt.co.kr


◆드롭탑, 견과류의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루돌프 넛티 라떼’와 ‘루돌프 피스타치오 라떼’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넛티와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루돌프 넛티 라떼’와 ‘루돌프 피스타치오 라떼’를 선보이고 있다. 루돌프 넛티 라떼는 고소한 마카다미아가 진한 에스프레소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카라멜 소스와 소보로 크럼블로 마무리해 달콤한 맛을 더했다. 
/ 드롭탑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피스타치오 라떼는 피스타치오의 향긋한 맛과 딸기크림의 새콤달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음료 상단에 피스타치오 토핑을 더해 바삭한 식감까지 살렸다. 논커피(Non-Coffee) 음료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 스타벅스, 고소한 밤과 진한 풍미의 블랙 티가 어우러진 ‘체스트넛 블랙 티 라떼’

스타벅스는 최근 새해 신메뉴로 ‘체스트넛 블랙 티 라떼’를 출시했다. 체스트넛 블랙 티 라떼는 블랙 티를 베이스로 달콤하고 고소한 밤 소스가 들어갔으며, 음료 상단에는 체스트넛 딸기 토핑으로 마무리했다. 

기존 티 라떼와 달리 더욱 달콤하고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지닌 블랙 티 라떼로 즐길 수 있다. 은은한 밤 향에 블랙 티 향까지 더해져 이색적인 맛이 특징이다. 기호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 즐길 수 있다.

◆ 이디야, 매장 인기 메뉴를 스틱형태로 즐길 수 있는 ‘비니스트 토피넛라떼’

이디야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토피넛라떼를 스틱커피 형태로 즐길 수 있는 ‘비니스트 토피넛라떼’를 선보인다. 비니스트 토피넛라떼는 아몬드 분말과 버터향이 풍부한 영국식 카라멜 과자, 코코아가 조화로운 제품이다. 

달콤한 맛과 아몬드 분말의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크림을 추가해 부드러움을 더했다. 우유 없이 따듯한 물만으로도 마실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