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스페셜티커피 대중화를 선도한 바빈스커피 2017.11.19

강동완 2018. 1. 14. 15:44



예비 창업자 대상으로 진행된 유러피언카페 바빈스커피의 사업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바빈스커피 만의 경쟁력에 호기심을 느낀 예비 창업자 2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 2017년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본사 교육실과 바빈스커피 원흥본점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8년 트렌드 속 커피전문점 시장을 강타할 바빈스커피 소개”와 “커피전문점 시장 현황과 트렌드”가 제시되었다.

바빈스커피는 2017 카페 시장의 주인공으로 급부상한 스페셜티 커피를 2012년부터 대중에 소개한 선도 브랜드. 스페셜티커피는 전세계에서 경작되는 커피, 특별히 아라비카커피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고급 커피를 말한다.

▲ 바빈스커피 사업설명회 모습

바빈스커피에서는 본사의 커피전문가 그룹이 블렌딩부터 로스팅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해 매장에 원두를 공급하고, 각 매장에서 최상의 맛과 신선도의 커피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바빈스커피에서는 최근 수익성 낮은 저가 커피전문점의 공세 속에서 브런치로 차별화를 시도해 매출과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비법을 제시하고 있다. 바빈스커피의 브런치는 커피와 함께 프렌치토스트, 빠네크림파스타, 찹스테이크 등을 제공하는 컴비네이션 메뉴와 단품으로 즐기는 피자, 샐러드, 샌드위치 등 다양하다.

바빈스커피는 1990년대 스타벅스 1호점이 오픈한 이래 천편일률적인 커피 브랜드 속에서 유럽풍 브런치와 인테리어로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뛰어난 맛의 브런치를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원팩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바빈스커피의 장점이다. 원팩 시스템을 통해서 어떤 메뉴라도 5~10분이면 조리가 가능해, 고객이 몰리는 시간에도 서비스에 전혀 문제가 없다.

이후에  바빈스커피 원흥본점에 예비 창업자들이 방문해, 커피와 음료, 브런치 메뉴를 직접 시식하고, 운영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바빈스커피의 11월 사업설명회는 11월 23일 오후 2시 부산정관점, 11월30일 오후 2시 바빈스커피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사전 예약이 필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스페셜티커피 대중화를 선도한 바빈스커피, 창업설명회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