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황금빛 내 인생’ 속 커피전문점 어디? 2018.01.19

강동완 2018. 3. 27. 18:42



지난주 방영된 KBS2TV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이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4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에 등장한 커피 전문점이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로 알려져 화제다.

드라마 속 최도경(박시후)과 서지안(신혜선)의 황금빛 러브라인은 시청자들의 초미의 관심사다. 그 때문에 두 사람의 애절한 이야기의 배경으로 등장한 ‘커피베이’에도 시청자의 관심이 집중된 것이다.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은 주인공들의 사랑과 가족 간의 화해라는 주제와 함께 시청자의 공감을 불러오는 사회 이야기를 담아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회를 거듭할수록 드라마 속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할 커피베이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시청자들이 커피베이를 드라마를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했을 뿐인데도 자연스럽게 브랜드가 각인되고 친근한 이미지를 받아 관련 문의가 증가했다.”라고 말하며 “흥행한 드라마를 제작 지원할 경우 자연스럽게 촬영 장소나 소품에 관심을 보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도 적극적인 드라마 제작 지원 마케팅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가맹점 운영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제작지원 마케팅을 통해 세련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들을 어필하고 존재감을 확실하게 알린 커피베이는 다양하고 가성비 좋은 메뉴로 사랑받는 카페 브랜드로 국내에만 약 45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 글로벌 유통 기업인 월마트와 협약을 맺어 현재 미국 월마트 내 직영 매장 두 곳을 운영 중이며 지난해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에서 6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고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1등급 지정을 받아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커피베이 창업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 번호로 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황금빛 내 인생’ 속 커피전문점 어디? 2018.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