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

카페 성공창업, 직영점 운영 노하우가 탄탄한 브랜드를 선택하라 2017.11.07

강동완 2017. 12. 31. 12:10



카페 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식지 않고 날로 매출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수 많은 카페 프랜차이즈 전문점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어, 카페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로 하여금 브랜드 선택의 명확한 기준 정립이 필요하다. 

최근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직영점을 보유하지 않은 채 가맹점 확대에만 집중하고 있는 곳이 절반을 넘는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카페 오가다처럼 직영점 비율이 높고, 직영점 운영을 바탕으로 탄탄한 운영노하우를 가진 카페창업 브랜드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카페 오가다는 다양한 맛과 향의 잎차나 열매 등을 혼합하여 한국의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블렌딩티를 개발하고, 티 카페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인지도가 높은 티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서울과 부산 그리고 전남과 경남 등 전국의 주요 거점에서 9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카페 오가다는 현재 10개 이상의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다. 


카페 오가다는 신메뉴 출시 및 신규 프로모션 진행, 새로운 운영 서비스를 도입하기 전 직영점에서 먼저 테스트를 진행해 가맹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상권 내 성공창업 매장을 개설하고, 가맹 점주들에게 현실적인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대형 평수부터 소형 평수, 대형마트 및 쇼핑몰 형태는 물론 키즈카페형 매장과 타 브랜드와의 복합매장 등 상권별로 다양한 모델의 직영점을 우선적으로 운영하고 가맹점에 창업모델로써 적용시키고 있다. 

직영점 사례를 통한 매장 운영 및 매출 상승 노하우를 가맹점에 접목할 수 있어 안정화된 시스템 및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 예비 창업자들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카페 오가다 최승윤 대표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가맹 본부가 운영 노하우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가맹점에 그 노하우를 전수하고 높은 점주수익률을 보장할 수 있다. 직영점 운영을 통한 경험의 축적 및 브랜드 매뉴얼화 여부가 창업을 선택할 때 고려할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2016년 한국유통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한국프랜차이즈대상 '회장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은 카페 오가다는 커져가는 티 카페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차별화된 카페 오가다는 다가오는 11월 15일, 18일 오가다 양평동 본사점에서 정기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신청은 오가다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카페 성공창업, 직영점 운영 노하우가 탄탄한 브랜드를 선택하라