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가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선불 충전과 결제가 가능한 ‘이디야카드’ 기능도 추가됐다. 지갑 없이도 모바일 앱에 충전된 금액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충전 금액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모바일 쇼핑몰 ‘선물하기’를 사용하면 이디야 메뉴 쿠폰과 ‘이디야카드’를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
구매 이력에 따라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디야 멤버스 리워드’도 도입됐다. 총 구매량에 따라 ‘패밀리’, ‘블루’, ‘골드’,’VIP’의 회원 등급이 적용된다. 방문 횟수가 아닌 메뉴 수에 따라 스탬프가 적립돼, 다양한 메뉴를 주문한 고객일수록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는 스마트 모바일 환경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서며,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디야커피 고객은 전국 2,000여개의 모든 매장에서 언제든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디야커피는 모바일 주문·결제 시스템 ‘스마트오더’를 새롭게 선보였다. ‘스마트오더’ 기능은 고객이 매장 밖에서도 ‘이디야 멤버스’ 앱(App)을 통해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앱에서 가까운 이디야커피 매장을 선택해 주문을 전송하면, 메뉴 준비 후 알림을 발송해 수령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디야커피는 모바일 주문·결제 시스템 ‘스마트오더’를 새롭게 선보였다. ‘스마트오더’ 기능은 고객이 매장 밖에서도 ‘이디야 멤버스’ 앱(App)을 통해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앱에서 가까운 이디야커피 매장을 선택해 주문을 전송하면, 메뉴 준비 후 알림을 발송해 수령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선불 충전과 결제가 가능한 ‘이디야카드’ 기능도 추가됐다. 지갑 없이도 모바일 앱에 충전된 금액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충전 금액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모바일 쇼핑몰 ‘선물하기’를 사용하면 이디야 메뉴 쿠폰과 ‘이디야카드’를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
구매 이력에 따라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디야 멤버스 리워드’도 도입됐다. 총 구매량에 따라 ‘패밀리’, ‘블루’, ‘골드’,’VIP’의 회원 등급이 적용된다. 방문 횟수가 아닌 메뉴 수에 따라 스탬프가 적립돼, 다양한 메뉴를 주문한 고객일수록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누적 스탬프 수에 따라 제공하는 무료 음료 쿠폰은 기존과 동일하다. 우수고객에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로 문화예술행사 초청,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리뉴얼 론칭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총 30만 명에게 할인쿠폰, 신메뉴쿠폰, ‘이디야 2018 캘린더&다이어리’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디야 멤버스’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거나, 룰렛 게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이디야 멤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다인 2,000여개 매장을 바탕으로 한 높은 접근성에 고객 편의성을 더하기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향후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 멤버스’는 기존 종이 쿠폰을 대체하고, 이디야커피 고객 멤버십 강화를 위해 지난해 7월 출범한 서비스로, 이달 초 300만 회원을 돌파했다. ‘이디야 멤버스’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리뉴얼 론칭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총 30만 명에게 할인쿠폰, 신메뉴쿠폰, ‘이디야 2018 캘린더&다이어리’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디야 멤버스’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거나, 룰렛 게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이디야 멤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다인 2,000여개 매장을 바탕으로 한 높은 접근성에 고객 편의성을 더하기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향후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 멤버스’는 기존 종이 쿠폰을 대체하고, 이디야커피 고객 멤버십 강화를 위해 지난해 7월 출범한 서비스로, 이달 초 300만 회원을 돌파했다. ‘이디야 멤버스’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adevent@daum.net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내 손 안의 이디야, 앱에서 주문과 결제를 동시에!
강동완 기자 2017.12.03
'오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의점과 포차가 만났다 … 이색아이템 '공동음주구역' 소개 2017.12.03 (0) | 2018.01.23 |
---|---|
주점창업 전문그룹 (주)SY프랜차이즈 창립10주년 김장나눔봉사 나눔가져 2017.12.03 (0) | 2018.01.22 |
2017년 12월 2일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0) | 2018.01.22 |
카페음료, 맛도 건강도 업그레이드 된 메뉴들로 소비자 기대 UP 강동완 기자 | 2017.12.02 (0) | 2018.01.22 |
감탄떡볶이, YG케이플러스 자선 행사 참여 2017.12.02 (0) | 2018.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